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텔·리조트
롯데호텔, 'K-럭셔리 호텔'의 긍정 사례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 9월 오픈 후 ‘호평’
온라인뉴스팀 | 승인2019.10.11 01:07

지난 2017년 4월 3일,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호텔 브랜드 롯데호텔이 한국 토종 호텔 브랜드로는 유일하게 대한민국 럭셔리 호텔 시장에 선두주자로 뛰어들었다. 우선, 서울의 송파구 잠실동에 시그니엘서울을 오픈하고, 이듬해 9월 1일에는 서울의 심장부인 중구 소공동에 롯데호텔서울 이그제큐티브 타워(EXECUTIVE TOWER)를 오픈했다.

롯데호텔은 강남과 강북 지역에 '쌍끌이 전략'을 구사하며 무덤으로 알려졌던 시장을 '럭셔리 호텔의 요람'으로 재편하는 데 선봉적인 역할을 한 것이다. 40여 년 동안 쌓아온 호텔업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한국적 호스피탈리티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그제큐티브 타워는 이제 단순히 아름답고 고급스럽기만 한 호텔을 넘어 'K-럭셔리 호텔(Korea-Luxury Hotel)'의 기준이자 정석으로 자리매김했다.

리셉션 데스크인 15층 '더 로비(The Lobby)'에 들어서면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한국적 아름다움을 녹여낸 인테리어가 가장 눈에 띈다. 한국적 아름다움은 비단 인테리어에만 반영된 것이 아니다. 이그제큐티브 타워에서는 국빈 등 VVIP 고객을 응대한 롯데호텔서울의 노하우와 한국식 전통 예절이 깃든 '한국적 호스피탈리티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베테랑 호텔리어가 한국적 예가 드러나는 인사와 몸짓으로 고객을 맞이하고, 투숙객은 '퍼스널 체크인' 서비스로 전통 문양의 다기에 담긴 웰컴티와 다과를 즐기며 1대1로 직원과 체크인 수속을 밟는다. 직원의 에스코트에 객실까지 이동하면서 주변 관광지, 객실 내 각종 기기 이용법 등의 상세한 안내도 함께 받게 된다.

조종식 롯데호텔서울 총지배인은 "이그제큐티브 타워는 최상급 시설이라는 하드웨어와 한국적 호스피탈리티 서비스라는 소프트웨어가 완벽한 조화를 이뤄 VIP 고객이 투숙하고 싶어하는 진정한 의미의 럭셔리 호텔"이라며 "다년간의 VVIP 고객 응대 노하우를 보유한 베테랑 호텔리어가 고객이 '최고 중의 최고'만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투숙객은 전용 라운지인 16층 '르 살롱(Le Salon)'에서 1일 최대 4식까지 즐길 수 있다. '풀보드 서비스(1일 3식 제공 서비스)'에 버금가는 서비스로 하루에 ▲조식 뷔페(Breakfast Buffet) ▲라이트스낵(Light Snacks) ▲애프터눈 티(Afternoon Tea) ▲해피아워(Happy Hour) 등 4가지의 시간대가 운영된다.

'조식 뷔페'에는 에그 베네딕트, 농어 요리, 아스파라거스 요리와 같은 따뜻한 서양식 요리와 함께 비즈니스맨을 위해 마련된 간단하고 건강한 메뉴들이 즐비하다. 저녁 시간의 '해피아워'는 한, 중, 일, 양식 등 다양한 메뉴의 스펙트럼으로 고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은 시간대다.

셰프가 즉석에서 조리하는 스테이크, 랍스터 구이 등을 즐기는 '라이브 스테이션(Live Station)'과 함께 이그제큐티브 타워의 전문 믹솔로지스트와 바리스타가 선보이는 칵테일과 커피를 이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2단 트레이에 예쁜 디저트가 제공되는 '애프터눈 티' 타임, 샌드위치와 디저트 등을 먹으면서 여유를 누릴 수 있는 '라이트스낵' 타임 등이 매일 운영된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19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