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금주의 DESTINATION
에어비앤비, 올해 주목되는 17개 지역 발표일관된 테마 도시, 붐비지 않는 지역 특징
이정민 기자 | 승인2017.01.01 15:28

에어비앤비는 총 3백만 숙소, 1억 4000만명 이상의 게스트들의 여행 패턴을 기반으로 2017년 주목되는 전세계 여행 동네를 선정했다.

서울의 공연·예술문화 메카, 쿠알라룸푸르 도심에 자리한 작은 음식 마을, 미네아폴리스의 독특한 예술가 지구 등 급격하게 방문객들이 늘고 있는 동네들은 최근에 생겨난 현지의 활기 넘치는 장소들이 자리해있다. 인기 있는 17개 동네는 일관된 테마를 가지고 있다.

도시지만 붐비지 않는 지역
2017 인기 여행 동네는 도시 생활의 평범한 속도에서 다소 벗어난다. 2017년에는 뉴올리언스의 고요한 밀네버그 지역에서부터 아일랜드 더블린 인근의 정원과 야생의 느낌을 간직한 피닉스 파크에 이르기까지 에어비앤비 여행객들은 편안한 분위기와 더불어 도시적인 편리함을 제공하는 느긋한 커뮤니티 지역으로 몰려들고 있다.

아름다운 녹지 공간
토론토의 락클리프 스미드와 같은 지역, 큰 녹지 공간을 보유하고 있는 대형 주거 지역은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으며 또한 이웃 공동체의 상점, 레스토랑 및 라이브 음악 등이 도보로 가능한 가까운 곳에 자리해 있어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풍부한 음식 옵션
2017년 인기 동네 중 다수가 다년간 인기가 많고 도보로 방문 가능한 맛집들이 즐비하다. 길가의 마켓으로 알려진 방콕의 딘 댕 지역과 특색 있는 즐거움을 제공하는 플로리다의 미드타운 마이애미 등 이용이 편리한 현지 다이닝 스팟이 여행자들에게 꾸준히 어필하고 있다.

또한, 마이애미, 서울 등 2017년 핫하게 떠오르는 동네로 향하는 여행객들은 전형적인 관광 가이드에서는 발견할 수 없는 특별한 현지의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에어비앤비가 새롭게 런칭한 ‘여행’ 플랫폼의 트립 호스트와 연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마이애미의 미드 타운 지역에서는 비치 요가, 패들보딩, 신선한 음식을 즐기며 재미있고 사려 깊은 마이애미를 경험할 수 있다. 이러한 동네들과 함께 뉴올리언스, 시애틀, 토론토, 부에노스아이레스, 멕시코시티, 프라하, 마드리드, 더블린, 프로방스, 시드니, 방콕, 오사카 등 전세계 수많은 에어비앤비 도시에서의 트립을 조만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미국 뉴올리언스의 밀네버그 지역의 에어비앤비 이용자수는 작년 대비 1500% 이라는 놀라운 성장을 기록했다. 에어비앤비가 선정한 ‘2017년 주목할만한 17개의 인기 여행 동네’는 다음과 같다.

1.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밀네버그

미국 루이지애나주 뉴올리언스, 밀네버그

도시의 열광적인 프렌치 쿼터(French Quarter) 인근에 자리한 아늑한 숙소들과 더불어 뉴 올리언스로 여행을 오는 이들에게 밀네버그 지역은 새롭게 떠오르는 허브로 변모하고 있다.

2.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캄풍 바유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캄풍 바유

말레이시아의 번화한 수도인 쿠알라룸푸르의 오아시스 같은 곳 캄풍 바유는 현대적인 대도시에 자리 잡은 조금은 오래된, 그래서 더욱 매력적인 동네다.

3. 호주 멜버른, 피츠로이

호주 멜버른, 피츠로이

호주 멜버른 교외에 자리한 피츠로이는 빈티지 쇼핑, 펑키한 카페 및 대안 예술의 지역으로 성장하고 있다.

