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서울여행 챌린지’ 마케팅 우수사례 선정서울관광재단, 홍보영상 및 서울여행 챌린지 실시
온라인뉴스팀 | 승인2021.01.11 21:29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여행 챌린지’가 지난 5일 도우인 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서울관광재단은 지난 9월부터 도우인 플랫폼을 통해 '서울관광 홍보영상 게재'와 '서울여행 챌린지 참여' 이벤트를 진행했다.

 ‘서울관광 홍보영상’은 총 3편으로 제작됐으며 '여행이 시작되면 첫 번째 목적지는 서울이 되길 바라'라는 콘셉트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잠재 서울 관광객들을 잡기 위해 노력했다.

특히, 이번 우수사례 선정 이벤트인 ‘서울여행 챌린지’는 전 세계 관광객들에 취향에 맞는 맞춤형 가상 서울 여행을 제공했다.

참여자들은 틱톡 플랫폼을 통해 ▲K스타일(미용/패션) ▲음식(길거리 음식/한정식) ▲즐길거리(한강 워터레저/불꽃축제) 등 3가지 테마를 체험하면서 즐겁게 서울 가상 여행을 즐기고 직접 만든 해당 영상을 공유함으로써 서울을 알리는데 큰 기여를 했다.

두 가지 이벤트 모두 중국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으며 ▲홍보영상 조회수 2억뷰 ▲도우인챌린지 참여자 9만 2000명 ▲댓글수·좋아요·공유수 917만건 등을 달성했다. 무엇보다도 참여자들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서울여행 챌린지 영상을 콘텐츠화하고 공유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도우인에서는 도우인 플랫폼에서 진행하는 광고 캠페인과 챌린지 중 유의미한 성과를 얻은 캠페인과 챌린지에 대해 마케팅 우수사례로 선정한다.

서울여행 챌린지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서울 여행을 흥미로운 콘텐츠로 구성, 높은 조회수(2억 뷰)와 참여자 수(9만 2000명) 달성한 평가를 인정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기존에 선정된 도우인 마케팅 성공사례에는 현대자동차, 아모레퍼시픽, 게스(Guess), 메이블린 등이 있다.

도우인에서는 마케팅 성공사례 선정 기념으로 '서울여행 챌린지 결과영상'(https://fb.watch/2Rf54GgYFZ/)을 특별히 제작했다. 결과 영상은 도우인에서 내부 포트폴리오로 활용되며 1월 초 도우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링크드인 등 SNS와 홈페이지 등을 통해 게재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