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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를린 장벽 붕괴 30주년 글로벌 캠페인 시행‘한제메르쿠어’와 협력, 다양한 홍보 프로그램
양광수 기자 | 승인2019.08.30 00:52

독일관광청은 프리미엄 파트너 ‘한제메르쿠어’와 협력, 베를린 장벽 붕괴 30주년을 기념하는 글로벌 캠페인을 시행한다.

베를린 장벽 붕괴 캠페인은 지난 30년간 여행지로 독일 관광 성장을 보여준다.
인스타그램 캠페인, 프레스 하이라이트 투어와 베를린에서 열리는 PR이벤트가 캠페인의 하이라이트다. 특히 네덜란드, 스위스, 오스트리아,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폴란드, 러시아, 홍콩과 미국 총 10개 시장에 주력한다. 

페트라 헤도르퍼 독일관광청장은 “1989년에 일어난 베를린 장벽 붕괴와 그 다음 해의 독일 재통일은 독일 관광 산업의 성장을 가능하게 했고 여행지로서 독일에 대한 국제적인 관심을 증폭시켰다. 1993년 공동 통계를 시작으로 독일에서의 외국인 숙박일 수는 3470만 박에서 8770만 박으로 두 배 이상 성장했다”고 밝혔다.

한편, 베를린을 포함한 새로운 연방 주에서만 외국인 관광객의 숙박일 수가 340만 박에서 2050만 박으로 6배 증가했다. 베를린 장벽 붕괴 기념일은 여행하기 좋은 나라 독일에 대해 흥미롭게 스토리텔링 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요하네스 간제르 한제메르쿠어 영업부 협력 이사는 “이미 베를린 장벽 붕괴20주년 때 한제메르쿠어와 독일관광청은 효과적인 미디어 활동을 위해 협력했다. 이 캠페인은 역사적인 순간을 중점으로 독일 국민뿐만 아니라 유럽 전체의 관광 산업을 위한 인상 깊은 행사들을 선보인다. 한제메르쿠어는 독일관광청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어서 기쁘다”고 전했다.

10개 주요 시장의 20명 인플루언서들이 현지 인스타그래머들과 함께 16개의 연방 주의 다양한 루트를 통해 통일된 독일이 여행지로 지난 30년간 어떻게 변화했는지 보여준다. 이 투어로 만들어진 비디오와 사진들은 해시태그 #Germany30reunified, #HanseMerkur, #HandinHand와 함께 독일관광청 인스타그램 채널, 소셜 미디어 플랫폼, 웹사이트 www.germany.travel와 인플루언서들 각 개인의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독일관광청은 30명 이상의 전 세계 기자들을 초청, 연방 주들과 베를린의 프레스 하이라이트 투어 3개를 9월에 진행한다. 9월 20일에 베를린에서 열리는 PR 행사는 투어 프로그램으로 지난 30년 동안 여행지 독일의 관광 산업 발전에 영향을 준 주요 요소들을 전달한다.

◆한제메르쿠어
한제메르쿠어는 함부르크 금융 센터에 있는 유일한 독자적인 보험 그룹 회사다. 연간 매출은 20억유로 (2018) 이상으로 144년의 개인 보험 역사를 갖고 있다. 현재는 독일 최대 의료 보험 회사로 약 120만 명의 피보험자 고객들을 갖고 있다. 한제메르쿠어는 개인 의료 보험 부문에서 41개의 보험회사 중 11위를 차지했다.
www.hansemerkur.de

양광수 기자  yks@travel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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