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기획
인터컨티넨탈 홍콩 ‘품격’들고 한국 겨냥사람, 시설, 서비스 그리고 고객 모두 'TOP'
이정민 기자 | 승인2016.07.02 15:42

전통적 호텔의 자존심 ‘인터컨티넨탈’

인터컨티넨탈 홍콩/사진제공 인터콘티넨탈 홍콩

서울 강남의 ‘인터컨티넨탈’ 역시 그 높이만큼 고급스러운 서비스와 시설을 자랑한다.
여행자의 필수 목적지 홍콩 역시 ‘인터컨티넨탈’의 존재감은 변치 않고 있다. 최근 아시아 시장을 휩쓸고 있는 한류 스타들 역시 홍콩행하면 ‘인터컨티넨탈 홍콩’을 찾을 정도로 홍콩=‘인터컨티넨탈’로 인식하고 있다.

최근 가장 막강한 힘을 발휘하고 있는 한류 톱스타 송중기는 얼마전 팬미팅차 홍콩을 방문했는데 그 역시 ‘인터컨티넨탈 홍콩’에 투숙하며 이른바 선수가 선수를 알아보는 행보를 이어갔다.
그동안 방문한 한류 스타 역시 톱 클래스급으로 이민호, 지드래곤, 씨앤블루, FT아일랜드 등 홍콩에서 콘서트 및 프로모션 투어 시 ‘인터컨티넨탈 홍콩’을 찾은 것이다.

이는 ‘인터컨티넨탈 홍콩’측의 단순한 영업력을 통한 유치가 아닌 그만큼 ‘인터컨티넨탈 홍콩’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완벽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할리우드 스타 브래드피트와 안젤리나 졸리 역시 묶어 다고 하니 더 이상의 자랑은 필요 없을 듯 하다.

디럭스 주니어 /사진제공 인터콘티넨탈 홍콩
하버뷰 룸/사진제공 인터콘티넨탈 홍콩

송중기가 투숙했던 것으로 알려진 프레지던트 스위트룸은 약 661m² (200여 평) 규모로 거실에는 그랜드 피아노가 있으며 빅토리아 하버를 비롯해 홍콩 섬의 파노라마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2층 높이의 통유리를 포함해  총 5개의 방을 갖췄다.

특히 이 객실에서 프라이빗 루프탑이 있는 약 232㎡(70여 평)의 하버뷰 테라스에서는 마치 IMAX 영화를 보는 것처럼 화려하고 입체적인 홍콩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다이닝룸을 비롯해 메인 침실과 욕실, 피트니스 공간에서도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하버의 전망을 만끽하기에 최적의 객실이다. 그 외에도 서재와 주방도 있다.

하버뷰 룸 트윈베드/사진제공 인터콘티넨탈 홍콩

실제 바쁜 일정 중에서도 차기작을 위해 운동을 꾸준히 하는 송중기도 기자회견에서 언급했을 정도로 객실 내의 운동 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또한 메인 파티쉐는 홍콩을 명물인 스타 페리(Star Ferry) 모양의 스페셜한 초콜릿을 만들어 제공했다고 주최측은 밝혔다.

파티오룸에서 바라본 홍콩 야경/사진제공 인터콘티넨탈 홍콩

송중기는 호텔에 머물며 호텔 내의 인룸다이닝을 이용했다. 인터컨의 인룸다이닝은 미슐랭 2스타를 받은 광둥식 레스토랑 얀토힌(Yan Toh Hee)의 스타 셰프 요리, 미슐랭 1스타를 받은 알랭 뒤 카스의 스푼(SPOON), 일본의 스타 셰프 레스토랑인 노부(NOBU), 와인바+그릴 더 스테이크 하우스등 세계 요리가 24시간 제공된다.

인터컨티넨탈 홍콩은···
비즈니스 목적의 여행자는 물론 휴식을 위한 여행에도 세계 최고의 호텔로 손꼽히는 인터컨티넨탈 홍콩은 경쟁자를 허용하지 않는 빅토리아 하버뷰와 홍콩섬의 장관으로 늘 화려한 수상경력을 자랑한다. 클럽 인터컨티넨탈 라운지에서 홍콩의 화려한 스카이라운을 바라보거나 객실에서 홍콩의 랜드마크를 내려다 볼 때에도 그야말로 홍콩은 여행자들의 발 아래에 펼쳐지는 경험을 할 수 있다.

하지만 ‘뷰’가 전부는 아니다. 인터컨티넨탈 홍콩은 고급스러운 숙박과 흠잡을 데 없는 서비스, 세계적 수준의 레스토랑들로도 명성이 높다. 호텔의 한 지붕 아래 두개의 미슐랭 스타 레스토랑이 있다.

