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서울MICE얼라이언스’ 하나로 뭉쳤다서울관광재단-SMA, SNS 온라인 캠페인
온라인뉴스팀 | 승인2020.05.27 23:44

서울관광재단은 서울MICE얼라이언스와 함께 공동 온라인 캠페인 ‘Stand Strong Together’로 뭉쳤다.

서울 MICE 얼라이언스(Seoul MICE Alliance, SMA)는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의 MICE 산업 육성을 위해 2011년 6월 설립한 MICE 민관협력체다.

이번 공동 캠페인은 ‘코로나19’ 위기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향해 재도약을 준비하고 있는 SMA회원사를 국내외 MICE 관계자 및 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온라인 캠페인은 4월 28일부터 시작해 5월 22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됐으며 서울컨벤션뷰로를 시작으로 전시, 유니크베뉴, 호텔, 엔터테인먼트, MICE서비스 등 약 43개의 SMA회원사가 참여하여 단합력을 보여줬다.

SMA회원사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자체 운영 중인 SNS 채널에 캠페인 슬로건 #Stand_Strong_Together를 올려 캠페인에 참여했다.

 ‘Stand Strong Together’는 ‘코로나19’로 인해 MICE업계에 닥친 위기 상황을 공동의 협력으로 함께 극복해나가자는 의지를 나타내기 위해 선정된 슬로건이다.

SMA회원사는 ‘코로나19’ 예방 조치를 시행하고 오프라인 행사를 대신해 온라인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 등 ‘코로나19’ 대응 활동 소식을 알리고 MICE 업계에 응원의 댓글을 남기는 팔로워 이벤트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참여했다.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호텔, 스위스 그랜드 호텔, N서울타워, 스카이31 컨벤션 등은 방역 준비를 마친 공간과 코로나19 예방 활동을 소개했고 이벤터스는 캠페인에 참여하며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웨비나 서비스 오픈 소식을 알렸다.

뮤지컬 세프, 판타스틱, 난타 등 엔테테인먼트 업계에서는 지난 공연 사진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사람들에 위로의 메시지를 전했다.

SMA회원사가 올린 컨텐츠는 약 8만 명에게 좋아요, 댓글, 공유됐으며, 각 회원사의 게시글에는 전 세계 약 800여 명의 SNS 팔로워들이 응원의 댓글을 남겨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새로운 출발을 준비하는 SMA 회원사에 희망의 메세지를 전했다.

서울관광재단은 재도약을 준비하는 서울의 MICE 산업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2차 캠페인으로 ‘Imagine Future Seoul’ 영상을 제작, 서울컨벤션뷰로 SNS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드인)에 공개할 예정이다.

본 영상은 최신 IT 기술과의 접목, 하이브리드 이벤트 개최 등 뉴노멀(New Normal) 시대의 서울 MICE 산업의 모습을 일러스트로 표현한 영상으로 국내외 MICE 관계자들에 서울의 MICE 산업에 대한 기대를 안겨줄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0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