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주의 DESTINATION
뉴질랜드 오클랜드서 열리는 최고의 요트대회로드 스튜어트와 함께 록더독 공연 화합의 메시지 전달
이정민 기자 | 승인2021.03.14 17:52

뉴질랜드 북섬 오클랜드에서 제36회 아메리카스 컵 대회가 3월 10일부터 17일까지 열린다.

뉴질랜드 오클랜드는 2000년과 2003년에 이어 세번째로 아메리카스 컵을 개최한다. 오클랜드는 아메리카스 컵에서 가장 유명한 개최지로 뉴 포트, 프리맨틀, 샌디에고, 발렌시아, 샌프란시스코, 버뮤다와 함께 지난 30년 동안 아메리카스 컵 대회의 중심이 됐다.

오클랜드는 세계에서 1인당 보트 수가 가장 많은 항해의 도시로도 알려져 있다. 오클랜드는 슈퍼 요트부터 고성능 경주용 요트, 작은 배, 선원에 이르기까지 모든 분야의 스포츠에 대한 공급 업체이자 세계 최고의 세일링 브랜드들을 보유하고 있다.

아메리카스 컵은 우승하기 가장 어려운 스포츠로 영국에서 첫 번째 경주가 시작된 이래 170년 동안 우승한 국가는 뉴질랜드, 미국, 호주와 스위스 뿐이다. 아메리카스 컵은 1851년에 처음으로 대회가 열렸으며 현대 올림픽보다 45년 앞섰다.

그래서 아메리카스 컵 트로피는 오래된 머그라는 별명을 갖고 있다. 아메리카스 컵의 우승팀 국가는 다음 대회의 개최자가 되고, 현재 우승팀은 에미레이트 팀 뉴질랜드로 2017년 버뮤다에서 열린 제 35회 아메리카스 컵에서 우승했다.

아메리카스 컵

세계 최고의 선원들이 빠르고 기술적으로 진보된 요트로 국제 스포츠에서 가장 오래된 트로피인 아메리카스 컵을 획득하기 위해 경쟁한다.

뉴질랜드 사람들에게 바다와 해안선은 삶의 필수적인 부분으로 강하게 연결돼 있다. 뉴질랜드는 타고난 선원의 나라로 항해에 대한 깊은 역사를 갖고 있다.

마오리는 별과 별자리를 보고 길을 찾고 태평양을 일주해 뉴질랜드 해안에 도착했다. 항해에 대한 역사적 연관은 아메리카스 컵이 뉴질랜드에게 상징적이고 중요한 행사임을 보여준다. 아메리카스 컵 행사를 주최함으로써 뉴질랜드의 풍요롭고 문화적인 항해 역사를 전 세계를 공유할 수 있다.

한편, 제36회 아메리카스 컵 대회를 축하하는 록더독(Rock the Dock) 공연 영상이 한국시간으로 3월 13일 토요일 오후 3시 30분에 공개됐다.

뉴질랜드관광청은 전 세계의 팀들과 팬들에게 화합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록 음악의 아이콘인 로드 스튜어트를 초대했으며 특히, 로드 스튜어트의 히트곡 ‘세일링(Sailing)’ 공연을 선보였다.

로드 스튜어트

록더독 행사는 뉴질랜드의 독특한 키위 정신과 환대와 이해의 의미인 마나키탕아(Manaakitanga)를 보여줬으며 록더독은 현재 개최하는 몇 안 되는 글로벌 행사로 전 세계 수천명의 사람들이 뉴질랜드의 특별한 메시지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평가다.

록더독 공연 영상은 https://www.newzealand.com/kr/americas-cup/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