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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가포르, SingapoRediscovers 캠페인 런칭현지 라이프스타일 및 관광상품 소비 촉진
이정민 기자 | 승인2020.07.29 23:03

싱가포르관광청, 엔터프라이즈 싱가포르, 센토사 개발 공사는 현지 라이프스타일 및 관광 산업을 지원하는 SingapoRediscovers 캠페인 런칭을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다시 회복하는 싱가포르(Singapore Rediscovers)’라는 뜻을 갖고 있으며 싱가포르 자국민 대상으로 싱가포르의 색다른 매력을 발견할 수 있도록 기획된 캠페인이다.

해당 기관들은 이번 캠페인 및 마케팅 이니셔티브를 위해 약 390억 원 (4500만 싱가포르달러)의 기금을 마련했다. 라이프스타일 및 관광 산업, 비즈니스 협회, 지역 커뮤니티, 전자상거래 플랫폼 등 폭넓은 파트너십을 통해 현지인들에게 독특하고 가치 있는 체험활동, 패키지 및 프로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싱가포르 내 현지 수요를 견인하기 위해 도입한 최대 규모의 캠페인으로 2003년 사스(SARS) 당시 실시한 Step Out Singapore,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에 실시한  BOOST(Building on Opportunities to Strengthen Tourism) 이후 처음이다.

써린 운 싱가포르관광청 한국사무소 소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싱가포르인들이 그들을 위해 마련한 매력적인 콘텐츠와 퀄리티 있는 경험 및 매력적인 프로모션들을 즐기고 싱가포르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SingapoRediscovers 캠페인은 크게 ▲지역 커뮤니티 제휴 ▲구역별 큐레이션 여행 ▲호텔, 관광사업자, 명소, 구역 등 파트너와 협업 등 3개 분야에 집중하고 있다.

진정성 있는 콘텐츠와 해당 지역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사람들을 통해 싱가포르의 색다른 모습을 재발견하고 영감을 느낄 수 있도록 이번 SingapoRediscovers 캠페인은 지역 및 다양한 관심사를 기반으로 한 커뮤니티 그룹의 도움을 받았다.

이들은 잘 알지 못했던 ▲지역의 재발견 ▲가족과 보내는 시간의 재발견 ▲문화의 재발견 등 세 가지 테마를 중심으로 한 캠페인 콘텐츠 개발에 참여한다.

사진 커뮤니티의 캠페인 리드 큐레이터로 참여하는 싱가포르 사진작가 Chia Aik Beng를 비롯해 여러 작가들이 함께 하여, 익숙한 싱가포르의 모습을 새로운 시각으로 담아낼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 콘텐츠는 #SingapoRediscovers 해시태그를 통해 더 많이 확인할 수 있다. 현지인들도 동일한 해시태그를 사용, 자신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권장하고 있다.

현지인들은 또한 지역 기관 및 협회가 선보이는 큐레이션 투어를 통해 싱가포르 중심지를 재발견할 수 있다. 큐레이션 투어를 통해 잘 알려지지 않은 트레일을 따라가고 지역민들이 좋아하는 것 혹은 새로운 시선을 중심으로 주변을 둘러보는 등 참여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추가적인 이니셔티브에는 가이드북을 통해 인접지역을 홍보하는 프로그램도 포함돼있다. 가이드북은 현지인들이 가까운 지역의 새로운 모습을 경험할 수 있는 요리, 쇼핑, 엔터테인먼트, 예술 여행지 등의 테마로 큐레이션 된다.

센토사 개발 공사는 센토사 내 파트너와 협력, 가성비가 뛰어난 Singapoliday 호캉스 패키지를 제공한다. 이번 호캉스 패키지는 아일랜드 라이프(Island Life), 헤리티지 디스커버리(Heritage Discovery), 웰니스 이스케이프(Wellness Escape), 네이처 어드벤처(Nature Adventure) 등을 테마로 한 여행 일정도 함께 선보인다. 현지인들은 또한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특색 있는 투어를 통해 센토사의 색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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