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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사···패키지보다 단품 판매 월등히 앞서KATA 회원사 기준 8월 실적 발표
이정민 기자 | 승인2019.11.12 00:48

8월 한국여행업협회(KATA) 회원사 기준 인·아웃바운드 실적이 발표됐다.

여행사를 통한 인바운드의 경우 일본이 가장 많았으며 아웃바운드의 경우 일반패키지보다 단품판매가 월등히 앞서는 실적을 보였다.

8월 인바운드 유치인원은 26만 8599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6.3% 증가, 전월 대비 10.% 증가했다.

여행사 소재지별로는 서울 24만 3095명(90.5%), 부산 1만 491명(3.9%), 제주 1만 306명(3.8%)등의 순서로 나타났다.

상품별로 살펴보면 패키지 상품은 일반패키지 20만 8768명(77.7%), 인센티브 1만 1943명(4.4%), 교육여행 870명(0.3%), 비즈니스 826명(0.3%)순이었으며 단품상품은 국내교통 2만 96명(7.5%), 숙박 1만 8604명(7.7%), 환승관광 7492명(2.8%)으로 나타났다.

패키지상품의 외국인 유치인원 성별은 남자 8만 8895명(40%), 여자 13만 3512명(60%), 유치 지역별로는 일본 9만 7441명(43.8%), 중국 4만 4169명(19.9%), 대만 3만 4715명(15.6%), 베트남 1만 3454명(6.0%), 홍콩 9920명(4.5%), 미국 7600명(3.4%), 말레이시아 1589명(0.7%), 싱가포르 1463명(0.7%), 필리핀 1401명(0.6%), 태국 1272명(0.6%), 영국 910명(0.4%), 인도네시아 854명(0.4%), 기타지역 7619명(3.4%)순으로 나타났다.

방문목적별 일반패키지 유형은 자연/풍경 10만 3741명(49.7%), 문화/역사 6만 9125명(33.1%), 안보관광 1만 5946명(7.6%), 스포츠/레져 1만 1544명(5.5%), 크루즈관광 8254명(4.0%), 의료관광 158명(0.1%) 순이었다.

8월 아웃바운드 송출인원은 140만 2333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8.2% 감소, 전월 대비 13.5% 감소했다.

상품별로 살펴보면 패키지 상품은 일반패키지 52만 9093명(37.7%), 인센티브 2만 4008명(1.7%), 비즈니스 2만 5746명(1.8%), 교육여행 685명(0.0%)이며, 단품상품은 82만 2801명(58.7%)이었다.

8월 국제선 티켓 판매실적은 134만 2519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8.1% 감소, 전월 대비 13.5% 감소했다.
국제선 티켓 판매실적은 항공권 134만 1638명(99.9%), 선박권 881명(0.1%)순이다.

목적지별로는 중국 26만 7999명(20.0%), 유럽 16만 8774명(12.6%), 베트남 16만 8700명(12.6%), 일본 11만 9669명(8.9%), 태국 10만 7340명(8.0%), 미주 10만 3040명(7.7%), 필리핀 8만 7627명(6.5%), 대양주 6만 7980명(5.1%), 아시아기타 5만 8216명(4.3%), 대만 4만 8277명(3.6%), 홍콩 4만 2968명(3.2%), 말레이시아 3만 6571명(2.7%), 싱가포르 2만 9440명(2.2%), 인도네시아 1만 8716명(1.4%), 중동 7130명(0.5%), 인도 5802명(0.4%), 아프리카 3389명(0.3%) 순으로 나타났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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