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칼럼·연재 엄금희의 한국기행
농촌체험여행①
엄금희 기자 | 승인2018.08.11 15:38

충남 청양 용꿈 꾸는 마을
 

여름 농촌여행은 충남 청양 용꿈 꾸는 마을이다. 농촌여행은 여행지만큼 체험과 숙소도 중요하다. 다양한 체험과 수영장, 체육관을 갖춘 청양 용꿈 꾸는 마을이 좋다.

가족과 연인, 지인 등 모두가 함께 여름 농촌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행하면 즐거운 사람들과 여행을 떠나는 것이 제일 행복한 일이다. 특히 여름 농촌여행의 즐거움은 체험도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하룻밤 머무르는 숙소도 매우 중요하다. 쾌적한 시설과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숙소는 시간이 흘러도 오래 기억에 남는다.

▲충남 청양 녹색농촌체험마을인 용꿈 꾸는 마을 이정표다. 충남 청양군 남양면 용두 1리는 여기서부터 600m에 있다.

청양 용꿈 꾸는 마을은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편안한 휴식을 하기에 적합한 펜션시설까지 3박자를 두루 갖춘 곳이다. 청양의 대표적인 여름 농촌 체험 여행지로서 재방문율이 높은 마을로 인기다.

충남 청양 용꿈 꾸는 마을로 농촌체험하러 오세요! 어린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휴가지로 농촌체험마을이 각광받고 있다. 교육 효과가 뛰어난 데다 가족 간의 정을 돈독히 할 수 있고, 각종 사고 위험으로부터 안전하다는 이유에서다.

▲충남 청양 녹색농촌체험마을인 용꿈 꾸는 마을 표지석이다. 용 두 마리가 용틀임을 하는 형상에 '용두리 용꿈 꾸는 마을'이란 글자와 문양이 잘 어울린다.

충남 청양군 남양면 용두권역은 용두리를 중심으로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곳으로 40여 가구가 모여 살고 있는 작은 마을이다. 용꿈 꾸는 마을은 지난 2006년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녹색농촌체험마을로 지정되었다.

청양 용꿈 꾸는 마을에는 용꿈 꾸는 마을 펜션이 있어 휴가철 가족단위 휴가지로 이용하고 있다. 최고 10명을 수용할 수 있는 큰 방과 8명이 들어가는 작은방이 있다. 일반 펜션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하기에 경제적 부담도 덜하다. 또한 실외 수영장과 실내체육관, 생태체험장이 있어 풍요로운 여가생활 속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추억을 쌓기에 좋은 곳이다.

▲충남 청양 녹색농촌체험마을인 용꿈 꾸는 마을 잡초 제거 및 작물에 대한 재배와 관리에 대한 현장 교육이다. 용꿈 꾸는 마을이 농업의 산업화, 소득 주도 농가로 거듭나기 위한 노력이다.

청양 용꿈 꾸는 마을 생태체험장에는 철갑상어, 장어, 메기, 비단잉어, 개구리, 다슬기 등을 볼 수 있는 수족관이 있어 아이들의 눈을 사로잡을 볼거리가 넘쳐난다. 펜션 옆에 용 터널에는 산달래, 조롱박, 수세미 등 넝쿨식물이 있다.

▲충남 청양 녹색농촌체험마을인 용꿈 꾸는 마을 비닐하우스 작물 관리와 잡초 제거 작업이다. 오늘도 극심한 폭염이지만 농부들의 수확을 향한 여름철 손놀림은 바쁘다.

주요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화전 만들기, 강정 만들기, 쥐불놀이, 솔방울 체험, 맨손 장어 잡기, 미꾸라지 잡기, 수확체험, 논 썰매 타기 등이 있다. 아이와 부모가 함께 음식을 만들고 자연 속에서 노닐다 보면 가족 간의 정도 두터워진다.

말타기 체험은 마을에 찾아오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한다. 동물을 접할 기회가 적은 도시 출신 어린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충남 청양 녹색농촌체험마을인 용꿈 꾸는 마을의 초당 옥수수다. 과일보다 더 달다는 초당옥수수는 그 달콤함과 간편함으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당옥수수는 사탕옥수수라고도 불린다. 당도가 평균 18~20brix에 이를 정도로 달기 때문인데, 이는 다른 옥수수 품종에 비해 2배 이상 높은 수치다. 과일보다 당도는 높지만 칼로리는 낮고 생으로도 먹을 수 있어 간식으로 제격이다. 초당옥수수가 본격적으로 알려진 건 4~5년밖에 되지 않았지만 그동안 소비가 크게 증가, 전남과 경기를 중심으로 재배 면적이 늘어나고 있다.

용꿈 꾸는 마을에서 재미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도 즐기고 마을이 자랑하는 지역 농산물도 맛볼 수 있는 기회이다. 할아버지와 할머니가 있는 시골집처럼 편안한 곳이다.

폭양이 내리쬐는 여름철 물놀이의 수영장과 기업의 워크숍으로 활용하기 좋은 체육관까지 있어 실내 체육과 레크리에이션 등 폭넓은 이용이 가능하다. 용 꿈꾸는 마을은 머무는 여름철 농촌 여행지다. 작년에 가족여행으로 찾았던 사람들이 올해는 기업 워크숍으로 다시 방문했다.

▲충남 청양 녹색농촌체험마을인 용꿈 꾸는 마을은 칠갑산 자락의 자연부락이다. 청양군 남양면 용두리 용꿈 꾸는 마을에서는 계절별로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시민 가족들로부터 인기를 끌고 있는 인절미 만들기 체험이다.
▲충남 청양 녹색농촌체험마을인 용꿈 꾸는 마을의 청양 수박 비닐하우스 재배지다. 최고 품질 명품수박 생산을 위한 재배기술 교육이다. 앞으로도 소비패턴의 변화와 FTA 등 시장 개방으로 수입 과일과의 경쟁이 더욱 심해질 것이다. 청양에서는 재배지 적정규모와 규격화를 통한 브랜드화로 청양 수박의 품질을 높이는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용꿈 꾸는 마을에서 체육시설 및 수영장을 이용한 뒤 피로를 풀 수 있는 찜질방과 샤워시설까지 있어 머무는 농촌여행지로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편백나무 원적외선의 찜질방은 은은한 편백나무의 향을 즐기면서 물리치료와 원적외선이 심신을 풀어준다.

▲충남 청양 녹색농촌체험마을인 용꿈 꾸는 마을의 워크숍 PT와 영화 감상, 음악회를 해도 될 공간이다. 용꿈 꾸는 마을 동네 사랑방, 복합 문화 공간이다.

여름철 농촌에서 머무는 여행 당신은 어디로 어떻게 떠날까요? 용두화락, 자연이 가득한 한여름의 용꿈 꾸는 마을에서 체험과 레크리에이션도 즐기는 하루 또는 1박 2일의 여정으로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농촌체험마을로 추천한다.  

▲충남 청양 녹색농촌체험마을인 용꿈 꾸는 마을의 체험들이 진행형이다. 열기로 가득 찬 체험의 시간들 속에서 차분하게 마음을 가라앉힌다. 그리고 이곳에 부모와 선생님, 친구들과 함께라면 뭘 만들어도 행복은 충만하다.

Tip
충청남도 청양 용꿈 꾸는 마을 찾아가는 길 주소: 충청남도 청양군 남양면 돌보길 70
전화: 041-943-9300

 

엄금희 기자  ekh@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엄금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