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유레일, 어플 레일플래너 기능 개편유럽 여행 일정 더 쉽게 계획
이정민 기자 | 승인2019.05.15 00:01

유레일이 새로운 기능과 세련된 디자인을 탑재한 최신 버전의 유레일 레일 플래너 앱을 활용, 유럽 기차 여행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기능향상을 통해 기차 여행 계획부터 쉬운 유레일패스 소지자 혜택 찾기, 주요 국가 열차의 온라인 예약 등 유럽 기차 여행 계획을 더욱 쉽게 계획하고 관리할 수 있게 됐으며 열차 시간표 검색을 비롯한 여러 기능은 와이파이 없이도 이용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를 더했다.

◆사용자 친화적 UI 기차 시간표 조회 기능
이번 기능향상을 통해 레일플래너 어플은 여행자들에게 더욱 보기 쉽고 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게 됐다. 열차편 검색 시 유레일 네트워크에 포함된 기차편만 검색 결과에 보이도록 했으며 좌석 추가 예약이 필요한 경우 일일이 열차편을 검색해 들어가보지 않아도 첫 결과페이지에 추가 예약 필요 여부를 명시했다. 더불어 기차 시간표 조회는 오프라인에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데이터를 켜거나 WiFi를 찾아야 하는 불편함을 없애준다.

지도상 경로확인


◆지도상 현재 위치 확인 가능
유레일은 ‘마이트립’ 탭에서 여행객들이 사전 혹은 당일에 즉흥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경우에도 레일플래너에 여정을 저장하고 날짜 별로 지도상에서 전체 여정을 볼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을 통해 다국가 여정을 더욱 용이하게 계획하고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날짜에 따라 각 여정이 자동으로 정렬되므로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유레일 패스 상의 트래블 다이어리에 관련 내용을 정확하게 기록할 수 있게 돕는다. 더불어 계획이 변동된 경우에도 쉽게 편집할 수 있으며 전체여정을 지도 상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도록 하여 여행했던 경로 및 다음 경로를 훨씬 편리하게 탐색할 수 있도록 했다.

◆추가 혜택 및 할인 혜택 여행 경비 절감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기차 여행뿐 아니라, 페리, 숙박, 관광 명소, 그리고 유럽 전역에 걸친 할인 및 추가 혜택을 통해 유럽 기차 여행 경험의 즐거움을 극대화하고 이를 통해 여행 경비를 절감할 수 있다. 올해 추가된 짐보관 서비스 및 동키 자전거 대여 할인 혜택 등을 비롯해 유레일은 지속적으로 유레일패스 소지자를 위한 혜택을 늘려나가고 있으며 레일플래너 상에서 소지한 유레일패스가 유효한 국가 내 패스 현장 제시 또는 온라인으로 사전 구매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유레일패스 소지자 혜택 무료 및 할인 정보를 더욱 쉽게 파악하고 확인할 수 있다.

열차예약가능국가확인

◆온라인 좌석 예약 가능 목록 새로운 국가 추가
레일플래너 앱을 통해 좌석 예약할 수 있는 국가 및 특정열차가 추가 되어 현지로 떠나기 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좌석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스웨덴, 덴마크과 같은 유럽 특정 국가 내 열차를 비롯해 런던과 파리, 벨기에, 암스테르담 등 유럽 대륙을 연결하는 유로스타, 스위스의 빙하특급은 레일플래너 앱을 통해 간단히 예약을 진행할 수 있고 이메일로 예약내용을 자동 전송 받을 수 있다.

기존 유레일의 레일 플래너 앱은 Google Play 및 IOS 앱 스토어에서 2백만 회 이상 다운로드 됐으며 다음 링크에서 iPhone 및 안드로이드용 새로운 레일 플래너앱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19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