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주의 DESTINATION
아직 휴가 못갔다면 여기 어때?휴가철 국내 드라이브 스루 여행지 TOP 4
이정민 기자 | 승인2021.08.02 20:44

휴가철 맞이 어디론가 떠나 시원하게 쉬고 싶어도 여러 제약이 많은 요즘,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 스루 여행을 하며 답답한 마음을 떨쳐내 보는 건 어떨까. 글로벌 호텔 검색 플랫폼 호텔스컴바인이 여름 휴가철 맞이 드라이브 스루 여행지 4곳과 인근 호텔을 소개한다.

◆영광군 백수해안도로
전라남도 영광군은 서해안과 접해 있어 칠산 앞바다를 배경으로 확 트인 전망과 빼어난 일몰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지역이다. 그 중 대한민국 아름다운 길 10선에도 선정된 영광 백수해안도로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드라이브 코스로 서해의 절경을 품고 있는 드라이브 코스다.

도로 곳곳에는 주차장과 전망대가 설치돼 있어 해질 무렵 여유롭게 드라이브를 즐기다 마음에 드는 곳에 차를 세우기만 하면 서해바다의 멋진 낙조를 감상할 수 있다.

백수해안도로의 또 다른 명물은 해안 도로 아래 위치한 해안 노을길이다. 도로 아래쪽에 바다를 감상하며 걸을 수 있도록 데크 산책로가 마련돼 있어 백수해안도로를 찾는 여행객이라면 누구나 한 번씩 걷는 길로 유명하다.
백수해안도로를 방문할 예정이라면 해안도로를 따라 천천히 드라이브하다 해안 노을길에 들려 가볍게 산책하길 추천한다.

영광군 백수해안도로

◆강릉시 헌화로
강원도 강릉시 헌화로는 옥계면 금진해변에서 시작, 심곡항을 걸쳐 정동진항까지 이어지는 동해안 최고의 드라이브 코스 중 하나다.

국내에서 바다와 가장 가까운 도로로도 알려진 헌화로는 도로와 바다 사이에 어떠한 장애물도 없어 실컷 바다를 구경할 수 있다.

바다를 끼고 운전하는 것만으로도 여행하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어 야외활동이 제한된 요즘 같은 시기에 안성맞춤이다.

금진해변 금진항에서 심곡항에 이르는 구간은 헌화로의 하이라이트로 웅장한 해안 절벽과 파란 하늘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자랑한다.

드라이브 코스 내 위치한 강릉 탑스텐 호텔은 금진온천을 보유하고 있어 장시간 운전 후 피로를 풀기에 적합하다. 손에 닿을 듯한 바다를 배경으로 나만의 공간에서 온전한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헌화로를 달려보자.

강릉시 헌화로

◆한려수도 절경 품은 통영시 평인일주로
경상남도 통영시 평인일주로 노을길은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드라이브 명소로 알려져 있다. 약 4.1km의 해안도로로 도로 옆에는 넓은 인도와 자전거 도로가 조성돼 있어 자전거 동호인들의 방문이 잦은 곳이다.

신선한 바닷바람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가 곳곳에 마련돼 있어 차를 잠시 세우고 한려수도의 섬들이 선사하는 풍경도 감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해안선을 따라 아기자기한 카페들이 들어서 있어 인생 사진을 찍기에도 충분하다.

스탠포드 호텔 리조트 통영은 가족 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복합 휴양 리조트로 드라이브 코스에서 10여 분 거리에 있다. 전 객실에서 통영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객실에서 해넘이도 감상할 수 있어 가족 호캉스에 제격이다.

통영 한려수도

◆영화 속 그 길 곡성 메타세콰이아길 
피톤치드 가득한 숲 속 드라이브 코스도 있다. 전라남도 곡성군 메타세콰이아길은 섬진강을 지나 곡성과 구례를 잇는 17번국도 구간에 위치해 있다.

곡성 읍내 진입로 부근에 위치한 1km 남짓한 드라이브 코스다. 비교적 짧은 길이지만 가로수에 메타세콰이아 나무들이 심어져 있어 보기만 해도 시원하고 원근감 있는 풍경을 자아낸다. 영화 ‘곡성’의 촬영지로도 알려진 메타세콰이아길은 달리다 보면 호젓한 기분은 덤으로 느낄 수 있다.  

인근에는 두가세월교, 섬진강 기차 마을, 섬진강 도깨비 마을 등 섬진강 운치를 만끽할 수 있는 여행지가 많다. 호텔스컴바인은 숙소로는 차로 20여 분 거리에 있는 스위트 호텔 남원을 추천했다. 이 호텔은 지리산 자락을 마주한 호텔로 단독 빌라동과 수영장까지 갖추고 있어 느긋하게 휴양을 즐길 수 있다.

곡성 메타세콰이어길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