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
캐나다 로키 마운티니어 시즌 개시
이정민 기자 | 승인2022.03.27 17:56

캐나다 로키 마운티니어(Rocky Mountaineer) 시즌이 돌아왔다.

매년 4월부터 10월 사이에 운행하는 캐나다 럭셔리 관광열차 로키 마운티니어는 인내심 있게 해외여행을 기다려 온 이들이 스스로에게 선물하는 최고의 럭셔리 여행이 될 것이다.

캐나다 서부 해안의 아름다운 도시 밴쿠버를 출발해 우뚝 솟은 로키산맥과 황홀하게 빛나는 눈부신 호수들을 지나가는 동안 진정한 럭셔리의 의미를 다시 새기게 된다. 캐나다인의 삶을 완전히 변화시킨 이 장엄한 산악 철로를 따라 여행하다 보면 인생에 대한 관조적인 태도마저 생긴다. 

©로키 마운티니어

◆가장 슬기롭게 로키를 여행하는 방법
캐나다 럭셔리 기차 여행의 대명사인 로키 마운티니어는 로키를 여행하는 가장 슬기로운 방법 중 하나다. 구석구석 경이로운 자연, 역사적인 명소들 잘 보존된 동식물 생태계를 기차에 편히 앉아 감상할 수 있다.

각 칸마다 ‘호스트’라 불리는 직원이 자세하게 이들에 대한 설명을 곁들인다. 열차는 방향이 바뀔 때마다 수시로 풍광을 바꾸는데 그 어느 한 자락도 어둠 속에서 놓치지 않도록 열차는 풍경을 볼 수 있는 낮에만 이동한다. 속도는 평균 50 km다. 그만큼 천천히 로키의 절경을 제대로 음미할 수 있다. 맞춤형으로 제작한 ‘글라스 돔 코치’는 실사 아이맥스라고 할 만큼 압도적인 자연의 파노라마를 넓은 창을 통해 고스란히 받아들인다.

로키 마운티니어 패키지는 열차뿐 아니라 렌터카, 장거리 버스 등을 연계해서 진행되는데  풍경 속을 달리며 감상하는 데에만 그치지 않고 국립공원 방문, 빙하 탐방, 곤돌라 탑승, 크루즈 등 여러 가지 옵션 투어도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로키의 속살도 놓치지 않고 여행할 수 있다.
   
 

©로키 마운티니어/기차에서 사진찍기

◆기차 여행과 호텔 여행의 안락한 결합
로키 마운티니어의 또 다른 특징은 열차 여행과 호텔 여행이 결합된 패키지라는 점이다. 로키의 풍경이 사라지는 밤이 되면 승객들은 호텔에 투숙해 느긋하게 저녁 식사를 즐기거나 산악 마을을 산책할 수 있다.

이동수단과 숙소를 분리했기에 ‘슬리퍼’로 개조할 필요가 없는 열차 좌석은 거실 소파처럼 고급스럽고 안락하다. 180도 회전도 가능해서 4인 가족이 얼굴을 마주 보며 이야기를 나누는 것도 가능하다.

로키 마운티니어에는 골드 리프(Gold Leaf)와 실버 리프(Silver Leaf)의 2가지 좌석 등급이 있는데 두 클래스 모두 넓은 창문을 갖춘 유리 돔형 객차와 로컬의 풍미가 담긴 식사(아침, 점심) 제공은 기본이다.

골드 리프 등급 이용 시에는 1층에 있는 별도의 다이닝룸에서 막 조리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로키 여행자의 로망인 페어몬트 샤토 레이크 루이스 호텔 등으로 숙박을 업그레이드 할 수도 있다. 일부 지역에서는 투숙하는 호텔 객실까지 짐을 운반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로키 마운티니어/열차 내 호스트

◆세계 최고의 기차여행 이유
로키 마운티니어는 매년 ‘세계 최고의 럭셔리 기차 여행’으로 다양한 수상의 기록을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해에도 제28회 월드 트래블 어워드에서 로키 마운티니어는 ‘World’s Leading Luxury Train for 2021’로 선정된 바 있다.

만족스러운 여행 경험을 완성하는 것은 무엇보다 세심한 서비스다. 담당 호스트(승무원)들은 고객들의 요청에 마음으로 응대하는 것은 물론이고 지역의 역사와 문화, 식생과 야생 풍경 등을 전달하는 가이드로서도 전문가다.
식탁의 호사도 한몫을 한다. 골드 리프에서는 주문을 받는 즉시 캐비아, 연어 등 신선한 캐나다 현지 식재료로 열차의 셰프팀이 조리를 시작한다. 식사 외에도 언제든 캐나다 와인 & 맥주가 신선한 과일, 치즈와 함께 제공되므로, 카페와 바도 열차에 실린 셈이다.
 
◆할인 혜택
1박에서 12박에 이르는 로키 마운티니어의 다양한 노선 중 베스트셀러는 밴쿠버에서 출발해 캐나다 로키의 핵심인 밴프와 재스퍼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Journey Through the Clouds’ 루트인데 상황에 따라 기차로만 여행하는 3박 여행($2,151CAD~), 열차 여행과 렌터카 여행을 연계한 7박 여행($3,239CAD~), 열차 여행과 전용 버스를 연계한 9박 여행($4,584CAD~) 등으로 구성할 수 있다.

현재 로키 마운티니어에서는 2022년 탑승하는 승객에게 적용되는 커플 당 $500CAD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다. 성수기인 8~10월의 캐나다 노선 여행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쿠폰은 4월 29일까지 예약 시 홈페이지에서 적용받을 수 있다.
 
◆로키 마운티니어 홈페이지
www.rockymountaineer.com

◆판매 여행사
샬레트래블 02-323-1062
하나투어 제우스 02-2127-1500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2-6225-5455/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2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