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절대적 우위 ‘글로벌 OTA’의 대처법자본력·빅데이터 기반, 협력사 경제적·마케팅 지원
이정민 기자 | 승인2020.06.23 22:35

‘코로나19’로 대부분의 국내 여행사들이 일손을 놓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OTA의 이른바 ‘코로나 시대’ 대처법이 다양해지고 있다.

해외여행이 어려워진 상황에서 국내 여행 시장을 타깃으로 하는 전략으로 자본력과 빅데이터, 기술력에서 절대적 우위를 점하고 있는 글로벌 OTA의 행보는 기존 할인 프로모션 범위를 뛰어넘어 제휴(협력)업체들에게 경제적 지원은 물론 영업과 마케팅 활동까지 지원하고 있어 아무 활동도 할 수 없는 일반 여행사들에게는 상대적 박탈감까지 느끼는 상황이다.

아고다의 경우 아태지역 및 글로벌 시장을 대상으로 국내 여행 활성화를 위한 최대 규모의 ‘GoLocal’ 캠페인을 진행한다.

호텔 파트너 수천여 곳이 본격적인 캠페인 런칭 사전 단계에서 참여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이번 ‘GoLocal’ 캠페인에 참여하는 숙박업체는 최적의 국내 여행 상품을 찾는 여행객의 관심을 유도하는 다양한 채널 활용을 통해 여러 혜택을 얻게 된다고 아고다 측은 밝혔다.

아고다는 ‘GoLocal’ 프로그램을 위해 세일즈 및 마케팅 통합 캠페인 기획은 물론, 소셜 미디어 캠페인, 브랜드 디지털 홍보와 영상 콘텐츠, 주요 고객 대상 홍보 활동, 맞춤형 고객 마케팅, 전용 사이트 등도 준비했다.

‘GoLocal’ 캠페인에 참여하는 파트너 숙소는 국내 특별 할인가를 제공하고 아고다는 자사의 다양한 상품과 캠페인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이들 숙소를 알리게 된다.

여기에는 국내 여행을 위한 전용 사이트와 캠페인 참여 숙소임을 표시하는 ‘GoLocal’ 표식 및 다양한 브랜드 마케팅 활동이 포함된다. 아울러 주요 전문 업체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으로 파트너 호텔 및 숙소들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등 캠페인 범위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아고다는 캠페인 홍보를 위해 ‘GoLocal’ 캠페인 영상을 제작,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는 26일 공개할 예정이다. 풍부한 여행 경험을 지닌 여행객이 ‘여행’에게 전하는 러브레터 형식으로 가까운 세계를 새롭게 만나며 여행의 의미를 되새기도록 했다. 해당 영상은 https://youtu.be/GVNbys63NFs 에서 시청 가능하다.

트립닷컴은 22일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파트너사 대상 경제적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한 바 있다.

소비 촉진을 위한 ‘트래블 온 세일(Travel On Sale)’ 프로모션과 파트너사 대상의 경제적 지원 프로그램인 ‘트래블 온 펀드(Travel On Fund)’ 기금 마련이 그것으로 프로모션에서는 전 세계 180개 국가의 3만여 호텔에서 사전 예약 시 최대 60%까지 독점적 할인가를 제공하며 파트너사 지원기금으로는 우선 1억 4000만 달러를 시작으로 점차 늘려간다는 방침이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0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