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호텔·리조트
봄맞이 골프 언택트로 안전하게 즐겨요!코오롱호텔, 골프장 국내 최초 AI 로봇 캐디 도입
온라인뉴스팀 | 승인2021.03.07 17:57

경주의 올인원 특급호텔 코오롱호텔이 봄 시즌을 맞아 가든 골프장에 국내 최초로 AI 로봇 캐디를 전면 도입하고 언택트·자연친화 서비스를 강화한다.

코오롱호텔 가든 골프장은 자연 경관이 수려한 천연잔디 위에 펼쳐진 9홀 퍼블릭 코스로  토함산의 아름다운 풍경과 코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힐링 명소다. 빼어난 경치와 초심자에게 알맞은 코스 구성으로 가족 단위 고객들도 여유롭게 가든을 거닐며 라운딩을 즐길 수 있다.

코오롱호텔은 최근 코로나19로 대면 접촉이 적은 야외 스포츠인 골프가 각광받는 가운데 가든 골프장 리뉴얼을 통해 차별화된 골프 서비스를 발빠르게 도입하며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는 포부다.

먼저, 언택트 기반 AI 골프 카트 서비스인 ‘헬로우캐디(HelloCaddy)’를 전면 도입한다. 헬로우캐디는 1인 1캐디 역할을 하는 지능형 자율주행 골프 로봇 카트다. 골프백을 싣고 사용자(골퍼)를 추적해 이동하면서 코스 정보, 앞 팀과의 거리 알림 등 실제 캐디처럼 정보도 제공한다. 언택트 서비스로 보다 안심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골퍼들이 카트를 직접 끄는 불편함을 줄여 라운드에 더욱 집중할 수 있다.

추적 주행하는 카트를 통해 도보 이동을 통한 운동효과를 더하고 셀프 라운드의 재미까지 선사할 전망이다.

고객들이 자연 속 힐링과 쾌적한 라운딩을 즐길 수 있도록 조경 및 평탄화 작업도 완료했다. 연못과 토함산 전경이 어우러진 시그니처 홀인 기존 5번 홀을 1번으로 변경하고 9홀 코스를 전반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이와 함께 가든 골프장만의 자연 친화적인 조경을 강화하고 코스 평탄화 작업을 통해 기존 고객은 물론 가족단위 고객과 초심자들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가든 골프장 리뉴얼을 기념해 프로모션과 패키지도 알차게 마련했다. 먼저, 프로모션을 통해 골프장 이용객에게 핼로우캐디 이용료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오는 20일까지 객실과 2인골프(9홀)를 합리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골프 패키지’까지 선보인다. 골프 패키지의 이용 가격은 16만 5500원부터다.(세금 봉사료 포함)

◆경주 코오롱호텔
올해 43주년을 맞이한 코오롱호텔은 경주를 대표하는 특급호텔이다.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석굴암과 불국사를 품은 토함산 자락에 위치해 경주에서 유일하게 토함산의 일출과 경주 남산의 일몰을 동시에 볼 수 있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한다. 신라의 성을 재해석한 성곽 형태의 외관과 조화를 이룬 격조 높은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함산의 신비로운 사계를 감상할 수 있는 317개 객실과 한국 전통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한식당, 퍼블릭 골프장과 청정지하수로 피로를 풀어주는 사우나 등 최상의 휴식을 위한 시설을 완비해 가족, 친구, 연인 모두를 위한 재충전의 시간을 선사한다. 맑은 공기와 정상에서 바라보는 동해 일출로 유명한 토함산 트레킹과 불국사 산책도 즐길 수 있어 역사와 전통, 휴식과 레저 등 경주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