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국내여행
부킹닷컴 추천 인기 국내여행지 TOP 5
이정민 기자 | 승인2021.03.01 18:11

부킹닷컴이 지난달 론칭한 ‘전지적 부캐 시점: 찰떡 여행지 테스트’ 캠페인 결과를 토대로 톱5 인기 국내여행지를 발표했다.

부킹닷컴에서 론칭한 ‘전지적 부캐 시점: 찰떡 여행지 테스트’는 참여자의 응답 내용에 따라 총 16개의 여행부캐 및 각자와 어울리는 국내여행지 조합을 보여주는 심리테스트형 콘텐츠로, 일주일 만에 참여자 1만여 명, 페이지뷰는 5만 건 이상을 돌파했다. 이번 인기 국내여행지 리스트는 가장 응답 분포도가 높은 결과 유형 톱5를 기준으로 선정됐다.

톱5 인기 결과 유형에는 ‘하드캐리형을 위한 여행지, 쉼도 여행도 모두! 고즈넉한 남해 (15.18%)’, ‘부지런한 추억메이커의 여행지, 일출부터 야경까지 포항 (13.79%)’, ‘단단한 감성쟁이 어른을 위한 여행지, 한적하게 쉼표찍기 원주 (12.76%)’, ‘밤새 이야기를 지피는 낭만주의자의 여행지, 불꽃놀이와 밤바다의 인천 (9.13%)’, ‘자유로운 보헤미안을 위한 여행지, 자유와 여유 가득 순천 (8.24%)’ 순으로 분포됐다.

◆남해
한반도 남쪽 해안에 위치한 70여 개 섬들 중 다섯 번째로 큰 섬인 남해는 독일·미국마을과 같은 독특한 테마마을부터 한려해상국립공원 등 수려한 자연경관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여행지다. 특히, 산과 바다로 둘러싸인 보리암이나 인적이 드문 화전별곡길은 최근 보다 안전하고 여유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명소로 꼽히고 있다.

휴식과 관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싶은 여행자들에게는 아난티 남해를 추천한다. 바다를 마주하고 있는 이곳에는 18홀 규모의 골프장, 세계적 수준의 스파, 그리고 5개의 식당이 마련돼 있어 리조트 안에서 얼마든지 원하는 방식으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그뿐만 아니라 욕실의 큰 창을 통해 욕조 안에서 자연 풍경을 만끽할 수 있고 반려견과 함께 떠나는 여행자들을 위한 ‘펫 프렌들리 서비스’도 제공된다.

남해 ‘아난티 남해’

◆포항
동해안을 대표하는 해양관광도시 포항은 호미곶의 일출부터 영일대의 야경까지 알차게 하루를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한 제철 생선으로 만든 시원한 물회와 대게, 돌문어는 포항의 별미로 꼽혀 먹방여행을 꿈꾸는 이들에게 제격이다. 이외에도 포항국제불빛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가 준비돼 있으니 마음 편히 여행을 떠날 수 있게 되면 꼭 가보는 것을 추천한다.

포항 호텔뷰는 해변에 위치하고 있어 객실에서도 편하게 수평선 너머로 뜨고 지는 태양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영일대해수욕장까지는 걸어서 1분 거리로 바다 한가운데 떠있는 영일정 해상누각과 육지를 이어주는 영일교는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독특한 장관을 이룬다. 인근 죽도시장에서는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데 특히 1~3월, 9~10월에는 속이 꽉 찬 대게를 맛볼 수 있다.

포항 ‘호텔뷰’

◆원주
강원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원주는 서울에서 1시간 정도 소요될 뿐 아니라 경기도 및 충청도와도 가까이에 위치해 접근성이 뛰어난 곳이다. 또한, 이곳에서 가장 오래된 시장 ‘원주중앙시장’, 해발 275m 산꼭대기에 위치한 ‘뮤지엄 산’ 등이 자리 잡고 있는 원주는 자연과 예술이 절묘하게 조화를 이루고 있는 문화도시다.

원주시 중심에 위치한 3성급 비즈니스 호텔인 오키드 호텔은 현대적인 인테리어와 청결한 시설을 자랑한다. 특히, 이 호텔은 루프탑 인피니티풀을 보유하고 있어 루프탑에서 시내 전체를 바라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생샷도 건질 수 있는 곳으로 밀레니얼이나 Z세대에게 추천한다.

원주 ‘오키드 호텔’

◆인천
영종도, 차이나타운 등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한국관광 100선’에 5곳이나 이름을 올리고 있는 인천은 다양한 매력을 선사하는 도시다. 특히, 해당 리스트에 3회 연속 선정된 소래포구와 송도 센트럴파크는 인천 대표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하며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송도국제도시의 랜드마크 호텔 중 하나인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은 전 객실 모두 할로겐 인덕션 레인지, 주방도구 및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곳은 반려동물 동반 출입이 가능한데 뉴욕의 센트럴파크를 모델로 삼은 ‘송도 센트럴파크’가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반려동물과 함께 호캉스를 즐기기에 최적화된 곳이다.
이외에도 이곳 65층에 국내 최고 높이의 바&다이닝 공간 ‘파노라믹65’가 있어 바다와 도심의 환상적인 파노라믹 전경을 만끽할 수 있다.

인천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순천
순천은 여행부캐 ‘자유로운 보헤미안’들을 위한 여행지로 산과 들, 바다가 모두 있어 아름다운 자연경관뿐만 아니라 맛있는 남도 음식까지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특히, 갈대밭이 어우러진 순천만 습지와 순천만 국가 정원은 문체부와 관광공사에서 선정하는 ‘한국관광 100선’에 5회 연속으로 이름을 올리며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로 인정받고 있다.

순천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이라면 호텔 아이엠에 머물러보길 추천한다. 이 숙소는 뛰어난 가성비 외에도 순천역에서 5분 거리, 터미널에서 15분 거리, 그리고 순천만국가정원이 약 3km 거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을 뿐만 아니라, 루프탑 정원 등의 편의시설을 보유하고 있어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에 적합하다. 또한, 객실 내 특수환기장치, 스타일러가 구비돼 있어 보다 쾌적하고 위생적인 숙박을 즐길 수 있다.

순천 '호텔 아이엠'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