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여행
제주 ‘로캉스’ 상품 본격 운영제주관광공사, 농촌마을만의 특별한 매력 담아
온라인뉴스팀 | 승인2020.07.28 22:50

제주관광공사는 여름 휴가시즌을 맞아 제주마을로 떠나는 힐링여행 ‘제주 로캉스’ 상품을 오는 7월 31일부터 8월 23일까지 24일간 운영한다.

지역(Local)과 여행(Vacance)이 조합된 단어인 로캉스(Locance)는 지역주민과 함께 다양한 활동과 체험을 통해 농촌마을만의 특별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2019년부터 제주관광공사에서 개발·운영해오고 있는 상품이다.

올해 로캉스 마을은 신흥2리, 의귀리, 하효마을과 한남리가 참여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단체여행 패턴이 아닌 가족단위 소규모 그룹, 개별여행객 단위로 이동하면서 각 마을의 로캉스 프로그램을 체험·여행하는 형태로 운영된다.

제주관광공사는 지친 국민들에게 이번 여름 휴가시즌에 맞춰 제주의 한적한 농촌·마을에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로컬푸드, 숲길걷기, 지역주민 해설 등 제주만의 특별한 매력을 느끼고 힐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함께 이번 상품을 준비했다.

각각의 지역특색을 갖춘 마을별 로캉스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신흥2리 동백마을에서는 매주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에는 동백비누 만들기 체험과 동백비빔밥 한상을 맛볼 수 있는 상품이 운영되며 오후에는 ▲동백스킨 만들기 ▲동백 마사지 오일 만들기 ▲동백비누 만들기가 진행된다.

하효마을에서는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오후 1회씩 하효마을 부녀회인 ‘하효맘’ 정식과 감귤체험 상품이 결합 운영된다. 이외에도 ▲감귤과즐 만들기 ▲감귤타르트 만들기 ▲오메기떡 만들기 ▲감귤향초 만들기 등 지역 특산물인 감귤자원을 활용한 상품들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의귀리 마을에서는 매주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편백숲 일대에서 즐기는 승마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로캉스 기간에는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이틀에 걸쳐 지역주민(해설사)과 함께 트렉터 마차타기 체험이 진행된다.

한남리 마을에서는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매일 2회씩 해설사와 함께 걷는 머체왓숲길과 족욕체험이 결합된 상품이 운영된다. 또한 한방약차를 마시며 즐기는 편백숲 족욕체험 상품도 상시 진행된다.

공사는 안전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각 마을별 방역 담당자를 지정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면서 로캉스 상품을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체험장 내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으면 상품 참여가 불가능하므로 제주 로캉스에 참여하는 관광객 및 도민들은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

자세한 로캉스 상품 정보는 제주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비짓제주(www.visitjeju.net) 홈페이지와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품 예약은 제주모바일(http://www.jejumobile.kr/)에서 가능하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0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