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텔·리조트
봄 나들이와 호캉스를 동시에호텔스컴바인, 도심 속 나들이와 호캉스 추천
온라인뉴스팀 | 승인2021.04.06 21:40

호텔스컴바인이 서울 도심에서 나들이한 뒤 호캉스를 즐기기 좋은 호텔 4곳을 소개한다.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곳
종로구에 위치한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은 전통과 현대의 분위기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호텔이다. 대한민국 보물 1호인 흥인지문과 마주하고 있어 로비는 물론 모든 객실과 부대시설에서 옛 고궁의 고즈넉한 아름다움과 함께 5성급 호텔에 걸맞은 고급스러움을 함께 느껴볼 수 있다.

호텔과 멀지 않은 거리에 흥인지문과 이어지는 서울 낙산성곽길이 있어 도심 속 여유로운 산책도 가능하다. 낙산성곽길 구간은 경사가 완만하여 산책하듯 걷기 적당하고 전망 좋은 낙산공원과 연결돼 있어 해질녘쯤 도착한다면 아름다운 노을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은 풍부한 먹거리로 유명한 100년 전통 재래시장이 광장시장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어 먹캉스 나들이로도 적합하다. 광장시장의 명물 빈대떡부터 육회까지 입맛대로 고른 뒤 객실로 돌아와 흥인지문의 멋진 야경을 감상하며 하루를 마무리해보자.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

◆힙스터라면 ‘라이즈 호텔’
장시간 외출은 꺼려지지만 오랜만에 문화생활은 즐겨보고 싶다면 홍대 거리와 맞닿아 있는 라이즈 호텔을 추천한다. 이곳은 스트리트 문화와 예술이 담긴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고 있어 현대적인 디자인과 독특한 인테리어가 특징이다.

라이즈 호텔은 홍대 특유의 예술성과 자유로움을 선사하기 위해 루프탑도 특별하게 조성했다. 루프탑에는 LP 컬렉션이 있는 클럽 바가 있어 레트로한 감성을 눈과 귀로 만끽할 수 있다. 야외에는 테라스도 마련돼 있어 가볍게 칵테일을 즐기며 도심 속 답답했던 기분도 떨쳐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1~3층에는 편집숍 웍스아웃의 매장, 독립 서적을 취급하는 프린트 컬쳐 라운지가 함께 자리하고 있어 호텔 투숙객이 아니더라도 누구나 자유롭게 드나들며 구경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지하 1층에서는 반스와의 협업으로 운영 중인 '반스X라이즈 스케이트 파크'를 신청자에 한해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바이 메리어트

◆호텔 전체가 SNS 인증샷
이태원에 위치한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은 이미 SNS상에서 유명한 호텔이다. 지난해 8월에 개관한 신상 호텔답게 로비에서부터 시선을 사로잡는 대담 하면서도 감각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이 호텔의 메인은 야외 수영장이다. 5월 오픈 예정인 야외 수영장은 수영장 벽 부분을 투명유리로 제작해 신선함을 주고 있어 이미 SNS 인증샷 필수코스로 익히 알려져 있다.

수영장 외에도 즐길 것은 풍부하다. 호텔 지하 아케이드에는 레스토랑과 카페뿐만 아니라 큐레이션 서점, 패션·뷰티 및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등 아기자기한 소품과 다양한 구경거리를 즐길 수 있다. 이국적이고 활기찬 에너지가 가득한 이태원에서 세련된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을 추천한다.

몬드리안 서울 이태원

◆숙박과 맛집 투어를 한 번에
하얏트 체인 럭셔리 라이프 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은 3호선 압구정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어 최고의 접근성을 자랑한다. 네덜란드 디자이너 팀 ‘피에트 분’ 스튜디오가 인테리어를 맡았고 한국의 조각보와 보자기 등에서 영감을 받아 한국적 색감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세련되게 풀어냈으며 사선 벽면 설계를 적용해 공간감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호텔 2층 조각보 레스토랑은 3월 새단장을 통해 3개의 다이닝&바 공간으로 전문성을 더했다. 서울골목과 미식골목을 재해석한 색다른 컨셉의 레스토랑으로 가성비 높은 메뉴부터 풀 코스 세트 메뉴까지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안다즈 서울 강남

부대시설로는 객실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횟수 제한 없이 무료로 이용 가능한 실내 수영장이 유명하다.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LED 스크린에 감각적인 영상으로 담아 신비로운 분위기를 조성하여 실내이지만 야외 수영장 부럽지 않다. 또한, 자쿠지도 마련돼 있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