4. 일본 오사카, 코노하나-쿠

일본 오사카, 코노하나-쿠

오사카 요도 리버 (Yodo River) 입구에 자리한 코노하나 쿠는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끝없이 펼쳐진 워터프론트 뷰를 자랑한다.

5. 프랑스 마르세유, 슈테-라비

프랑스 마르세유, 슈테-라비

프랑스 마르세유는 수많은 아름다운 문화유산으로 볼거리가 가득하다. 그 중 슈테-라비 동네는 다문화주의와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주요 항구 도시에서부터 인기 있는 여행 스팟까지 마르세유를 더욱 풍성하게 만드는 지역이다.

6. 캐나다 토론토, 락클리프 스미드

캐나다 토론토, 락클리프 스미드

자갈 구덩이와 육류 포장 공장이 있는 락클리프 스미드 지역은 인근에 쇼핑 및 수많은 다이닝 레스토랑과 함께 아름다운 녹지 공간을 자랑한다.

7.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 미드타운

미국 플로리다 마이애미, 미드타운

완전 독특한 분위기를 가진 미드타운 마이애미는 화려한 벽화와 신선하고 좋은 다이닝을 제공하는 산책하기 좋은 천국과 같은 동네다.

8. 멕시코 멕시코 시티, 나르바르테

멕시코 멕시코 시티, 나르바르테

멕시코 시티 남부의 조용한 동네인 나르바르테는 현지인들이 이용하는 상점과 레스토랑에서 여행자들에게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매력이 있는 곳이다.

9.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웨스트 시애틀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웨스트 시애틀

도시에서 다소 떨어진 그리고 해변가에 자리한 웨스트 시애틀은 산악 풍경과 가족 친화적인 편의 시설로 주목을 받고 있다.

10. 스페인 마드리드, 우세라

스페인 마드리드, 우세라

우세라는 편리한 교통 수단과 활기찬 카페가 있어 스페인 마드리드를 탐험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곳이다.

11. 태국 방콕, 딘 댕/후아이 쾅

태국 방콕, 딘 댕후아이 쾅

길가의 시장으로 유명한 딘 댕은 방콕의 나이트라이프를 즐길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으며 작은 마을 분위기를 제공한다.

12. 호주 시드니, 치펜데일

호주 시드니, 치펜데일

치펜데일은 산업 현장과 자생적인 녹지 공간을 적절하게 결합한 지역으로, 현지 장인과 여행자의 메카가 되고 있다.

13. 서울 대학로

서울, 대학로

서울의 대학로는 젊은이들의 문화와 다양한 공연, 예술 문화 등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 있는 공연문화의 메카다. 거리의 아트, 연극, 버스킹 뮤지션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14. 미네소타주 미네아폴리스, 린데일

미네소타주 미네아폴리스, 린데일

미네아폴리스 다운타운의 남부 심장부에 자리한 린데일은 미국에서 가장 많은 예술가들을 배출한 곳이다. 로컬 커피숍과 아트 갤러리 등 숨겨진 장소들이 많다.

15. 아일랜드 더블린, 피닉스 파크

아일랜드 더블린, 피닉스 파크

광대한 정원과 로빙 사슴의 고향인 나무가 늘어선 피닉스 파크는 더블린의 도시 생활에서 벗어난 유쾌한 휴양지다.

16. 부에노스 아이레스, 차카리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차카리타

보통의 여행 경로에서 벗어난 지역인 차카리타는 트렌디한 나이트라이프 지구인 팔레르모 할리우드(Palermo Hollywood)에서 가까운 빈티지한 로드 하우스들이 즐비해 있다.

17. 프라하, 지즈코브

체코 프라하, 지즈코브

로컬 아티스트, 학생들에게 천국과 같은 이곳은 프라하의 몽마르뜨 같은 곳이다. 프라하의 수많은 여행객들이 다니지 않는 동네를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