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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TA, 코로나 보상 프로그램 론칭해외 현지 격리비용 및 귀국항공료 등 지원
이정민 기자 | 승인2022.07.06 21:46

한국여행업협회(KATA)는 6일, 해외여행 안심지원서비스 비용 보상 프로그램을 공식 선보였다.

KATA는 지난 3월부터 현대해상과 제휴를 통해 이번 ‘해외여행 안심지원서비스 비용 보상 프로그램’를 준비해왔다.

KATA 관계자는 “해외여행 중 펜데믹에 따른 비용부담 및 질병 재확산 우려가 여행수요 환기에 걸림돌로 작용함에 따라 여행수요 확대 및 여행객이 안심하고 해외여행에 나설 수 있도록 해외 현지 격리비용, 귀국항공비 등 여행객 안심지원을 위한 기업비용을 보상하는 회원사 전용 해외여행 안심지원서비스 프로그램”이라고 밝혔다.

이 프로그램에 가입한 회원사는 자사의 해외 패키지 단체여행객에게 현지 격리시설 이용 및 제비용에 대해 1박당 10만원 최대 7일한도로 정액지급하고 귀국을 위해 실제 지불한 항공료를 최대 100만원 한도(유럽, 북미지역 기준)로 보상하며 귀국전 PCR 검사비용도 최대 5만원 범위에서 1회에 한해 보상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오창희 KATA 회장은 “해외여행 중 코로나 19로 인한 현지격리 비용 등이 여행사와 여행자 모두에 큰 부담이었다. KATA가 여행업계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현대해상과 지속 논의하고 업계 의견수렴을 거쳐 마련한 프로그램인 만큼 KATA 회원사가 여행상품 개발·판매시 적극 활용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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