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주의 DESTINATION
반전·박진감 ‘오클랜드’휴양지 ‘미션 베이’, 아찔한 액티비티 ‘하버 브리지’
이정민 기자 | 승인2016.01.17 16:24

 주한 뉴질랜드 대사관의 차석대사 존라일리가 함께한 예능 프로그램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뉴질랜드 3편에서 오클랜드가 집중적으로 소개되었다. 여행 3일차 ‘스포츠 데이’에 ‘내친구집’ 멤버들이 터치 럭비와 요트 경기를 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다양한 스포츠를 경험하는 멤버들의 모습과 오클랜드의 곳곳 명소도 함께 소개됐다.

JTBC 내친구집 제공 이미지/ 뉴질랜드 미션 베이

오클랜드에서 할 수 있는 가장 멋진 경험 ‘요트 세일링’
항해의 도시 ‘오클랜드’에서 놓칠 수 없는 액티비티가 바로 요트 세일링과 크루즈다. 지난 방송에서 멤버 전원이 요트 경기를 펼친 곳은 하버 브리지(Harbour Bridge)'가 있는 오클랜드 앞 바다다.

JTBC 내친구집 제공 이미지 / 뉴질랜드 오클랜드 요트 정박지

오클랜드에서는 호화로운 디너 크루즈를 즐기고 아메리카컵 출전 요트를 타고 경주하는 등 다양한 해양 레저 체험을 할 수 있다. 수백만 헥타르에 달하는 아름다운 섬들과 바다가 잔잔하게 펼쳐져 있는 오클랜드의 하우라키 만(Hauraki Gulf)은 보트 크루즈와 요트 항해에 이상적인 여행지다.

비아덕트 항구(Viaduct Harbour) 요트 선착장에서는 그랑프리 대회 출전 요트를 타고 항해할 수 있는 익스플로어 그룹 아메리카컵 세일링 익스피어런스 프로그램이 있어 요트를 직접 타볼 수 있다.
요트 레이스의 대명사인 ‘아메리카 컵’에 출전한 요트를 타고 항해 또는 레이스를 경험할 수 있다. 직접 키를 잡아보거나 요트 위에서 여유롭게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요트 항해 경험이 없어도 전문 가이드와 함께 요트를 즐길 수 있다.

성인 기준 요금: $160.00~$195.00
주소: Explore Group - America's Cup Sailing Experience, Viaduct Harbour, Auckland Central, Auckland, 1010, New Zealand.
웹사이트: http://www.exploregroup.co.nz/en/unique-experiences/americas-cup-sail-auckland/

아찔한 바다 위 ‘하버 브리지’ 클라이밍!
‘내친구집’ 멤버들은 하버 브리지를 지나 반환점을 통과하는 요트 경기를 펼쳤다. 비아덕트 항구와 하버 브리지의 아름다운 경관이 영상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오클랜드의 남과 북을 잇는 ‘하버 브리지’는 뉴질랜드 1번 국도의 일부분이자 뉴질랜드에서 두 번째로 긴 다리다.

오클랜드 요트 액티비티- 뉴질랜드 관광청 제공 이미지

방송에선 소개되지 않았지만 하버 브리지에는 짜릿한 액티비티가 준비돼 있다. 커다란 둥근 아치형 다리에서는 다리 등반 클라이밍과 번지 점프를 경험할 수 있다. 가이드의 안내를 따라 1시간 반 동안 다리의 위, 아래와 주위를 걸어 올라가볼 수 있다.

안전하게 걸을 수 있는 특수 설계 통로를 이용한다. 다리 정상에 오르면 오클랜드 도심 전경을 내려다볼 수 있다. 하버 브리지 점프대에서는 발목 묶기 점프, 2인 1조 점프 등 다양한 방법으로 번지 점프 즐길 수 있다.

성인 요금: $125.00~$160.00
주소: AJ Hackett Bridge Climb and Bungy, Curran Street Extension, Herne Bay, Auckland, Auckland, 1011, New Zealand.
웹사이트: http://www.bungy.co.nz/auckland-bridge

오클랜드 시민들의 휴양지 ‘미션 베이‘
‘미션베이(Mission Bay)’에 도착한 ‘내친구집’ 멤버들은 뉴질랜드 국민 스포츠 럭비 경기를 즐겼다. 뉴질랜드를 ‘럭비의 나라’라고 불릴 정도로 뉴질랜드에서 ‘럭비’의 인기는 엄청나다. 공원에 가면 남녀노소 럭비를 즐기는 모습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하버 브리지 등반 - 뉴질랜드 관광청 제공 이미지

부드러운 모래와 잔디밭이 펼쳐진 이곳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여름이면 해수욕과 일광욕을 즐기기 위해 모여든다. 오클랜드 도심에서 약 15분 거리에 위치한 미션베이는 오클랜드 주민들이 사랑하는 해변으로 유명하다.

백사장과 잔디 공원이 있는 미션 베이에는 그늘에서 낮잠을 자거나 축구, 럭비를 즐기는 사람들이 가득하다. 카페와 다양한 레스토랑이 많아 맛있는 식사도 즐길 수 있다. 해변가 카페 뒤편에는 작은 부티크 상점들이 모여있어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하버 브리지 등반- 뉴질랜드 관광청 제공 이미지

오클랜드 시티에서 미션베이까지 가는 길도 유명한데, ‘타마키 드라이브’라고 불리는 이 길은 동해를 따라가는 아름다운 드라이브 루트로, 조깅을 하거나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달리기에도 좋다. 자전거 전용 차선이 설치돼 있어 자전거 여행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주소: Tamaki Dr, Mission Bay, Auckland 1071, New Zealand.

뉴질랜드 관광청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내친구집’에 소개된 뉴질랜드 여행지들의 정보를 보다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www.newzealand.com/kr
media.newzealand.com/ko-kr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