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관광청
홍콩의 또 다른 혁신···시장 입지 강화신규 브랜드 캠페인 ‘Best of All, It's in HK’ 론칭
이정민 기자 | 승인2016.11.20 15:28

홍콩관광청이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 ‘Best of all, It's in HK’을 공식 론칭했다.

홍콩관광청은 17일, 조선호텔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를 통해 신규 브랜드 캠페인 및 슬로건을 발표했다.

신규 브랜드 캠페인 및 슬로건은 ‘Best of All, It's in HK’로 이번 캠페인 론칭은 홍콩관광청의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을 제시하는 것으로 여행업계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인 홍콩 브랜드의 또 다른 혁신을 통해 리더로서의 입지 강화를 위한 전략 일환이다.

‘Best of All, It's in HK’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바이럴 광고영상도 공개됐다. 홍콩에서 활동 중이며 미슐랭 가이드가 사랑하는 남자, 움베르토 봄바나(Umberto Bombana) 셰프와 아시아 최초 마스터 오브 와인 지니 조 리, 홍콩 유명 디자이너 아네 마크(Anais Mak) " 등이 출연한 영상으로 오는 21일부터 tvn, jtbc 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의 핵심 컨셉은 홍콩의 중심, 홍콩의 시작 그리고 홍콩의 다음이 담겨져 있는 이야기 가득한 올드타운센트럴(Old Town Central), 그 안으로 현지인처럼 여행을 떠난다는 컨셉이다.

권용집 홍콩관광청 지사장

"진보한 것은 박수를 받고 진부한 것은 철저히 외면당하다"라는 홍콩 시장을 관통하는 진리를 보여주 듯 광고영상에서 부드럽지만 카리스마도 느껴지는 최고 전문가들이 홍콩 속 다채로운 최상의 매력을 경험하도록 가이드가 되어준다는 점이 특징이다.

홍콩관광청 관계자는 “홍콩관광청의 새로운 캠페인과 함께 하는 여행은 홍콩의 브랜드 DNA를 보여주는 신·구, 동양과 서양이 만나는 우리 브랜드의 핵심 가치가 담겨있다”며 “소비자들이 홍콩속 세계여행을 떠나도록 독려하고 온오프라인 신규 브랜드 론칭 캠페인 및 프로모션을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 최초 마스터 오브 와인 지니 조 리 교수

이어 “이번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론칭은 홍콩여행자들의 홍콩속 시간여행을 의미한다”며 “홍콩관광청의 새로운 캠페인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소중한 사람과 함께 올드타운 센트럴 의 감성과 경험을 탐험하는 나만의 스토리 여행을 시작할 수 있도록 영감을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홍콩관광청은 신규 브랜드 캠페인 ‘Best of All, It's in HK’ 론칭을 기념 디너행사를 가졌다.
이 자리에는 아시아 최초 마스터 오브 와인 지니 조 리 교수가 참석해 간단한 강연을 이어갔으며 한옥민 모두투어 사장, 이진석 내일투어 대표, 강진석 여행신화 대표, 차명진 PAA 사장, 여행업계 전문지 발행인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홍콩은 2014년 124만 3000만, 2015년 메르스와 독감으로 125만명이 방문했으며 올해는 11월 현재까지 약 11%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 ‘Best of All, It's in HK’
배경

2011년에는 ‘HK, Asia World City’ 라는 브랜드를 론칭, 아시아 월드 시티로 홍콩의 다양한 관광명소와 관광상품을 중심으로 알렸다. 이어 점차 여행의 경험을 중시하고 감성 마케팅이 새로운 트랜드로 부상함에 따라 2014년 ‘My Time for’ 라는 감성 브랜드를 만들어 매 순간 새로운 경험을 통해 나만의 홍콩여행을 만들어 가고 나만의 특별한 감동을 가지고 돌아간다는 스토리텔링 전개.

신규브랜드 목적
세계인에게 홍콩에서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것들을 보여주기 위한 글로벌 관광 캠페인이다. 단순한 경험이라는 트랜드를 넘어, 현지인처럼 홍콩에서 누릴 수 있는 최상의 것들을 경험토록 하고 홍콩이 최고가 되기 위해 홍콩정부와 주민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는 약속을 담고 있음.
 
신규브랜드 비디오와 마이크로사이트 제작
홍콩에 거주하는 셀레브리티가 출연, 홍콩에서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것들을 스토리텔링으로 펼친다. 음식, 패션, 패밀리, 홍콩의 대자연을 소재로 총 4종류의 비디오가 제작됐으며 21일부터 TVN, JTBC, 구글 GDN 광고 등을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마이크로사이트도 21일 오픈 예정으로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 할 수 있다.

2017년 마케팅 전략
뉴브랜드를 활용, 경쟁도시와 차별화 하겠다는 본사 방침으로 핵심역량에는 소비자 대상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강화, TV는 물론 온 오프라인매체와 협력, 여행업계와 다양한 상품개발 및 판매를 지원, 지역적으로는 올드타운센트럴 을 중심으로 PR과 상품화를 적극 추진하며 비수기타개를 위한 Short Break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여름 성수기에는 Shop, Eat, Play 프로모션, 하반기에는 유명 세프들과 협력해 홍콩 와인앤다인 프로모션, 하이킹을 겨울 최고의 상품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며 Child Goes Free를 활용한 패밀리 프로모션이 강화된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18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