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
일본 ‘큐슈’ 특집-②“지금까지 당신은 ‘큐슈’의 절반만 알고 있었다”
일본 큐슈=신정아 객원기자 | 승인2019.01.13 18:42

①진짜 ‘큐슈’는 자연에 있다
②현지인이 사랑하는 큐슈의 ‘인스타 포토스팟’

장소, 물건, 소재 등 다양한 정보값을 입력하는 해시태그(#). 이 해시태그를 들여다보면 한 사람을 넘어 한 나라의 문화까지 알 수 있다.

이미지와 해시태그로 모든 것을 말해주는 SNS 인스타그램, 그렇다면 일본인들은 큐슈의 어떤 지역을 해시태그해서 사진을 찍을까?

따뜻한 날씨와 청량한 자연으로 일본 현지인 대학생들의 인기 MT 장소인 구마모토, 미야자키, 가고시마. 이 큐슈의 소도시 역시 현지인들의 인기 인스타 해쉬태그 장소라고 하는데... 큐슈하면 후쿠오카만 떠올리던 우리, 이젠 현지인의 해시태그를 따라 숨겨진 큐슈의 명소를 찾아보자.

◆#쿠마몬 #구마모토_마스코트
한국에서도 SNS상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 ‘쿠마몬’. 이 ‘쿠마몬’은 구마모토을 대표하는 캐릭터이자 구마모토현의 영업부장 직책을 맡고 있는 정식 공무원이다.

쿠마몬

이 장난끼 넘치는 쿠마몬 캐릭터를 찾아다니며 쿠마모토를 여행해는 건 어떨까. 구마모토의 관광, 특산물 등의 정보를 제공하는 쿠마몬 스퀘어에 쿠마몬이 쿠마몬 직접 출근하는 날도 있다고 하니 쿠마몬 공식 사이트서 그의 스케줄을 한번 확인해보자. 귀엽고 특별한 게시글이 업로드 될 것이다.
쿠마몬 공식 사이트:  http://www.kumamon-sq.jp/

◆#나베가타키 #이토엔_오이오차
나베가타키 폭포는 일본의 대표 녹차 브랜드 ‘이토엔 오이오차이(伊藤園의 お?いお茶)’의 광고에 등장한 곳으로 현지인들에겐 이미 유명한 곳이다. 광고는 폭포를 배경으로 국민배우 나카타니 미키(中谷 美紀)가 깊고 부드러운 녹차를 마시는 내용이다.

나베가타키 폭포

우거진 산맥과 장엄한 폭포가 어우러져 녹차의 부드러움과 상쾌함을 잘 표현해 큰 인기를 끌었다고 한다. 우리도 폭포 앞 매점에서 오이오차를 구매해 마시며 광고 배우처럼 인증샷을 올려보는 건 어떨까?
이토엔 오이오차이 광고: https://www.youtube.com/watch?v=f9xRI80OqI0


◆#카미시키미쿠마노이마스_신사 #파워스팟 #반딫불이의숲으로
카미시키미 쿠마노이마스 신사는 신비로운 포토스팟으로 유명한 곳이다. 신사를 둘러싼 우거진 나무들 사이로 들어오는 햇볕이 카메라에 아름답게 담긴다. 또한 소원을 빌면 이뤄지는 영험한 효과가 있다고 해서 현지인들에게 ‘파워 스팟’으로까지 불리고 있다. 

카미시키미쿠마노이마스 신사

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유명한 애니메이션 ‘나츠메 우인장’의 작가 미도리카와 유키의 또다른 작품인 ‘반딧불이의 숲으로’의 배경이 되는 장소이기도 하다. 신사에 사는 요괴와 소녀의 아름답고 아련한 사랑이야기를 다룬 이 애니메이션은 국내에서도 매니아들의 사랑을 받았다.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처럼 소녀감성의 인증샷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여기에 2019년 새해 소원까지 빌어본다면 완벽한 여행이 될 것이다. 

