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
뉴질랜드, 그림같은 풍경 속 액티비티 열전
온라인뉴스팀 | 승인2021.09.05 21:28

겨울의 뉴질랜드 하면 스키, 스노보드로 대표되는 역동적인 스포츠 천국으로 인지도가 높다. 하지만, 멋진 슬로프와 활강 코스 외에도 뉴질랜드의 겨울을 즐길 방법은 무궁무진하다.

남반구에 위치해 우리나라와 계절이 정반대인 뉴질랜드에서 이국적인 풍광과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역동적인 혹은 낭만적인 방법이 산적해 있기 때문이다. 뉴질랜드관광청에서는 스키 혹은 스노보드를 타지 못하더라도 뉴질랜드의 아름다운 자연과 계절감을 만끽할 수 있는, 언젠가는 가족 혹은 친구와 함께 떠나게 될 뉴질랜드 겨울 여행을 위한 이색 여행 팁을 선보인다.

통가리로 국립공원(Tongariro National Park)에서 경비행기를 타고 조망하는 고산 풍경

◆남알프스 산맥 개썰매 체험
남극과 가깝기 때문에 유독 서늘한 기후를 띠는 뉴질랜드 남섬에서는 자연스레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 체험이 발달했다. 개중에서도 가장 인상적이면서도 이국적인 활동 중 하나로 꼽을 수 있는 것이 바로 설원을 질주하는 개썰매 체험이다. 퀸스타운과 와나카 사이에 자리한 남알프스 산맥을 가로지르는 개썰매 타기 체험은 여름 시즌에 남반구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스포츠라 할 수 있다.

뉴질랜드 남섬 카드로나에 있는 '언더독(Underdog)'이라는 현지 업체를 통해 다양한 개썰매 체험을 누릴 수 있다. 개썰매를 끄는 견종은 시베리아 허스키와 알래스카 허스키인데, 이들은 북극에서 경주 혹은 물건을 실어나르는 목적으로 개썰매를 끌 때도 동원되는 동일 견종이다. 프로 가이드가 능숙한 리드로 바스켓 타기 체험 혹은 하이컨트리 트레일 등의 다채로운 설원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다양한 윈터 패키지, 투어 상품이 마련돼 있다. http://underdognz.co.nz

설원을 달리는 개썰매 체험/CREDIT Underdog

 

◆광활한 설원 조망하는 헬기 투어
소복한 흰 눈으로 덮인, 끝없이 펼쳐지는 뉴질랜드의 산악지대를 제대로 감상하는 방법의 하나로 상공에서 멋진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헬기 투어를 꼽을 수 있다. 어쩌면 일생에 단 한 번 누릴 수 있는 호사일 수도 있는 놓치기 아까운 기회다.

북섬의 중앙 고원에서부터 남섬의 남알프스에 이르기까지 뉴질랜드 각지에서 겨울 풍경의 정수를 감상할 수 있다. 타우포 호수에서부터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통가리로 국립공원을 가로지르는 헬리콥터 투어로 활화산, 통가리로 알파인 크로스 산책길, 태즈먼해까지 조망할 수 있다.

남알프스 산맥은 장엄한 규모의 빙하와 광활한 눈밭, 험준한 산봉우리가 번갈아 끝없이 펼쳐진 장관을 연출한다. 퀸스타운 공항은 헬기 투어의 가장 인기 있는 목적지 중 하나인 남알프스 투어의 출발점이라 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출발하는 항공 체험에는 빙하 착륙, 가이드가 동반하는, 웨스트 코스트 빙하에서 체험하는 헬리 하이킹, 스노모빌 체험 등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헬리콥터 타고 여행하는 퀸스타운

◆온기 더하는 낭만 온천 여행
뉴질랜드 여행의 매력 중 하나는 눈 덮인 산과 고산 지대에 위치한 호수, 그리고 험준한 자연경관 속에서도 뜻밖의 놀라운 반전이 숨어 있기 때문이다.

광물질을 비롯한 좋은 성분이 가득한 천연 온천은 뉴질랜드의 또 다른 관광 명소 중 하나다. 주위의 대자연을 조망할 수 있는 환한 낮에는 자연 그대로의 매력을 어둠이 내려앉은 밤에는 반짝이는 별들을 관망할 수 있는 멋진 온수 욕조가 준비돼 있다.

등반 혹은 도보여행으로 자칫 힘든 여정이 될 수 있는 여행 기간 중 뜨거운 욕조에서 갖는 휴식 시간은 각별할 수밖에 없다. 취향에 따라 실내 혹은 실외에서 뉴질랜드 천연 온천의 매력에 푹 빠져볼 수 있다.

뉴질랜드관광청에서 특히 겨울철에 추천하는 온천 여행 명소로는 ▲퀸스타운 '온센 핫 풀(Onsen Hot Pools)' ▲로토루아 '시크릿 스폿(The Secret Spot)' ▲와나카 '랜드 이스케이프(Land Escapes)' ▲와이타키 '핫 텁 오마라마(Hot Tubs Omarama)' ▲웨스트코스트 '마루이아 핫 스프링스(Maruia Hot Springs)' ▲타우포 '오투무헤케 스파 파크(Otumuheke Spa Park)' ▲맥켄지 '테카포 핫 스프링스(Tekapo Hot Springs)' 등 일곱 장소가 있다.

남섬 오마라마의 노천 온천 체험/CREDIT Hot Tubs Omarama

◆이색 겨울 스포츠
뉴질랜드 남섬의 내륙 깊숙한 곳에 자리한 센트럴 오타고는 품질 좋은 피노 누아가 생산되는 와이너리로 유명하지만 겨울에는 많은 강설량과 시즌에 걸맞은 분위기로 탈바꿈해 다양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기기에도 이상적인 환경을 갖추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지역으로 '컬링의 수도'로 불리는 네이즈비를 꼽을 수 있다. 남반구 유일의 실내 컬링 링크장이 네이즈비에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에서도 점차 인지도를 높여 가는 빙상 종목, '컬링(curling)'은 보기보다는 경기 방식이 쉽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더욱 역동적인 겨울 스포츠를 원하는 이라면 네이즈비 숲(Nasby Forest)을 관통하는 체험이 가능한 아이스 루지가 해결책을 제시할 듯.

네이즈비 실내 컬링장 경기장/ CREDIT Geoff Balme

스피드를 즐기는 이라면 400m 전용 트랙을 최대 시속 70km로 관통하는 빠른 속력을 즐길 수 있지만 초보라면 속도를 조절하여 다소 느리고 편안하게 아이스 루지를 즐길 수 있다. 남섬의 이름난 산을 등반하지 않으려면, 컬링과 아이스 루지와 같은 겨울 스포츠를 두루 체험할 수 있는 네이즈비가 해결책을 제시해 줄 것이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2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