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텔·리조트
금호리조트, ‘아시아나CC’ 신규 리프트카 도입
김정훈 기자 | 승인2024.07.09 22:02

금호리조트가 운영하는 명문 회원제 골프장 ‘아시아나컨트리클럽(아시아나CC)’이 고객 이동편의 및 코스품질 향상을 위한 시설 리뉴얼을 완료하고 새로워진 모습으로 고객맞이에 나섰다. 
 
아시아나CC는 금호리조트가 금호석유화학 그룹으로 편입된 지난 2021년부터 ▲고객 만족도 제고(Satisfaction) ▲고객 편의성 증대(Service) ▲시설 이용 안전성 확보(Safety)를 아우르는 ‘3S’에 집중하며 클럽하우스 내 엘리베이터 신설부터 락커룸 개선, 신형 카트 도입, 주차장 확장공사, 전기차 충전시설 도입 등 지속적인 시설 리뉴얼을 진행해 온 바 있다. 
 
먼저, 아시아나CC의 동코스 7번에서 8번으로 이동하는 리프트카를 기능적·심미적 측면에서 한층 강화된 최신 모델로 교체하고 레일설비를 전면 재구축, 아시아나CC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신규 리프트카는 유럽형 디자인의 리프트카로 안전 사양과 이용 편의가 대폭 향상된 점이 특징이다. 4면 닫힘형으로 설계해 안정감을 향상시키고 냉난방 기기 설치에 따른 편의도 제공한다. 이와 함께 35도의 경사각에서도 탁월한 주행감을 보이며 동시에 전면 유리 소재로 디자인돼 이동간 코스 전체를 조망하는 개방감을 느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외에도 리프트카 탑승장에 포토존을 조성해 고객들이 아시아나CC에서만 누릴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간직할 수 있도록 했다. 
 
코스 관리 방식도 크게 개선됐다. 아시아나CC는 드론을 활용한 AI 코스 관리 솔루션을 본격 도입해 보다 체계적이고 객관화된 데이터로 코스 관리 상태를 진단할 계획이다. 특히, 20년 이상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는 에코벙커 조성을 비롯해 그린 스피드, 밀도, 수분 등을 측정하는 데 있어 다년간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코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농약 사용 절감을 실천하며 친환경 골프장으로서 새롭게 도약할 전망이다. 
 
이밖에 고객 안전 및 만족도 향상과 직결되는 골프장 인프라 개선 작업도 지속 추진하고 있다. 티박스 계단 교체 등 전방위적인 고객 이용 공간 리뉴얼 작업은 물론 코스 내 소나무 1500주의 전정 작업을 시행해 플레이의 새로운 매력을 더했다. 또한 골프장 내 위치한 파3 클럽하우스의 락커룸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코스 이동간 고객안전을 위한 계단 전면 교체, 주차장 증설을 통해 아시아나 Par3 골프장을 찾는 고객들에게 폭 넓은 이용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했다.

김정훈 기자  kjh@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정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637)서울시 중구 한강대로 416, 13층 INCOTA   |  대표전화 : 02-6225-5455/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4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