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인터뷰
인터뷰-멕시코 Posadas 호텔 그룹 총괄 부사장
이정민 기자 | 승인2019.09.01 20:56

브랜드 최상위급, 멕시코 호텔시장 30% 차지
상위 5개 호텔 브랜드 ‘프리퍼트’ 멤버 혜택
한국 시장 트렌드 반영한 다양한 호텔 제공
에이전트 고객 성향 맞춘 호텔 브랜드별 공급

전 세계 독립호텔들의 글로벌 세일즈와 마케팅 전문 호텔 그룹인 프리퍼트 호텔&리조트 (Preferred Hotels & Resorts. 프리퍼트). 호텔 동맹체인 프리퍼트는 미국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지난 2016년 한국지사를 오픈, 럭셔리와 비즈니스 호텔, 리조트부터 레지던스까지 다양한 호텔 컬렉션을 구비하고 있다.

전 세계 85개 국가에 약 650개 호텔멤버가 있으며 독립호텔로는 최초로 iPrefer(아이프리퍼) 무료 멤버십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인지도와 고객관리에 힘쓰고 있다. iPrefer(아이프리퍼) 적립을 통해 룸 업그레이드, 레이트 체크아웃, 무료투숙도 가능하다.

프리퍼트의 멤버 중 하나인 멕시코 Posadas(포사다스)그룹의 Mauricio Aceves 인터네셔널 세일즈 총괄 부사장이 한국을 찾았다.

Posadas 그룹은 멕시코내 가장 유명한 호텔 그룹으로 산하 호텔 계열로 최상위군 호텔로 칸쿤과 로스카보스에 'Grand Fiesta Americana' 'LIVE AQUA' 가 있으며 4성급 수준의 'Fiesta Americana' 'EXPLOREAN' 그리고 비즈니스급 호텔로 'ONE HOTEL' 'GAMMA' 등이 있다.
총 호텔수는 180여개로 이중 상위 5개 호텔 브랜드가 프리퍼트 멤버에 가입된 호텔이다.

Mauricio Aceves 부사장은 한국내 에이전트와의 만남을 통해 국내 Posadas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협업을 위해 한국을 찾았다. 구체적인 향후 계획 등에 대해 들어봤다.

Mauricio Aceves 'Posadas 호텔 그룹' 총괄 부사장

▶한국 방문 목적은?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한국의 성장도는 기대할 만한 수준이다. 특히 최근 아메로멕시코의 증편 등을 통해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시장은 매우 모험적이고 새로운 것을 시도하는 시장이다. 멕시코 내 칸쿤 등 장거리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 시장 대상 브랜드를 알리기 위해 찾았다.

▶한·중·일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도는?
항공 영향으로 한국은 멕시코 입장에서 매우 중요한 시장이다. 특히 상용수요는 현대 기아, 삼성, 엘지 등 한국 대기업 중심의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이전에는 일본 시장이 컸지만 최근에는 한국 시장 성장이 주목된다. 중국 시장의 경우 비자 문제 등 해결해야 할 제반 문제들이 남았다.

▶멕시코에서 Posadas의 가치는?
멕시코 호텔시장의 30%를 차지하고 있다. 약 600만명의 자체 멤버십을 보유하고 있다.
멕시코에서는 아에로멕시코 다음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가 높다.

▶한국에 집중적으로 알리고 싶은 호텔은?
칸쿤과 로스카보스에 있는 호텔들은 메인 타깃으로 하고 싶다.로스카보스와 칸쿤에 있는 'Grand Fiesta Americana' 칸쿤에 'LIVE AQUA' 등으로 이미 칸쿤은 한국 시장에도 많이 알려져 있다. 다음으로 로스카보스를 알리고 싶다.

아울러 한국시장의 경우 대부분의 고객이 비치 리조트만을 원치 않는다. 다양항 멕시코의 문화를 경험하기를 좋아하는데 멕시코 삼미구엘 등의 'LIVE AQUA' 는 새로 오픈한 곳으로 이곳을 특히 한국 시장에 알리고 싶다.

▶주요 타깃이 있나?
아직까지 마이스 부문은 크지 않은 것 같다. FIT와 허니문이 중심이 될 것이고 차츰 마이스 부문도 늘려나가고 싶다. 관건은 항공인데 국내선 역시 증가해 여건이 좋아졌다. 아에로멕시코 뿐 아니라 UA, AA, DL 등 미주항공 공급 역시 충분하다.

▶호텔 접근성은 어떤가?
매우 좋다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 앞서 언급한 것처럼 항공편 공급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멕시코 내 180여개의 호텔은 멕시코 전역기 고루 분포돼 있다. 한 도시내에서도 여러 호텔에 머물 수 있을 만큼 다양하고 많다. 고객이 원하는 컨셉에 따라 도시마다 그리고 호텔마다 일정 구성이 가능하다.

"아시아태평양 시장에서 한국의 성장도는 기대할 만한 수준이다. 특히 최근 아메로멕시코의 증편 등을 통해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퍼트 멤버 혜택은?
세일즈 망을 이용하는 거다. 무료와이파이, 얼리체크인, 레이트 체크 아웃, 어메니티 제공은 물론 1달러 마다 포인트가 적립된다. 적립 포인트로 무료 숙박도 가능하다.

▶한국 에이전트와 협력은 어떻게 진행되나?
Posadas 그룹 호텔의 성격과 맞는 에이전트와 1대1 공급으로 진행된다. 에이전트의 주고객이 'Grand Fiesta Americana'와 맞는 고객이라면 그곳을 'LIVE AQUA' 에 맞는 고객층이 주 고객이라면 해당 에이전트에 객실을 공급하는 형태다. 쓸모없는 경쟁이 없을 것이며 서로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이다.

▶프로모션 계획은?
먼저 한국내에서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중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다. 아에로멕시코와 공동 마케팅을 비롯해 미디어를 통한 현지 촬영 등을 통한 홍보 등 다양한 활동이 이어질 것이다.

▶장기적인 측면에서 한국 시장에 대한 생각과 플랜은?
최근 한국 여행객의 여행 스타일은 변하고 있다.
한 지역에서 머물러도 1개의 호텔만 이용하지 않는다. 특히 장거리 지역에서는 더 두드러진다.
다양한 경험을 원하며 호텔 선호도 역시 각각의 특색을 지닌 호텔을 모두 경험하기 원한다. 그런 측면에서 Posadas 그룹 내 호텔들은 수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다.

www.preferredhotels.com

http://www.posadas.com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