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주의 DESTINATION
얼음의 나라 ‘아이슬란드’
이정민 기자 | 승인2016.07.23 18:54

아이슬란드는 생각만큼 춥지 않다 1월 최저기온 영하 -5도, 최고기온 4도.
아이슬란드에 대한 가장 기본적인 오해는 이름에서 오는 날씨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얼음으로 덮힌 나라를 연상시키는 ICE-LAND, 바이킹들이 발견해 처음 아이슬란드에 왔을 때 자신들이 이 섬을 독차치하고 싶어서 아무도 탐내지 못하도록 아무것도 없는 얼음의 땅인 것 마냥 아이슬란드라고 이름 지었다.

사실 아이슬란드는 북쪽나라임에도 기후가 따뜻하고 강이 1년간 어는 법이 없고 세계 어느 곳보다도 많은 유황천과 온천이 있는 녹음이 우거진 푸른 땅이다.

유럽에서 가장 서쪽에 자리하고 있는 아이슬랜드는 북대서양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이다. 북대서양의 한가운데에 자리하고 있어 유럽과 미주를 잇는 건널목 역할을 하고 있다. 처음 이곳을 찾은 정착민은 노르웨이와 아일랜드에서 건너와 자리를 잡은 사람들이며 이미 AD930년에 입법제도를 도입,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입법제도를 선보인 나라이기도 하다.

아직도 바이킹의 모습을 이곳 저곳에서 느낄 수가 있는가 하면, 1968년 첫번째 우주인이 달나라에 가기 위해 우주산책 연습을 했던 곳 바로 아이슬랜드의 화산 지역이었던 라바필드였다.

아이슬란드가 영화감독들을 사로잡고 있는 큰 이유는 독특한 자연경관과 긴 일광 시간 때문이다. '신이 세상을 창조하기 전에 연습한 곳이 아이슬란드'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자연 풍광이 멋진 곳이다. 현대적인 도시부터 황량한 우주공간, 아름다운 해변, 사막, 빙하, 화산까지 다양한 모습을 담을 수 있는 곳이다.

인터스텔라
영화에 첫 번째로 등장하는 밀러의 행성은 얕지만 끝이 보이지 않는 부루나산두르 호수에서 촬영했다. 영화 배경에 나온 빙하지대는 스카프타펠(skaftafell) 국립공원에 있는 빙하지대다. 빙하트래킹 투어를 할 수 있다.

오블리비언
모두 부셔져 버린 지구의 미식축구 경기장의 촬영지 흐로사보그의 황량한 자연공간

프로메테우스

아이슬란드의 데티포스 폭포에서의 초현실적인 경관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월터가 뻥 뚫린 아이슬란드 도로를 스케이트를 타고 질주하는 장면. 월터가 벌이는 모험은 여전히 떠날 수 없는 현실의 관객에게 짜릿한 대리만족의 경험 제공

아이슬란드 여행 프로그램은 겨울철과 나머지 기간의 투어 목적이 조금 다르다.
겨울철에는 눈 때문에 도로가 폐쇄되는 경우가 많아서 남부투어에 국한되는 프로그램으로 주로 진행한다.그래서 대부분 7일 이내의 프로그램들이 진행 되며 오로라투어가 겨울여행의 하이라이트다.

봄부터 초가을까지는 일주 상품들 10~11일정도 소요되는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주요도로인 1번국도를 따라서 레이카비크와 남부지역은 물론 동부와 북부, 서부의 피요르드 지역까지 포함하여 데티포스, 크라플라산, 뮈바튼 호수 등 다양한 아이슬란드의 매력을 접할 수 있다.

또한 여름철에는 영국(잉글랜드, 스코트랜드, 아일랜드) 및 그린란드 등 인근국가와 함께 보는 여행프로그램들이 인기다.

주의할 점은 우리에게 아직은 생소한 여행지인 아이슬란드의 여름시즌(6~8월) 동안은 성수기에 접어들어 유럽인과 미국 여행객들이 트래킹 등으로 많이 가는 기간으로 호텔, 투어프로그램 등이 수개월 전부터 마감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예약을 매우 빨리 해야 가능하다.

태초의 신비로움을 간직한 뜨겁고, 차가운 땅 아이슬랜드는 지구의 숨구멍이라고 불리우는 전혀 다른 자연을 가진 사람이 사는 땅 끝의 섬으로 새벽에 보는 태양은 시간을 잊게 만들고 얼음과 용암이 함께하는 검은 대지는 전설속의 나라로 가는 길목의 표지판처럼 다가오는 곳이다.

하늘이 내려 앉은 듯 한 호수에서 억겁의 시간으로 뭉쳐진 진흙 팩과 함께하는 온천은 하늘과 맞닿은 땅에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아마도 최근에 가장 매력적인 여행 목적지를 꼽으라고 하면 아마도 ‘아이슬란드’가 아닐까. 우리나라에선 생소한 여행지일 수는 있지만 꽃보다 청춘과 수많은 영화의 배경으로 알게 모르게 이미 많이 접해서 어쩌면 이미 친숙한 여행지다.

㈜꿈꾸는여행 아이슬란드투어에서는 2016년~2017년 허니문 시즌 동안 아이슬란드로 가는 허니문 상품에 대해서 조기예약을 할 경우 특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 아이슬란드 허니문 조기예약 이벤트
-세계 3대 온천인 ‘블루라군 온천’ 업그레이드 : 컴포트에서 프리미엄 서비스 제공
-빙하 트래킹 전용신발 대여비 포함 (아이젠 비용도 포함)
-즐거운 신혼여행을 추억할 수 있는 허니문 앨범 증정


아이슬란드 7일 허니문
http://www.icelandtour.co.kr/tour/travelView4.html

http://www.icelandtour.co.kr/info/info_earlyhoneymoon.html

사진 및 자료제공: ㈜꿈꾸는여행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