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여행 플랫폼 이렇게 만들어야···호텔스컴바인, 콘텐츠·기능·활용법 소개
이정민 기자 | 승인2021.04.12 21:35

호텔스컴바인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여행을 계획 및 관리할 수 있는 자사 플랫폼 이용 가이드를 소개했다. 남녀노소 누구나 자신만의 색을 담은 여행을 완성시킬 수 있는 호텔스컴바인만의 이용 팁을 활용 할 수 있다.

호텔스컴바인 웹사이트 검색창에 원하는 도시 혹은 지역을 검색하면 전 세계 수많은 호텔 상품을 확인할 수 있다.
만일 검색 상단에 원하는 호텔이 있다면 바로 예약을 진행하면 되지만 어떤 호텔이 좋을지 고민이 앞선다면 상세 검색 부분을 이용해 볼 것을 추천한다.

상세 검색에는 호텔 등급, 가격대, 위치, 고객 평점 등 4가지 검색 필터링 카테고리가 있다. 검색자가 선호하는 호텔 등급, 가격대, 원하는 위치 등을 지정할 수 있고 만일 이용 후기를 중시한다면 고객 평점을 다양하게 세분화 해 선택할 수 있다.

호텔스컴바인은 상세 검색 부분의 편의 시설 필터링 기능을 고객이 자유롭게 원하는 호텔을 커스터마이징 해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설명했다.

편의 시설 카테고리에서는 금연 객실, 레스토랑·수영장·루프탑 등의 부대시설 보유, 장애우 편의시설 등 다양한 특징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반려동물 인구 1500만 시대에 맞게  반려동물 동반 가능을 선택하면 반려견 혹은 반려묘와 함께 호캉스를 즐길 수 있는 호텔을 모아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전기차 충전소를 보유한 호텔도 확인할 수 있어 전기차 이용객들은 주목할 만하다.

◆알아서 다 해주는 여행 컨시어지
호텔, 항공권, 렌터카까지 모든 예약을 마쳤다면 이제 호텔스컴바인이 알아서 만들어주는 여행 일정을 확인할 차례다. 여행을 떠날 때 대부분의 여행객들은 전자 항공권, 호텔 바우처 등 예약 내용을 인쇄하거나 스마트폰에 저장해둔다.
그리곤 여행지에 도착 후 예약 확인을 위해 가방 속 혹은 스마트폰을 찾는다. 호텔스컴바인은 이런 불편함을 해결해주며 고객의 여정을 알아서 정리해주는 ‘마이트립’ 기능을 소개했다.

◆예약 정보만 보내주세요!
마이트립은 어디에서 무엇을 예약했든 자동으로 여정 관리를 해주는 스마트한 기능이다. 개인 이메일의 받은 편지함 연동 혹은 예약 정보를 호텔스컴바인 마이트립 메일(trips@hotelscombined.com)로 전송하면 항공, 호텔, 렌터카 예약 정보(E-Ticket 혹은 바우처 등)를 스스로 인식해 일정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준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호텔스컴바인에서 예약하지 않은 건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타 플랫폼에서 예약한 건이라도 예약 정보를 이메일로 전송만 하면 마이트립이 자동으로 여정을 생성해준다.

이외에도 가족, 친구들과 공유 및 공동 작성도 가능해 동행자들과 여행을 계획하고 관리해 나갈 수 있다. 호텔스컴바인은 계획 초기 단계라면 마이트립 내 가격 알림 기능도 추천했다. 가격 알림은 사용자가 설정한 여행지, 여행 날짜에 대한 특가 상품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인데, 원하는 항공편과 호텔의 가격 변동 여부를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으며 예상하는 여행경비도 확인할 수 있다.

더불어 마이트립 카테고리는 인터넷 연결이 불가하거나 와이파이가 잡히지 않는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기능은 인터넷 비행기에서 유용한데 도착까지 남은 시간, 항공편 터미널 위치, 수하물 찾는 위치 등을 체크할 수 있어 목적지에 도착해 보다 원활하게 여행을 시작할 수 있다.

호텔 검색만 가능했던 호텔스컴바인에서 이제 항공권, 렌터카, 액티비티까지 모두 검색이 가능해졌다. 기존 항공권은 항공권대로 렌터카는 렌터카대로 따로 여러 개의 사이트를 띄워두고 여행을 계획했다면 이제 호텔스컴바인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앱 하나로 여행 계획을 보다 원활하고 수월하게 세울 수 있다.

전 세계 316만 개의 호텔은 물론 항공권, 렌터카에 여행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다양한 액티비티까지 호텔스컴바인 웹사이트에서는 나만의 맞춤형 여행을 쉽고 간편하게 만들어 나갈 수 있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