상단여백
HOME 인바운드
외래객 취향 맞춤형 글로벌 광고 론칭개별관광객 취향 겨냥 새 해외 광고 선보여
엄금희 기자 | 승인2017.07.24 22:18

한국관광공사는 한국의 다채로운 매력을 담은 8편의 새로운 해외 광고를 25일 론칭한다.

금번 광고는 최근 관광 트렌드가 경험의 세분화, 개인화로 변화됨에 따라 다양한 관광객의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상상이 실현되는 다양한 한국여행의 가치를 8개의 영상으로 표현했다. 또한 로맨스, 어드벤처, 스릴러 등 영화의 장르를 차용해 제작, 광고소재에 대한 몰입도를 높이고 각 영상별 여행 특징이 잘 드러나도록 했다.

기존 광고가 대표 광고안 1편을 만들어서 서울 위주의 관광지를 배경으로 만들어졌다면 금번 8편의 광고에서는 8가지 주제에 맞춰 서울, 경기, 강원, 제주, 경주 등 전국 10개 시·도를 아우르는 포괄적인 관광지 소개도 특징이다.

광고 모델은 동남아 및 중화권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한류스타 이종석을 활용했다. 이종석은 배우 수지와 주연으로 나오는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 출연하는 등(금년 9월부터 방영예정), 향후 한류몰이의 대표주자로 기대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는 금번 광고모델 이종석을 한국관광 명예홍보대사로 임명하여 한국관광홍보에도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8편의 한국관광 해외광고는 타깃별로 국적, 연령, 취향 등에 따라 선택적으로 노출된다. 광고매체는 서로 다른 광고를 모두 활용해 정밀한 타깃광고가 가능한 디지털 매체(유튜브, 페이스북 등) 중심으로 10월까지 집행되며 일부국가의 경우 TV광고도 병행, 광고 효과를 높일 계획이다.

공사는 8편의 광고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마이크로사이트를 25일부터 운영하고 국가별 광고 선호도를 조사하는 투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사는 금년도 신규 해외광고가 다양성을 추구하는 개별 외래 관광객의 방한 트렌드에 부응하여 온라인상 바이럴 이슈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사드 사태 등으로 침체 위기에 있는 한국관광 시장에 새로운 활력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마이크로사이트
www.imagineyourkorea.com


 

엄금희 기자  ekh@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금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