미슐랭1스타인 스푼 바이 알랭 뒤카스(SPOON by Alain Ducasse), 미슐랭2스타인 얀토힌(Yan Toh Heen)이 바로 그 주인공. 거기에 스테이크 하우스 와인바 + 그릴(THE STEAK HOUSE winebar + grill), 노부 인터컨티넨탈 홍콩(NOBU InterContinental Hong Kong), 하버사이드(Harbourside)도 선택의 폭을 넓힌다.
87개의 스위트룸을 포함한 503개의 객실 중 2/3의 룸에서는 모두 아름다운 빅토리아 하버와 홍콩섬을 조망할 수 있다.

모든 객실과 스위트룸은 모던 차이니즈의 컨템포러리 장식으로 꾸며졌으며 보스의 DVD/CD 홈 엔터테인 시스템이 장착된 샤프 아쿠오스(SHARP Aquos) 37인치 LCD 텔레비전, 아이폰과 아이팟 도킹시스템은 물론 무료 Wi-Fi가 완비돼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객실에서는 버틀러 서비스는 물론이고 인룸다이닝, 컨시어지, 비즈니스 서비스까지 모두 24시간 이용 가능하다.

클럽 인터컨티넨탈 패키지 
인터컨티넨탈 홍콩은 최근 슈페리어 주니어 스위트 혹은 그 이상 등급의 객실을 2박 이상 예약하면 클럽 인터컨티넨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 서비스를 선보였다.

클럽 인터컨티넨탈 이용 고객에게는 조식 뷔페, 애프터눈 티, 이브닝 칵테일, 무료 인터넷,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 등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프로모션은 슈페리어 주니어 스위트 혹은 그 이상 등급의 객실을 2박 이상 예약할 경우에만 해당되며 오는 1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빅토리아 하버와 홍콩섬의 전경이 그림처럼 펼쳐지는 클럽 인터컨티넨탈은 비즈니스 목적의 여행자, 단순한 휴식을 원하는 투숙객 모두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이곳에서는 조식 뷔페, 애프터눈 티, 페리에 주에 샴페인과 카나페 등의 먹을거리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이브닝 칵테일,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 혜택이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무료 초고속 인터넷은 물론 페라가모의 욕실 비품, 과일 서비스 등도 클럽 인터컨티넨탈의 특전이다.

10% 서비스 차지가 포함되지 않은 객실 가격이며 객실당 투숙객 2인을 기준으로 한다. 인원 추가시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

말로만 듣던 ‘미슐랭 2스타’ 셰프
대대적인 리노베이션을 끝낸 인터컨티넨탈 홍콩의 미슐랭 2스타 레스토랑인 ‘얀토힌’은 품격 있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자랑한다.

얀토힌의 메뉴 /사진제공 인터콘티넨탈 홍콩
얀토힌의 메뉴 /사진제공 인터콘티넨탈 홍콩

얀토힌의 시그니처 요리,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요리를 비롯해 새롭게 선보이는 요리 등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든 최고의 광둥요리가 메뉴판을 채우고 있다. 요리는 현대적인 스타일로 준비되며 홍콩은 물론 전세계에서 공수한 최상의 재료와 최고 품질의 제철 재료가 사용된다.
얀토힌 주방의 대표는 호텔과 14년 동안 얀토힌의 주방의 책임지고 있으며 27년이 넘는 경력을 보유한 라우이우파이(Lau Yiu Fai) 수석 셰프다. 그런 그가 한국을 찾아 손 맛을 보여줬다.

라우이우파이 셰프 라우 셰프는 가장 신선하며 최상급의 재료만 사용하는 것을 고집한다. 그의 특선요리에는 전복, 바닷가재, 각종 해산물과 같은 재료로 만든 요리가 다채롭다. 얀토힌은 ‘미슐랭 가이드 홍콩 & 마카오’에서 4년 연속 미슐랭 2스타를 받고 있다.

인터컨티넨탈 홍콩의 클라우스 페더슨 총지배인 등과 함께 방한한 라우이우파이(Lau Yiu Fai) 수석 셰프는 지난 6월 24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미디어 초청 ‘얀토힌’의 맛깔나는 요리를 선보였다.

매력적인 신 메뉴
무엇보다 얀토힌 메뉴의 경쟁력은 ‘딤섬’이다.
점심시간에는 전 세계의 재료를 사용해 창의적이고 신선한 관점으로 광둥식 딤섬을 만드는 얀토힌 셰프의 수준 높은 예술품을 즐길 수 있다. 새로운 딤섬은 얀토힌의 슈페리어 덤플링이 포함된다.

얀토힌의 메뉴 /사진제공 인터콘티넨탈 홍콩
얀토힌의 메뉴 /사진제공 인터콘티넨탈 홍콩

새우 알과 피망, 농어를 넣어 찐 딤섬, 금박과 제비집을 올린 가리비를 넣고 찐 딤섬, 채소와 킹크랩 다리를 넣고 찐 딤섬을 함께 근사하게 담아 내내는 셀렉션 메뉴다.
메인 요리 역시 전통을 고수한 집념이 엿 보인다.

