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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지상조업 서비스 개선 세미나 개최항공수요 회복 대비 안전 대응방안 논의
온라인뉴스팀 | 승인2022.07.06 21:42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1일부터 6일까지 지상조업 서비스 개선을 위한 ‘지상조업 Recovery & Restart 세미나’를 열었다.

공사는 올해 하반기 점진적인 항공수요 회복이 예상되는 가운데 인천공항 지상조업 품질 및 안전을 선제적으로 진단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항공업계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지상조업 발전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를 열었다.

이번 세미나는 인천공항공사 류진형 본부장을 비롯해 IATA 블레어 코웰 아태지역 안전보안실장 및 5개 지상조업사(한국공항, 아시아나에어포트,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스위스포트코리아, 제이에이에스) 경영진 및 실무자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영진 간담회 , 실무진 교육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먼저 경영진 간담회는 세미나에 참석한 각 사의 경영진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일 인천 그랜드 하얏트호텔에서 열렸으며, 참석자들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지상조업 패러다임 변화를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수요회복에 따른 지상조업 정상화 방안을 수립하는 등 조업 안전 및 품질 향상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경영진 간담회에 이어 4일부터 6일까지 인천공항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실무진 교육에서는 지상조업 분야 안전 품질 실무자 등 업무 관계자들이 모여 조업품질과 안전체계 관련 국제동향을 공유하고 인천공항 조업 현황 진단 및 개선방안 도출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한 논의를 진행했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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