◆#데루하_출렁다리(照葉) #아찔인증샷
미야자키를 찾는 사람이라면 데루하 출렁다리를 꼭 들려야한다. 길이 250m, 최고높이 142m의 아찔한 높이의 이 출렁다리는 바닥의 구멍으로 비치는 산맥과 계곡으로 방문객들의 등골을 서늘하게 만든다. 그렇기에 이곳에서 찍는 인증샷은 그 자체로 모험적이다.

데루하 출렁다리

간담이 서늘해지는 인증샷은 물론 다리의 입구에 놓인 하트 모양 조형물은 커플 사진을 찍기에 최적의 장소라고 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아찔한 다리 곡예 속에서 사랑을 싹틔우고 솔로라면 모험심을 자극하는 데루하 출렁다리. 지금 당장 인증샷을 찍고 데루하를 태그해보자.

◆#호텔시키미(Hotel Shikimi) #나만을_위한_요리
미야자키엔 조금 특별한 매력을 지닌 숙소가 있다. 1980년대에 지어져 30년 가까이 되어가는 호텔 시키미는 다채로운 요소로 포토 스팟을 제공한다. 오래되고 평범한 다다미방을 지녔지만, 정성스러운 먹거리와 다채로운 볼거리가 있다.

호텔시키미

각종 제철음식들이 형형색색 정성스러운 손길로 차려진다. 여기에 식사때마다 더해지는 지배인의 민요 공연은 사진 뿐 아닌 동영상 촬영까지 부르니 인스타에 업로드 할 거리가 넘쳐난다. 나를 위해 차려진 정성스러운 식사와 공연, 그리고 인증샷을 원한다면 들러보자.

호텔시키미

◆#마쿠라자키_항구 #가다랑어짚구이 #DIY
내가 직접 만들고 행하는 DIY(Do It Youtself). 눈과 입은 물론 DIY까지 만족시키는 포토스팟이 있다?! 가고시마의 마쿠라자키 항구에서는 가당어 짚구이를 해체하는 장면을 구경하고 직접 초벌까지 체험 해볼 수 있다.

마쿠라자키

전문가의 손길에 따라 부위별로 해체되는 장면은 무한 플래쉬 버튼을 유도한다. 해체된 가다랑어를 짚불 위에서 직접 초벌하는 경험은 인증샷은 물론, 특별한 추억으로 남을 것이다.
맛은 물론, 양 또한 가격대비 일품이니 현지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가다랑어 짚 해체 견학 및 초벌 체험은 1천엔, 식사비는 2000엔으로 총 3000엔이다. 특별한 인증샷과 해시태그를 달고 싶다면 이 장소를 강력 추천한다.

◆#카메가오카 #웨딩사진
마지막 스팟인 카메가오카는 유독 웨딩사진이 자주 찍히는 포토스팟이다. 바로 카메가오카 전망대다. 바다를 둘러싼 산맥의 풍경이 로맨틱한 장관을 선사하기 때문이다. ‘거북이 언덕’이라는 뜻의 이름을 가진 카메가오카는 이름처럼 거북이 언덕이 하늘과 바로 맞닿아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카메가오카

동화같이 신비한 풍경을 연출하니 웨딩사진이 좀 더 아름다워질 수 밖에 없다. 특히 유독 해질녘의 노을에서 찍은 사진이 인기가 많은데 그만큼 이 때가 가장 예쁘다고 해석할 수 있다. 핑크빛의 하늘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싶은 이들이라면 해질녘 카메가오카를 강력 추천한다.

누구나 다 아는 포토스팟이 지루하다면 큐슈의 새로운 매력을 발굴하고 싶다면 위의 장소들처럼 현지인이 사랑하는 포토스팟으로 가보자. 특별한 사진과 해시태그는 당신의 여행을 좀 더 사랑스럽게 만들 것이다.

소기노타키 폭포 공원

 

미쿠라자키 생선 센터

 

가고시마 시내 인기 참치 전문점

 

가고시마 내의 쇼핑몰

 

취재협조: 큐슈관광추진기구

*페이스북 바로가기
https://www.facebook.com/welcometokyushu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https://www.instagram.com/kyushu_travel_information/

일본 큐슈=신정아 객원기자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일본 큐슈=신정아 객원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19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