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주의 DESTINATION
오스트리아 소도시에서 만나는 이색 뷰 포인트
이정민 기자 | 승인2019.04.14 16:59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해시태그 #00맛집 은 무언가 특출 난 곳을 가리킬 때 사용하는 신조어다. 꼭 식당일 필요는 없다.  일명 ‘인싸(인사이더, Insider)’들은 햇살이 잘 들어오는 카페는 #햇살맛집, 환상적인 뷰를 선사하는 곳은 #뷰맛집 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트렌드에 발맞춰 오스트리아 관광청이 남들과는 다른 그래서 더욱 특별한 오스트리아 여행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오스트리아의 광대한 경관을 만날 수 있는 #오스트리아_뷰_맛집 6곳을 소개한다.

◆뷰 포인트 투프트 알름 Viewpoint Tuftl Alm
알프스의 심장 오스트리아 인스부르크의 근교 소도시 레르무스(Lermoos)는 겨울 스포츠로 유명한 마을로 10월 말부터 최장 5월까지 스키를 즐기러 온 관광객으로 붐비나 봄에는 싱그러운 초록을 머금은 알프스 산이 관광객을 맞이한다. 

뷰 포인트 투프트 알름

해발 1486 미터에 위치한 뷰 포인트 투프트 알름은 동알프스 산맥의 베터슈타인 산(Wetterstein Mountains)을 파노라마 뷰로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한 시간 반 정도의 가벼운 하이킹 후 도달 할 수 있다.  전망대 옆에는 테라스 좌석을 갖춘 레스토랑이 있어 여유롭게 청명한 하늘을 감상, 오스트리아 티롤 주의 전통 음식을 즐길 수 있다.
▲주소: Tuftelalpe .439, 6631 Lermoos, Austria
▲홈페이지: https://www.zugspitzarena.com/en

◆파이브 핑거스 5 fingers
2006년 오픈 이래 전 세계로부터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는 파이브 핑거스 전망대는 유네스코 등재 세계문화유산 마을 할슈타트 호수와 주변 마을 잘츠카머구트를 둘러싸고 있는 해발 2995 미터의 오스트리아 3대 관광지 다흐슈타인 산((Dachstein Salzkammergut)의 해발 500 미터 지점에 위치해있다. 

다섯 손가락 모양을 닮아 파이브 핑거스라 불리는 이곳에서 탄성을 자아내는 비현실적인 광경의 할슈타트 호수를 감상하고 미세먼지 없는 깨끗한 공기를 마음껏 들이마셔보자. 전망대는 왕복 케이블카와 다흐슈타인 산의 다양한 관광 명소 입장이 포함 된 파노라마 티켓을 구매, 크리펜슈타인 케이블카 역(Dachstein Krippenstein cable car summit station)에 내리면 도달 할 수 있다.
▲주소: 4831 Obertraun, Austria
▲입장료: €32 (왕복 케이블카 포함, 파노라마 티켓)
▲홈페이지: https://dachstein-salzkammergut.com/en

◆슐로겐 밴드 Schlogen Bend
독일 바이에른 주의 파사우(Passau)에서부터 오스트리아 그라인(Grein)까지 이어지는 약 450 킬로미터에 달하는 다뉴브 하이킹 트레일(Danube Hiking Path) 내 가장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만날 수 있는 슐로겐 밴드. 

슐로겐 밴드

겨울에는 온화하고 여름에는 서늘해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와인 산지로 손꼽히는 다뉴브 밸리의 협곡과 파노라마로 펼쳐지는 환상적인 전망이 장관을 이루는 이곳에서 도나우 강의 색다른 매력을 느껴보자.
▲주소: 4083 Haibach ob der Donau, Austria
▲홈페이지: https://www.donauregion.at/en

◆미터베르크 Mitterberg
잘츠부르크 시에서 약 80km 거리에 있는 아름다운 호수 마을 첼암제-카프룬(Zell am See-Kaprun)은 잘츠부르크 주에서 빼놓을 수 없는 여름 휴양지 중 한 곳이다.  첼암제-카프룬 마을의 언덕에 자리잡고 있는 미터베르크 도로는 알프스 산맥과 첼 호수, 동화 같은 마을의 탁 트인 경이로운 경관을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명소이다.  안타깝게도 대중교통이 닿지 않는 도로로 현지 택시 또는 렌터카 이동을 권한다.
▲주소: Hochschlaipfweg 5700, 5700 Zell am See, Austria
▲홈페이지: https://www.zellamsee-kaprun.com/en

◆피라미덴코겔 Pyramidenkogel
봄부터 가을까지 온화한 기후를 띄며, 알프스 산맥을 배경으로 한 탁 트인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어 유럽인들이 사랑하는 여행지 오스트리아 최남단 케른텐 주. 

피라미덴코겔

이곳에서 꼭 둘러 봐야할 관광 명소인 피라미덴코겔은 100 미터 높이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목조 전망 탑으로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상류층의 여름 여행지로 사랑 받았던 뵈르트 호수의 멋진 전경을 조망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주소: Linden 62, 9074 Linden, Austria
▲입장료: €14
▲홈페이지: https://www.pyramidenkogel.info/en/

◆아쿠아 돔 Aqua Dome
스파 강국 오스트리아, 아름다운 알프스를 품은 티롤 주의 아쿠아 돔은 오스트리아 온천 명소 중 하나다.  그 중에서도 외츠탈 계곡 마을인 랭겐펠트(Langenfeld)에 있는 아쿠아 돔은 대표적인 모던 스파 호텔로 오스트리아 알프스 산맥을 보며 스파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티롤 주에서 가장 크고 현대적인 온천 스파인 아쿠아 돔은 5만 평방미터의 대지에 놀라운 건축적 디자인을 자랑하는 환상적인 유리 구조 건물이 자리하고 있어 굳이 알프스 산에 오르지 않더라도, 이 곳에서 주위의 맑은 공기와 산, 울창한 숲에 둘러싸여 머무는 것만으로도 편안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주소: Oberlangenfeld 140, 6444, Austria
▲홈페이지: https://www.aqua-dome.at/en/

◆추천 교통 수단
좀 더 편안하고 자유로운 여행을 선호한다면 렌터카를 추천한다.  유럽카는 유럽 최대의 렌터카 업체며 허츠는 세계 최대 렌터카 업체다. 두 업체 모두 웹사이트에서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할 수 있다.  픽업과 반납 장소는 자유롭게 지정 가능하나 타 국에서 반납할 경우 추가요금이 붙을 수 있다. 

유럽은 수동기어차량이 많기 때문에 수동 운전이 익숙하지 않다면 차량 분류에서 automatic cars를 선택하면 된다. 업체별로 차량에 실을 수 있는 짐 개수나 혜택이 상이 하니 비교 후 본인의 상황에 맞춰 결정하는 것이 좋다.
▲유럽카(Europcar): www.europcar.co.kr 
▲허츠(Hertz): https://www.hertz.com/rentacar/reservation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19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