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웃바운드
익스플로러 캠페인 주인공 추천 여행지
이정민 기자 | 승인2021.11.24 23:00

부킹닷컴이 아시아태평양의 영향력 있는 인물들의 여행 스토리와 ‘여행’이 이들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쳤는지를 조명한 ‘익스플로러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 8월부터 4개월간 진행된 해당 캠페인은 여행이 우리 삶과 정체성에 미치는 영향과 다시 안전하게 여행을 떠날 수 있을 때 여행의 아름다움을 재발견하는 데 있어 영감을 불러일으키고자 기획됐다.

전 세계적으로 여행 조치가 완화되고 국경이 다시 열리고 있는 가운데 5팀의 부킹닷컴 익스플로러 주인공들이 그들에게 영감을 주는 장소 혹은 버킷리스트로 소개한 여행지들을 확인해보자.

◆목포-한국의 얼터너티브 팝밴드 이날치
목포는 이날치 멤버들이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다양한 국내 여행지를 홍보하는 캠페인에 참여했을 때 직접 방문한 도시 중 하나다.

목포는 정상에서 목포시 전체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유달산, 완벽한 일몰 명소인 목포대교, 약 8000만 년 전 화산재가 굳어진 용결응회암이자 천연기념물 제500호인 갓바위, 그리고 환경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자연생태 우수마을’과 ‘전국 100대 아름다운 섬’으로 지정된 외달도 등 도시 곳곳에서 다양한 관광명소를 만나볼 수 있어 여러 유형의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지역 먹거리 및 제품들을 접할 수 있는 여러 전통시장들 또한 이곳의 볼거리로 꼽히는데, 그중에서도 5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목포 중앙시장이 대표적이다. 목포에서는 청춘게스트하우스, 게스트하우스 달꾸메, 백년 한옥 대청 등 여러 타입의 숙소들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목포 – 청춘게스트하우스

◆발리-호주 모험가 팀 & 로드 새틀러 존스
호주 인플루언서이자 어메이징 레이스 2019 호주편 우승자인 팀과 로드 새틀러 존스는 다시 세계가 문을 열 때 이전에 그들이 방문해 본 멋지고 친절하며 수용적인 분위기의 모든 여행지로 돌아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고 있다.

팀과 로드는 이러한 장소 중 하나로 발리를 꼽았는데 두 사람 모두 발리의 현지인들이 이곳의 진정한 하이라이트라고 말했다. 발리는 놀라운 풍경, 음식, 자연, 문화뿐만 아니라 가성비부터 럭셔리까지 모든 여행객들이 즐길 수 있는 수많은 액티비티를 자랑하는 그림 같은 여행지다.

가족친화적이면서 놀러 나가기까지 할 수 있는 지역을 찾는 사람들은 여유로운 분위기의 조용한 동네인 레기안을 즐겨보면 되고 문화적인 요소를 중시하는 여행객들은 예술과 영성의 도시이자 발리의 문화 중심지로도 알려진 전통 마을인 우붓에 가보면 된다. 발리는 알람디니 리조트 우붓, 그랜드마스 플러스 호텔 레기안, 암나야 리조트 쿠타를 포함, 다양한 숙박시설을 제공해 누구나 완벽한 여행을 위한 최적의 숙소를 찾을 수 있다.

인도네시아 발리 – 그랜드마스 플러스 호텔 레기안

◆보라보라-인도 테니스 에이스 사니아 미르자
타히티섬을 구성하는 북서부 섬 중 하나인 보라보라는 인도 그랜드슬램 챔피언 사니아 미르자가 버킷리스트로 꼽은 꿈의 여행지 중 하나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투명한 석호 중 하나를 배경으로 둔 보라보라는 작지만 여행객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여행지다.

보라보라의 석호에는 쥐가오리, 상어 등 다양한 해양 동물들이 살고 있어 스쿠버 다이빙, 헬멧 다이빙, 유리 바닥 보트 탑승 시 이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경험을 선호하는 사람들은 물이 맑고 깨끗한 해안선을 따라 웨이크보드나 튜브 혹은 제트스키를 타볼 수 있으며 조용히 휴식을 취하고 싶은 사람들은 선셋 크루즈에서 칵테일을 음미하거나 가장 인기가 많지만 한적한 공공 해변 중 하나인 마티라 해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이곳으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콘래드 보라보라 누이, 로얄 보라보라, 르 보라보라 바이 펄 리조트 등을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은 생각이다.

폴리네시아 보라보라 – 콘래드 보라보라 누이

◆세도나-베트남 모델 차우 부이
떠오르는 스타일 아이콘이자 세계적인 패션모델인 차우 부이는 미국 여행에서 경험한 놀라운 장소로 애리조나의 세도나를 꼽았다. 이 지역은 부이가 행사장에 가는 길에 잠시 지날 뿐이었지만 차량 창문을 통해 바라본 넓고 고요한 사막 풍경은 그녀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겨 언젠가는 다시금 돌아오고 싶다는 마음을 먹게 했다.

붉은 바위가 장관을 이루는 자연의 아름다움부터 매력 넘치는 고고학적, 지질학적 명소까지 다양한 모습을 선사하는 세도나는 부킹닷컴 여행자들 사이에서 별을 보기에도 좋은 목적지 중 하나로 선정된 바 있다.

이외에도 세도나에는 500명 이상의 예술가들과 80개의 독특한 숍과 갤러리가 있어 여행객들은 카치나(Kachina) 인형, 수제 도자기, 그리고 북미 원주민 액세서리와 같은 특별한 물건들을 쇼핑할 수 있다.

다시 여행하기에 안전할 때 세도나로의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에겐 아라벨라 호텔 세도나, 스카이 랜치 로지, 그리고 더 릿지 온 세도나 골프 리조트 바이 다이아몬드 리조트를 추천한다.

미국 애리조나 세도나 – 아라벨라 호텔 세도나

◆런던-일본인 삽화가 카오리 와타나베
기발한 작품 세계로 유명세를 치르고 있는 도쿄 태생의 일러스트레이터 카오리 와타나베는 전 세계 곳곳을 여행하며 그녀가 눈으로 직접 보고 느낀 사람, 사물 및 경험들을 바탕으로 그림을 그리며 기록한다.

런던은 카오리에게 예술적 영감을 주는 곳 중 하나로 2019년 잠시 커리어를 쌓기 위해 런던으로 갔으나 팬데믹으로 인해 본국으로 귀국한 바 있다. 런던 아이, 더샤드, 버킹엄 궁전, 그리고 런던 아쿠아리움 등의 유명한 명소를 가진 세계의 선도적인 관광 명소 중 하나인 런던은 다시 세계의 문이 열리면 카오리가 의심의 여지 없이 찾을 첫 번째 목적지다.

또한, 런던은 테이트 모던, 내셔널 갤러리, 테이트 브리튼, 국립 초상화 미술관 등 많은 박물관과 미술관이 자리 잡은 거대한 예술 씬을 자랑하고 있어 카오리처럼 영감을 받고자 하는 예술 애호가들이 꼭 들러야 할 곳이다. 버킷리스트 여행지로 런던을 꼽았다면 더 Z 호텔 트라팔가르, 더 스태퍼드 런던, 더 레지던트 소호 등의 멋진 숙소를 고려해볼 수 있다.

영국 런던 – 더 레지던트 소호

한편, 익스플로러들의 여행 스토리는 캠페인의 공식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https://bookingexplorers.com/kr/korea.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2-6225-5455/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2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