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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룩, 2억 달러 규모 추가 투자 유치선도적 글로벌 트래블 테크 기업으로 입지 강화
온라인뉴스팀 | 승인2021.01.26 23:24

클룩(KLOOK)이 2억 달러(한화 약 2200억 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 주로 아태지역에 집중하고 있는 투자사 에스펙스 매니지먼트(Aspex Management)가 주도한 이번 시리즈 E 투자에는 세콰이아 캐피털,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1, 매트릭스 파트너스 차이나, 보유 캐피털 등 기존 투자사도 참여했다.

클룩은 작년 한 해 동안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핵심 전략의 우선순위를 재조정해왔다. 클룩이 현재 집중하고 있는 두 가지 전략 분야는 액티비티 및 체험 예약 부문의 디지털화, 호캉스·렌터카 등 신규 카테고리 확장이다.

또한 ‘코로나19’ 제한 조치가 완화된 싱가포르, 홍콩, 대만 등 주요 시장의 경우, 현지 체험 상품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는 추세며 국내 여행이 다시 시작되면서 예약 건수도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고 있다.

일부 시장의 락다운이 연장되는 상황 속에서도 클룩은 비즈니스를 디지털화 하고자 하는 상품 공급 파트너사들의 수요를 확인했다.

‘코로나19’ 사태의 정점에서도 클룩의 신규 등록 상품 수는 2019년 동기 대비 15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신규 투자를 계기로 클룩은 상품 공급 파트너사들을 위한 SaaS 솔루션(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의 신규 개발 및 출시 노력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클룩의 디지털 솔루션은 현재 파트너사들이 겪고 있는 어려움을 개선하고 어떤 규모의 파트너사라도 클룩과 함께 쉽게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관리하며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클룩의 파트너 SaaS 솔루션은 전 세계 2500개 이상의 파트너사들과 수백만 건의 예약 진행을 지원하고 있다.  클룩은 더 많은 파트너사들이 간편하게 상품을 등록하고 티켓팅, 유통, 재고 관리, 마케팅까지 클룩의 솔루션 하나로 관리할 수 있도록 강화된 백엔드(backend) 엔진을 탑재한 SaaS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에릭 녹 파(Erick Gnock Fah) 최고운영책임자(COO), 에단 린(Ethan Lin) 최고경영자(CEO), 버니 시옹 최고기술책임자(CTO)

클룩은 2020년 하반기, 아래와 같이 파트너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신규 기능을 선보였다.
▲비대면 전자출입명부 시스템: 필리핀 현지 어트랙션에 시범 도입된 무료 시스템으로 필요시 방문자들의 신속한 파악 및 후속 조치 가능

▲어트랙션 플러스: 클룩 앱 하나로 어트랙션 및 주요 명소의 실시간 대기 시간, 식당, 추천 일정 등 원하는 모든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 가능

▲클룩 라이브(Klook Live): 클룩 앱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라이브 스트리밍, 라이브 커머스 기능으로 실시간 비디오 콘텐츠 제공. 초기 파일럿 프로그램에서 평균 전환율 최대 4배 상승

◆클룩 디지털 솔루션
https://www.klook.com/ko/article/14934-digital-solu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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