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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관협, ‘서울관광인 헬프센터’ 운영서울 소재 관광 사업자 위한 지원
이정민 기자 | 승인2020.07.28 22:51

서울시와 서울시관광협회가 8월부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 소재 관광 사업자를 위한 ‘서울관광인 헬프센터’를 운영한다.

‘서울관광인 헬프센터’는 여행업, 관광숙박업, 이용시설업, 국제회의업, 유원시설업, 편의시설업 등 업종별 구체적인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발굴하고 효율적인 대응책을 마련함으로서 반복되는 문제 해결을 돕는다.

‘서울관광인 헬프센터’ 운영을 위해 실제 관광 사업을 경영하는 CEO로 구성된 업종별 자문위원과 세무회계, 노무인사, 법률, 언론, 정책 등 전문분야 자문위원, 30여명을 위촉, 관광사업자의 어려움 해결에 도움을 준다는 계획이다.

헬프센터 운영은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카카오톡 채널을 활용, 온라인 위주로 처리하게 되며 온라인 상담이 불편한 사업자들을 위해 유선을 통해서도 운영된다.

서울 소재 관광사업체 누구나 카카오톡에서 ‘서울관광인 헬프센터’ 라고 검색하면 채널을 추가하고 불편사항을 상담할 수 있다.

카카오톡 채널은 서울시관광협회를 통해 월~금요일(공휴일 제외), 오전 10시~17시까지 운영한다. 사전에 FAQ와 챗봇을 이용 반복되는 상담내용은 수시로 업데이트해 제공된다.

이 외에도 불편 처리 사례를 조사해 매월 불편 처리를 공개하고 모든 불편처리 사례는 업종별‧분야별로 구분해 연말 서울시관광협회 홈페이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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