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주의 DESTINATION
홍콩은 뻔하다? 아니 펀(FUN)하다
이정민 | 승인2015.06.30 15:02

지난 1월~5월까지 방문객 59만7000명. 전년대비 12% 성장.
홍콩을 방문한 한국인 숫자다.

항공편 증가 원인도 있지만 유럽 여행 붐 속에서 이뤄낸 결과다. 볼만큼 다본, 갈만한 사람은 한번쯤은 가봤다는 홍콩이지만 성장세는 뚜렸하다.

이유는 간단하다. ‘뻔’할 것이라는 예상보다는 ‘펀(FUN)’한 홍콩의 색채가 이같은 결과를 가져왔다.

다가오는 여름. 바다가 있는 휴양지로 향하는 이들의 발걸음을 돌릴만한 '킬러콘텐츠'를 갖고 나타난 홍콩.

가고 싶지 않다는 얘기를 차마 못할 것 같다. 아니 의도적으로라도 가고 싶게 만들었다. PLAY, EAT, SHOP으로 무장한 홍콩의 여름이 사뭇 기대된다.

웰컴팩(Welcome Pack)

홍콩정부관광청에서는 6월 15일~8월 31일까지 ‘SUMMER FUN’이라는 테마로 홍콩여름축제를 시작했다. 공항 도착부터 시작되는 홍콩여름축제는 쇼핑하고 먹고 즐기기에 딱 좋은 내용이다.

우선 수백 가지의 경품 수준이 아니다. 수백만 가지의 경품이 준비돼 있다.

공항에 도착하면 반드시 홍콩여름축제 웰컴팩(Welcome Pack)과  VIP 카드를 수령하기 바란다. 자신이 VIP가 아니더라도 VIP카드를 받는 순간 최고의 귀빈이 될 가능성은 시작된다.

VIP카드- 출국때까지 소중히 간직 할 것!

다소 귀찮더라도 VIP가 되려면 최소한의 투자는 해야 한다. 바로 VIP카드 뒷면에 간단한 신상내용만 입력하면 된다. 그리고 마음껏 홍콩을 즐긴 후 출국시 VIP카드는 호화 럭셔리 여행의 기회가 주어지는 경품 응모 카드로 사용되기 때문에 잊지 말고 제출한다.

호화 럭셔리 여행이 잠시 기다림의 미학이 필요하다면 250만개의 즉석 당첨 행운의 기회는 빨라서 좋다.
8월 31일까지 아침 9시부터 저녁 11시 까지 이뤄지는 즉석 당첨 기회는 여름축제 웰컴팩과 여권을 소지해야만 참여가 가능한데 참여만해도 일주일 동안 홍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와이파이 카드를 받을 수 있다.
말이 경품 지급이지 이번 이벤트에 투입된 경품 자금만 500억 상당으로 연인과 혹은 가족과 함께 갔다면 둘 중 한명은 당첨될 만큼 확률도 매우 높다.

경품 내용을 말하지 않을 수 없다.
너무 많기에 일단 나열만 해본다면 ▲1000(홍콩달러)불 캐시카드 ▲핸드폰 웨어러블 디바이스 ▲스킨케어제품 ▲럭셔리 브랜드 시계 ▲주얼리 ▲호텔무료식사 쿠폰 ▲미술렝무료 딤섬 쿠폰  ▲주요레스토랑 무료 식사권 ▲푸드코트 식사쿠폰 ▲피크트램 무료 탑승권  ▲테마파크 무료 입장권 및 할인권  ▲홍콩여행상품할인권 등이다.

고가에서 중저가까지 다양한 경품

이것마저 받지 못하는 불운아가 있다면 홍콩 로고가 새겨진 머그컵이라도 받을 수 있으니 미리부터 포기할 이유는 없다.

경품 이벤트에 응모했다면 미리 받아놓은 VIP카드를 여행 중 적절히 사용할 기회가 남아 있다.
‘Shop Eat Play’ 로고가 보이는 모든 상점, 호텔, 식당가에서 VIP카드를 제시하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 기간 중 홍콩에서는 섬세하게 준비한 축제가 기다리고 있다.
주요 축제는 용선축제(7월 3일~5일) 라이트쇼(7월 17일~ 8월 2일) 맥주축제(8월 8일~9일)다.

■ 용선축제
구경하는 사람도 심장이 터질 듯한 홍콩 용선축제는 용선(용 모양의 배)들이 빅토리아 하버의 물길을 세차게 가로지르며 경주를 벌이는 축제다.

