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웃바운드
뉴질랜드관광청, 최신 여행지 소개호키앙가에 열린 ‘마네아-쿠페의 발자취’ 센터
이정민 기자 | 승인2021.01.21 23:13

뉴질랜드관광청은 2021년 새해를 맞이해 뉴질랜드 최신 여행지 소식을 전했다.

20년의 제작 기간을 마치고 호키앙가 오포노니에 문화, 유산 관광과 교육 센터 ‘마네아-쿠페의 발자취 MANEA–Footprints of Kupe’가 개장했다.

호키앙가는 뉴질랜드 북섬 노스랜드 지역에 위치하며 마오리의 요람으로 알려져 있다. 마네아-쿠페의 발자취 센터는 뉴질랜드 뿐만 아니라 노스랜드 지역에도 중요하다. 과거, 현재, 미래와 투푸나(조상을 뜻하는 마오리어)를 공유하고 기억할 수 있게 하기 때문이다.

호키앙가는 뉴질랜드 최초 발견자인 쿠페가 40년 동안 자신의 고향으로 불렀던 곳이다.
쿠페는 뉴질랜드를 찾기 위해 남쪽 바다 깊은 곳으로 항해한 전설적인 폴리네시안계 마오리 탐험가다.

마네아 센터는 쿠페의 항해 뉴질랜드를 가로지르는 여정, 그의 출발과 후손 이야기를 보존하고 전달하며 기념한다. 1000년 이상의 마오리 역사와 마오리 조상의 흔적을 배울 수 있다.

방문자들은 쿠페의 후손이 이끄는 인터랙티브 가이드 투어를 통해 75분 동안 센터 부지를 둘러본다. 프로토콜, 스토리텔링, 와이타(노래), 카라키아(기도), 포위리(환영식) 등으로 마오리 문화를 경험하고 직접 참여해볼 수 있다. 또한 4D 영화와 라이브 극장 공연으로 쿠페의 장대한 여정과 후손들의 극적인 귀환 여행 이야기를 제공한다.

◆호키앙가
호키앙가 항구는 초기 마오리의 매력적인 역사를 갖고 있다. 호키앙가 항구의 마오리 이름은  ‘호키앙가-누이-아-쿠페’로 쿠페의 위대한 귀환 장소를 뜻한다.

와이포우아 숲/ (C)Destination-Northland

탐험가 쿠페의 카누가 처음 땅에 도착한 곳이 호키앙가 항구 해안이다. 쿠페는 호키앙가가 뉴질랜드로 돌아가는 장소라고 선언하고 그의 카누 물건을 징표로 남겨두고 떠났기 때문이다.

남쪽에서 호키앙가 지역으로 향하면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카우리 나무 타네 마후타의 고향인 와이포우아 숲을 통과할 수 있다. 이 숲을 빠져나가자 마자 호키앙가 항구가 눈앞에 펼쳐진다. 북쪽에는 거대한 백사장의 모래 언덕이 남쪽에는 오마페레와 오포노니의 쌍둥이 해변 마을이 보인다.

호키앙가 부두

◆노스랜드
두개의 해안선을 갖고 있는 노스랜드는 아열대 기후로 인해 ‘겨울이 없는 북쪽’으로 알려져 있다. 서부해안은 혼이 담긴 듯이 험준한 반면 동부 해안은 도시적이고 세련됐다. 노스랜드는 백사장, 해안가 풍경부터 다양한 야생 동식물, 풍부한 수산물까지 있는 그대로의 자연을 자랑한다.
현존하는 가장 큰 카우리 나무인 타네마후타, 90마일 해변, 태즈만 바다와 태평양이 충돌하는 뉴질랜드 최북단 케이프레잉가가 있다. 또한 노스랜드는 마오리 전통이 풍부하고 와이탕이 조약 근거의 고향이다. 건국 문서의 서명 장소이자 뉴질랜드에서 가장 중요한 유적지다. 

노스랜드 카우리절벽/(c) TNZ_Gary-Lisbon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