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주의 DESTINATION
노르웨이 인기 '식도락' 여행지
이정민 기자 | 승인2017.03.18 18:00

오슬로의 외식업계는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그 선두에는 미슐랭 스타 3인방 마에모(Maaemo), 슈타트홀더가르덴(Statholdergaarden), 쿤트라스트(Kontrast)가 있으며 특히 마에모가 미슐랭 3스타를 부여 받으면서 그 위상을 높이고 있다.

미슐랭 기자회견에서 에스벤홀름부에 방(EsbenHolmboe Bang) 셰프는 “미슐랭 3 스타라는 영예에 걸맞게 열심히 노력하겠으며 이 미슐랭 3스타 레스토랑은 요리가 훌륭해 특별한 여행을 할 만한 식당”임을 강조했다.

Lunch at Solsiden Restaurant
Café, restaurant at Aker Brygge, Oslo

미카엘 쓰벤쑤가 셰프로 있는 쿤트라스트는 작년에 별 1개를 수여 받았고 올해도 여전히 별 1개를 유지하고 있다. 또한, 벤트 스티안센셰프가 있는 슈타트홀더가르덴은 20년 연속 별 1개를 받아왔다.  미슐랭 1스타 레스토랑은 요리가 훌륭하여 길을 가다가도 멈춰 볼 만 하다.
오슬로를 찾는 여행객들의 방문이 늘어남에 따라 새롭고 재미있는 레스토랑 및 먹거리축제들이 계속해서 생겨나고 있다. 오슬로의 다양한 레스토랑을 방문해 식도락 여행의 묘미를 즐길 수도 있다.

Café, restaurant in Oslo


 

City walk at Aker Brygge in Oslo

■ 노르웨이 미슐랭 레스토랑 Top 5

Maaemo 레스토랑: 밝은 분위기의 중2층 주방을 갖춘 이곳에서는 노르웨이산 최상의 식자재를 사용한 20여가지의 메뉴를 코스요리로 제공하고 있다.

Kontrast레스토랑: 오픈형 키친과 콘크리트 바닥을 갖춘 현대적 스타일로서 노르웨이산 유기농 식자재를 사용한 풍미가 가득한 요리를 선사한다.

At a restaurant at Aker Brygge in Oslo

Statholdergaarden 레스토랑: 17세기의 고혹적인 분위기를 띄고 다양한 골동품들로 구성된 3개의 우아한 객실의 스투코(stucco) 천장에는 샹들리에가 달려있다.

Eik 레스토랑: L자형 모양으로 미니멀리스트 스타일로 구성됐다. 세계 각국의 요리로 구성된 3-5가지의 코스 요리를 만나 볼 수 있다.

The Green in the Center of Oslo
Karl Johans Street-Shopping and Cafes

Smalhans 레스토랑: 도시적인 느낌을 주면서도 이웃집 같은 분위기의 카페. 아침에는 커피와 홈메이드 케이크가 제공된다.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먹기 좋은 세트 메뉴는 저녁에 만나 볼 수 있다.

www.visitnorway.com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2-6225-5455/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3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