홍콩의 여름하면 자연스럽게 떠오를 정도로 세계적인 축제가 된 홍콩 용선축제는 매년 관람객들의 눈을 사로잡는 화려한 용선들과 박진감 넘치는 경주, 맥주와 열정적인 응원단들로 홍콩의 여름을 더욱 뜨겁게 만든다.
 
■ 맥주축제
용선축제로 잔뜩 흥분된 마음을 란콰이퐁 맥주&뮤직 페스티벌에서 마음껏 발산하자. 홍콩 나이트라이프의 떠오르는 중심지 란콰이퐁에서는 분위기 있는 바와 영국식 펍에서 즐기는 각종 맥주들을 비롯해 골목 곳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음악 공연들을 즐길 수 있다. (www.lankwaifong.com)

■ 라이트쇼
새롭게 3D 기술을 이용한 화려한 쇼가 준비돼 있다.
홍콩에 가면 반드시 즐겨야 할 것으로 이미 알려진 심포니 오브 라이트에 이어 추가로 사랑과 낭만이 가득한 홍콩의 겨울축제기간중 (12월 5일~1월 1일)에 사람들의 함성과 함께 약 15분 동안 아름다운 형형색색의 3D 레이져쇼가 홍콩의 마천루와 밤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할 예정이다 .

겨울인 12월 17일 부터 29일까지 8시 30분, 9시, 9시 30분 10시까지 15분씩 하루에 4번 쇼가 펼쳐진다. 장소는 홍콩 침사추이 문화센터(Culture Centre) 앞 오픈 플라자에서 관람할 수 있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침사추이 역 J출구에서 문화센터방향으로 걸어나오면 된다. 레이져쇼 관람은 무료다.

이 모든 것을 누렸다면 이제 VIP가 될 마지막 행위에 임해야 한다.
간단하다. 지니고 있던 VIP카드를 출국장에 마련된 행사 부스에 넣기만 하면 된다.
4000만원 상당의 홍콩 여행권이 총 10명에게 돌아가는데 당첨만 된다면 다음 홍콩 여행시에는 신분이 바뀌어 있을지 모른다.

소중히 간직하고 있던 VIP카드를 반드시 출국장에서 제출해야한다

우선 케세이패시픽항공의 비즈니스 클래스 항공권과 5성급 호텔 숙박권이 지급되며 미술렝 레스토랑 식사권, 관광지 VIP투어, 5만달러의 캐시카드, 핸드폰, 퍼스널 쇼퍼 서비스가 제공된다.
만수르까지는 아니더라도 일생 경험할 수 없는 남의 돈으로 즐기는 최고의 홍콩 여행이 될 수 있다.


■ 한국 여행객만을 위한…

지금까지 홍콩정부관광청에서 전세계 관광객을 대상으로 준비한 이벤트라면 특별한 한국여행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따로 있다.

디지털 마케팅의 일환으로 이뤄지는 홍콩관광청 한국사무소의 주요 마케팅 내용은 ▲홍콩 Summer Fun 카운트다운 페이스북 이벤트 ▲“내일 회사 쉬겠습니다” 소비자 이벤트 및  온라인 홍보 ▲익스피디아  Coop ▲파워블로거 홍콩 Summer Fun 포스팅 등이다.

홍콩을 가기 위해서는 당당히 외쳐야한다. 내일 쉬겠습니다!

우선 홍콩 Summer Fun 카운트다운 페이스북 이벤트는 지난 6월 1일부터 12일까지 종료됐으며 대 소비자 이벤트인 “내일회사 쉬겠습니다”는 홍콩관광청과 캐세이패시픽항공의 코업 마케팅으로 홍콩관광청에서는 케세이패시픽항공의 특별 프로모션 할인요금을 통해 홍보는 물론 판매확대까지 넓히겠다는 방침이다.

이 이벤트는 6월 17일~7월 31일까지 진행되는데 홍콩관광청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세 가지 연차 사유 중 하나를 골라 작성해 제출한 직장인들에게 매일 홍콩항공권 1장을 총 33일간 33명에게 지급한다.

또한 익스피디아와 공동 프로모션으로 오는 7월 9일까지 익스피디아 홈페이지에서 홍콩 호텔 특별프로모션 할인 요금으로 판매된다.

홍콩관광청 www.discoverhongkong.com/kr/

 

이정민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