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주의 DESTINATION
가을 캐나다···‘단풍’ 말고 ‘온천’
이정민 기자 | 승인2022.09.20 21:00

어느새 천연 미네랄 온천에 편안하게 몸을 담그는 일이 기다려지는 계절이 오고 있다. 캐나다 최고 등급의 온천이라면 그 갈망은 2배로 뜨거워진다. 스트레스 해소, 근육통 회복,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이 온천들의 아이러니는 심장이 멎을 만큼 아름다운 곳에 위치해 있다는 것이다. 로키산맥에서 대도시에 이르기까지 캐나다 최고 등급의 온천 5곳을 소개한다.

◆로키산맥 아래 ‘미에테 핫 스프링스’
알버타의 재스퍼 국립공원(Jasper National Park)에 위치한 ‘미에테 핫 스프링스(Miette Hot Springs)’에는 나무와 장엄한 캐나다 로키 산맥으로 둘러싸인 온천 수영장이 있다. 원수의 온도는 54도지만 수영장 온수는 항상 40도에 맞추고 있다.

Miette Hot SpringsⒸTravel Alberta

원주민들의 의해 발견돼 수세기 동안 황산염, 칼슘, 마그네슘이 풍부한 물의 효과를 증명한 온천은 1938년에 공식적으로 국립공원에 통합됐다. 온천으로 가는 여정도 무스 같은 야생 동물을 마주할 수 있는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다. 재스퍼 국립공원의 하이킹이 목적이라면 더욱 온천의 도움이 필요할 터. 5월 초부터 10월 중순까지 개장하며 수영복과 수건 대여도 가능하다. 

◆국제적인 리조트 ‘해리슨 핫 스프링스’
‘해리슨 핫 스프링스(Harrison Hot Springs)’는 밴쿠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당일 여행여행지 중 하나다. 미네랄이 풍부한 온천수는 ‘해리슨 리조트(Harrison Hot Springs Resort & Spa)’의 고급스러운 스파 트리트먼트를 만나 품격까지 갖췄다. 실내외에 걸쳐 있는 5개의 수영장은 32~40도 사이의 온천수로 채워져 있고 어린이용 풀장과 성인 전용 풀장도 있다.

Harrison Hot Springs

리조트 수영장은 투숙객만 사용할 수 있으므로 호수 전망의 스위트룸 혹은 코티지에 머물면서 수변 카페와 레스토랑을 이용하는 느긋한 일정을 추천한다. 리조트가 자랑하는 스파 트리트먼트는 해초와 진흙 등 천연 재료를 이용한다.

◆동굴 속에서 온천욕 ‘에인스워스 핫 스프링스’
브리티시컬럼비아 주 쿠트니 산맥에 안겨 있는 쿠트니 호수 기슭에 위치한 ‘에인스워스 핫 스프링스 리조트(Ainsworth Hot Springs Resort)’는 특이한 온천 체험을 제공한다. 너른 라운지형 수영장과 말굽 형태의 동굴을 오가며 온천욕을 즐기는 일이다.

Ainsworth Hot Springs

야외 수영장은 약 35도로 유지 되고 46m 길이의 동굴 속 수온은 섭씨 40도 정도로 조금 뜨거운 편. 이 열기를 식혀 줄 아담한 냉수 플런지 풀도 있다.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 리튬 및 실리카 등 미네랄이 풍부한 물은 유속도 빨라서 수영장은 하루에 네 번 완전히 새로운 물로 바뀌고 동굴의 경우 하루에 여섯 번 바뀐다. 리조트 투숙객은 무료 이용, 일반인은 원데이 입장권을 구매할 수 있다. 수건과 수영복도 대여 가능하다.

◆북미 가장 높은 곳 ‘밴프 어퍼 핫 스프링스’
알버타 주 밴프에서 불과 4km 떨어진 설퍼산 정상 근처에는 따뜻한 김이 모락모락 피어 오르는 ‘밴프 어퍼 온천(Banff Upper Hot Springs)’이 있다. 해발 1585미터에 위치해 북미에서 가장 높은 고도에 위치한 온천으로도 알려져 있다. 수영장 온도는 섭씨 37도에서 40도이 사이이며, 황산염, 칼슘, 중탄산염, 마그네슘 및 나트륨이 함유된 100% 천연 미네랄 수질을 자랑한다.

Banff UpperHot Springs

정부기관인 캐나다파크(Parks Canada)가 소유하고 운영하기 때문에 연중무휴로 문을 여는 것도 장점. 밴프 시내에서 매우 가깝기 때문에 로키산맥 여행의 명소인 밴프 국립공원을 방문할 때 반드시 포함할 만한 코스다. 사물함, 수건, 수영복은 현장에서 대여할 수 있으며 식사가 가능한 카페도 있다.

◆캐나다 최대 천연 미네랄 온천 ‘페어몬트 핫 스프링스’
캐나다 최대 천연 미네랄 온천의 칭호는 단연  브리티시컬럼비아주의 ‘페어몬트 핫 스프링스(Fairmont Hot Springs)’에게 돌아간다. 소형 수영장(39도), 대형 수영장(32도), 깊은 잠수 풀(30도) 등으로 구성된 페어몬트 핫 스프링스는 여러 샘에서 분출하는 자연 온수를 사용한다. 중탄산칼슘, 황산칼슘, 황산마그네슘, 염화칼륨, 용해되는 라듐 등은 특히 해독을 돕는 미네랄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Fairmont Hot Springs Resort

페어몬트 핫 스프링스 호텔 투숙객은 3개의 공용 수영장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투숙객 전용 온천 수영장과 냉수 미니 풀도 제공한다. 투숙객 외 일반 방문객은 데이 패스로 수영장을 이용하면 된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2-6225-5455/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2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