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주의 DESTINATION
알프스를 한 눈에···인스부르크(▶)
이정민 기자 | 승인2018.08.26 15:48

얼마전 종영 된 ‘꽃보다 할배-리턴즈’를 통해 다시한번 매력을 알린 오스트리아. 방송 후 오스트리아에 대한 관심이 모아지면서 실제 관광청을 통한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

지리멸렬했던 무더위 그리고 여름을 지나 곧 다가올 겨울 여행지로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는 겨울 여행지로 다양한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잘츠부르크에서 1시간 30분 거리에 위치한 인스부르크는 중세 도시의 분위기와 알프스 산맥을 볼 수 있어 인근 유럽은 물론 세계 각지에서 가장 가고 싶어 하는 여행지중 하나다.

한국 여행객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이에 현지 관계자들이 방한 인스부르크와 Nordkette, 스와로브스키를 적극 알리고 있다.

■인스부르크-Nordkette
인스부르크의 여름은 하이킹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한다. 인스부르크는 웅장한 알프스 산맥에 둘러싸여 있어 곳곳에서 알프스의 절경을 감상 할 수 있다.

알프스 절경 감상의 백미는 역시 겨울이다.
인스부르크의 심장부에 있는 산. Nordkette는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큰 자연 공원으로 이곳을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으로 올라 가는 것이다. 이미 한국에서도 탑승권 판매를 시작한 여행사가 있을 정도로 알려지고 있다.

단순한 케이블카를 탄다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카를 엔 델 자연 공원 (Karwendel Nature Park)에서 단 몇 분 만에 인스부르크 (Innsbruck) 시내 중심가까지 직행 운행되는 케이블카는 360도 전망으로 알프스가 한 눈에 들어온다.

올라가는 과정 역시 단순하지 않다. 서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의 설치물을 디자인한 건축가 자하 하디드 (Zaha Hadid)가 설계 한 Hungerburg 케이블카 역은 인스부르크의 도시 풍경과 오버랩 되면서 그 아름다움을 더한다.

케이블카를 타면 Hungerburg에 8분 내에 도달 할 수 있다. 그 곳에는 여러 가지 정류장이 있다. 그 중 알파인 동물원 (Alpine Zoo)은 가장 인기있는 곳이다.

서울 동대문역사문화공원의 설치물을 디자인한 건축가 자하 하디드 (Zaha Hadid)가 설계 한 Hungerburg 케이블카 역

Hungerburg에 도착 후, 세계적으로 유명한 오스트리아의 이름을 딴 Hermann Buhl Square에서 가까운 도보 거리인 mountaineer는 케이블카 스테이션으로 방문자를 안내한다.

문의: e.gmainer@nordkette.com

EVA GUEM 스와롭프스키 투어리즘&세일즈 담당자, Christian Mair 세일즈 책임자, Eveline Gmainer 세일즈 매니저 (왼쪽부터)

■ 스와로브스키
1895년에 오스트리아 티롤주의 와튼즈에서 크리스탈 제조회사를 세운 다니엘 스와로브스키는 창업 초기부터 크리스탈을 ‘소재’가 아니라 ‘영감’으로 생각하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1995년 창사 100주년을 기념하고 크리스탈 고객과 팬들에게 감사를 표시하기 위해 개관했다.

그 후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는 경탄의 순간들을 계속 개선해 왔다. 멀티미디어 아티스트인 앙드레 헬러가 최초로 구상한 이곳에서 미술과 디자인 분야에서 명성이 높은 많은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크리스탈을 해석했다.

아티스트들은 반짝이는 소재를 사용해 광활한 장소에서 공간적이고 체험적인 개념을 창출했고 가장 최근인 2015년에는 대규모의 확장 공사를 통해 현재 7.5 헥타르가 넘는 면적을 확보했다. 스와로브스키는 모든 연령층의 관광객들에게 일년 내내 내부와 외부에서 매력적인 감명을 주었다. 스와로브스키크리스탈 월드는 특히 사방에서 보이는 독특한 모습의 ‘거인’머리를 통해서 전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또한 1300만명이 넘는 관광객들이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인기있는 관광 명소인 이곳을 방문했다.

거인의 머리를 통해 입장하고 지하 공간에 전개되는 경탄의 방에 적용된 원래의 건축 원리는 인스부르크에 있는 암브라스 성에 있는 역사적인 경탄의 방을 따랐다. 16세기에 이 경탄의 방을 만든 것은 그 시대의 보편적인 모든 지식을 수집하려는 시도였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는 이 방의 구조에 기반을 두고 건축됐다. 기본적인 아이디어는 각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들이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사용해 다른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다는 것이다.

짐 와이팅, 아릭 레비, 브라이언 이노, 토로트 본체, 이불, 스튜디오 욥과 같은 모든 저명한 아티스트들이 자신만의 영감에 따라 크리스탈을 사용해 경탄의 방을 디자인했으므로 관광객들이 새로운 바으로 들러설 때 전혀 새로운 세계로 빠져들고 매우 개인적인 차원에서 이러한 공간들을 창조한 아티스트들을 만날 수 있다.

방문객들은 경탄의 방을 둘러본 후에 또는 매력적인 조명과 음향이 설치돼 있는 멀티미디어 입구를 통해서 직접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 매장으로 이동할 수 있다. 이러한 널찍한 쇼핑 환경은 수많은 스와로브스키 제품 분야를 한 공간에 통합하고 다양한 종류의 크리스탈 소재와 스와로브스키의 엄청난 혁신적인 파워를 나타내고 패션 및 디자인 분야와의 강력한 파트너십을 보여주고 있다.

보는 것만으로도 마음을 혹하게 하는 세계적인 주얼 브랜드 스와로브스키는 귀걸이, 목걸이, 시계 등과 같이 크리스털을 이용한 다양한 액세서리로 유명하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 세계에서 전문 매장을 찾아 볼 수 있을 정도로 명성 있는 스와로브스키는 오스트리아에서 창립된 오스트리아 대표 브랜드다.

인스부르크 중앙역에서 크리스탈 월드까지 운행하는 셔틀버스가 있어 어렵지 않게 방문할 수 있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로 가는 방법은 셔틀버스뿐 아니라 대중교통 시내버스로도 이동할 수 있다.

박물관 내부의 작품들도 상당한 수준을 자랑하지만 예쁘게 조성돼 있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의 정원에는 또 다른 야외 전시를 볼 수 있다.

동심으로 돌아가 숨박꼭질을 할 수 있는 재미있는 모양의 미로상,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 월드에는 전시뿐만 아니라 스와로브스키의 액세서리를 구입할 수 있는 매장까지 있으며 한국인을 위한 한국인 상주 직원이 있다.

현지 매장에서 제품 구입 시 30%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으며 입장권 지참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스부르크에서는 약 30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다.

문의: eva.guem@swarovski.com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