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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적 인바운드 상품의 ‘좋은 예’서울~부산 자전거 종주 방한 상품 선보여
이정민 기자 | 승인2016.09.20 00:30

한국관광공사는 대만의 세계적 자전거 브랜드 자이언트사와 공동으로 ‘서울-부산 537km를 종주하는 자전거 투어’ 파일럿 상품을 출시했다.

이번 상품은 20일부터 5일간 대만 관광객 26명이 개인 소유 자전거를 타고 서울에서 부산에 이르는 자전거길과 주변관광지를 여행한다.
 
자이언트사는 1972년 설립된 대만의 세계 최대 자전거 제조사로 매출액 기준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업체다.

이번 파일럿 상품에는 자이언트사 CEO가 종주에 직접 참가함은 물론, 대만 언론인도 함께 동행해 한국의 자전거코스 취재를 병행하며 참가자들은 24일까지 5일 동안 서울을 출발, 남한강 자전거길을 시작으로 새재길, 낙동강길 등 부산까지 537km에 이르는 자전거길을 완주할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대만 파일럿 상품 출시를 시작으로 10월에는 중국에서도 자이언트사와 공동으로 파일럿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정규 상품을 판매한다.

종주 일정

이번 파일럿 상품을 구매하지 못한 고객들로부터 내년 상품에 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어 동 방한 상품은 무난히 정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익수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장은 “대만은 자전거, 마라톤 등을 즐기는 레저여행의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른 편으로 고가, 고품격 상품 구매 능력을 가지고 있는 레저 향유층을 대상으로 단순한 관광지 방문을 넘어 특별한 체험을 할 수 있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방한 관광 품질 제고 및 콘텐츠 다변화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년 7월까지 한국을 방문한 대만 관광객은 47만 7000명으로 전년대비 58.8% 성장중이며 방한 관광객 수가 중국, 일본, 미국에 이어 네번째로 많은 시장이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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