레스토랑 얀토힌 /사진제공 인터콘티넨탈 홍콩
얀토힌의 메뉴 /사진제공 인터콘티넨탈 홍콩

정통 광둥식 풍미를 특징으로 하는 메인 코스는 최상의 제철 재료 및 세계 각국에서 공수한 최고 품질의 재료를 사용해 전통 요리 방법으로 만들어진다. 놓쳐서는 안되는 새로운 요리로는 ▲ 귤 껍질을 곁들인 바삭한 돼지고기 스테이크 ▲ 매운 소금과 허브로 맛을 낸 바삭한 프랑스식 메추라기 ▲ 절인 올리브와 허브, 마늘을 곁들인 찐 대구 ▲ 신선한 무화과 소스의 쇠고기 어때살 볶음 등이다.

홍콩, 오션파크와 인터컨티넨탈만 가도 여행 끝!
가족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인터컨티넨탈 홍콩과 오션파크에서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을 만끽할 수 있다.패밀리룸 패키지에는 사전 예약된 오션파크의 하루 입장권과 오션파크 안에서 사용가능한 할인 쿠폰, 호텔 내 하버사이드 레스토랑에서 뷔페 조식(성인 2인, 3~11세 어린이 1인)이 포함된다.

인터컨티넨탈 홍콩의 패밀리룸 패키지에는 사전 예약된 오션파크 하루 입장권과 오션파크 안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쿠폰이 제공된다./사진제공 홍콩 오션파크
인터컨티넨탈 홍콩의 패밀리룸 패키지에는 사전 예약된 오션파크 하루 입장권과 오션파크 안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쿠폰이 제공된다./사진제공 홍콩 오션파크

여기에 어린이용 엑스트라 베드 추가(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 투숙 기간 중에 호텔에서 제공하는 와이파이와 9개국 국제전화 무료 사용 가능 등이 모두 무료로 제공된다.

인터컨티넨탈 홍콩의 패밀리룸 패키지에는 사전 예약된 오션파크 하루 입장권과 오션파크 안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쿠폰이 제공된다./사진제공 홍콩 오션파크

객실 요금은 슈페리어 플라자뷰 룸은 HK$2,888+10% 부터, 인터컨티넨탈 하버뷰 룸은 HK$3,288+10% 부터다.
프로모션은 오는 12월 30일까지 진행되며 7일전 예약은 필수다. 

인터컨티넨탈 홍콩 총지배인이 누구길래···
2016년 3월 1일, 클라우스 페더슨(Claus Pedersen)이 인터컨티넨탈 홍콩 총지배인으로 다시 합류했다.

클라우스 페더슨 인터컨티넨탈 홍콩 총지배인

페더슨은 25년 넘게 세계 각국의 호텔에서 경력을 쌓았다. 가장 최근에는 MGM 마카오(MGM Macau) 호텔 오퍼레이션스의 부대표를 맡았다.
그는 2011년에 MGM 차이나 홀딩스(MGM China Holdings) 디렉터를 맡은 후, 2014년 부대표로 승진하기 전까지 호텔 오퍼레이션의 지배인을 역임했다.

캐롤 클레인 PR 커뮤니케이션 디렉터

클라우스 페더슨은 582개의 디럭스룸, 8개의 레스토랑 & 바, 수영장 및 스파 시설, 1600㎡ 규모의 컨벤션 및 회의 시설 등 35층 건물에서 800명의 직원을 지휘했다.

또한 1500개 객실과 10개의 F&B 시설을 갖추고 개장 예정인 MGM 코타이에서 중책을 맡기도 했다.

린다 호그손 세일즈 마케팅 디렉터

클라우스 페더슨은 2005년부터 2011년까지 6년간 인터컨티넨탈 홍콩에 재직했으며 초기에는 식음료 디렉터로 이후에는 식음료 부지배인을 지냈다. 2007년 부지배인으로 승진한 이후 2008년부터 2011년까지 레지던트 지배인을 맡았다. 이 기간에 노부(NOBU) 론칭, 홍콩에서 큰 인기를 끄는 하버사이드뷔페의 도입, 더 스테이크 하우스의 론칭, 스푼 콘셉트의 발전 등 성공적인 식음료 부문을 위한 리포지셔닝에서 핵심 업무를 담당했다.

레지던트 지배인을 맡았을 당시에는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 파이브 스타 호텔로 최종 승인을 받기 위한 기반을 마련하는 등 호텔 전반의 퀄리티는 물론 서비스 향상에 큰 공헌을 했다.

인터컨티넨탈 홍콩
+852 2721 1211

hongkong@ihg.com                  
www.hongkong-ic.intercontinental.com / www.intercontinental.com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2-6225-5455/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2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