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청
성장동력 다시 잡은 ‘홍콩’ 디지털·홍보 강화명확한 타깃 마케팅 전략, 업계 협업 프로모션 줄이어
이정민 기자 | 승인2019.05.16 21:37

시즌별 다양한 프로모션 전략을 선보이는 홍콩관광청이 올 여름 프로모션 계획을 밝혔다.

지난해 'COOL'한 컨셉을 내세웠다면 올해는  ‘도시속의 휴식’과 ‘가성비를 즐기는 홍콩여름 여행’을 핵심 주제로 삼았다.

홍콩은 올 1분기 지난해 실적 대비 반등세를 보이며 약 5.5%의 성장을 보였다.
이같은 성장에 대해 권용집 홍콩관광청 지사장은 “TV 예능 프로그램의 방영 및 온·오프라인 미디어를 통해 홍콩의 새로운 매력을 집중적으로 소개, 대중들의 호기심을 자극한 것이 주효했다”며 “홍콩아트바젤이 3월에도 성장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고 분석했다.

올 여름 홍콩관광청은 젊은 여성층, 40대 여성층, 그리고 가족 여행층을 대상으로 ‘도시속의 휴식’과  ‘가성비를 즐기는 홍콩여름 여행’이라는 주제로 온·오프라인 미디어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블로그 등 모든 디지털 채널을 이용, 소비자의 홍콩 여행 붐을 조성하고 여행사와 항공사와는 이를 소재로 한 상품 개발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B2C에 역점을 두고 미디어 협력 어느 때 보다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항공사와 여행사 협업으로 프로모션도 시작됐다.
홍콩항공, 홍콩익스프레스, 제주항공과 특가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으며 부산 경남 지역 여행객을 위한 에어부산 등과도 특가 프로모션도 시작됐다.

가족여행객을 위한 현지 호텔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호텔 가격 할인은 물론 한국여권 소지한 가족고객에게는 조식 무료 등 다양한 혜택 등이 제공된다.

권용집 지사장

무엇보다 홍콩관광청은 다양한 여름 여행 소재를 개발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특히 더운 여름을 벗어나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여행지 ‘홍콩’을 집중 홍보한다. ▲여름 성수기에도 가성비 좋은 홍콩 호텔 Best 5 ▲호캉스 느낌 제대로 홍콩 수영장 호텔 Best 8 ▲한 여름을 시원하게 루프탑 바 BEST ▲여름에도 홍콩에서 놓치면 안 될 갤러리 투어 등이 그것으로 이외 ▲홍콩 여름 세일 꿀팁 ▲가성비 좋은 로컬 레스토랑 Best 10 등을 선보인다.

디지털 홍보 전략도 선점, 구체화 시켰다. 홍콩관광청은 디지털 홍보 마케팅 부문 강화를 위해 이예림 홍보실장이 홍보와 디지털 전략 등을 총괄하며 해당 부문에 새로운 인재를 영입, 홍보 부문을 더욱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19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