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특집-오스트리아 워크숍 2022현지 12개 업체 주요 내용 소개
이정민 기자 | 승인2022.09.18 20:38

오스트리아 관광청에서 해마다 주최하는 워크숍이 3년 만에 열렸다.

오스트리아 관광청은 지난 16일 롯데호텔에서 ‘오스트리아 워크숍 2022’를 열었다.
이번 행사에는 오스트리아 현지에서 12개 업체가 방한 국내 여형사를 비롯한 업계 관계자들과 미팅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교류했다.

오스트리아 관광청 한국 사무소 관계자는 “올해는 한국과 오스트리아가 수교 130주년을 맞는 특별한 해다. 더 많은 한국의 여행객들이 오스트리아에 관심을 갖고 현지를 방문해 특별한 경험을 만들 수 있도록 그리고 나아가 양국의 관광 산업이 발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본지는 이번 행사에 참여한 현지 12개 업체의 주요 내용을 소개한다.

◆오스트리아 관광청

▲김진호 마케팅 부장

오스트리아 관광청은 한국 사무소는 2018년 1월 개소이후 여행사, 미디어, 브랜드 파트너사
및 인플루언서들과 협업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한국-오스트리아 수교 130주년을 맞이하는 특별한 해로 관광분야에서도 양국의 관광산업발전을 위한 많은 활동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오스트리아 관광청 한국지사는 파트너사분들의 아이디어와 제안을 항상 열린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 오스트리아 여행에 관해 궁금하거나 요청사항이 있으면  korea@austria.info 또는 jinho.kim@ austria.info로 연락하면 된다.

▲김진호 마케팅 부장
T. 070 8656 3333
jinho.kim@austria.info

◆잘츠부르크 관광청
잘츠부르크는 바로 음악 그 자체다. 모차르트의 고향이자 세계적인 음악 축제(잘츠부르크 페스티벌)의 개최지, 그리고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의 촬영지로 널리 알려진 잘츠부르크는 매년 전  세계 여행객의 발길을 모은다. 자연과 건축, 예술과 문화, 전통과 현대가 완벽하게 어우러진 도시, 그리고 바로크 풍의 도심을 에원싼 그림같은 산들이 낭만적인 산책길을 만드는 잘츠부르크.
잘츠부르크 여행을 더욱 스마트하게 하는 방법! ‘잘츠부르크 카드’를 이용하면 좋은데 잘츠부르크 카드를 소지하면 잘츠부르크 도시 내의 모든 관광명소와 박물관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시내의 모든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할 수 있다.

▲클레멘스 콜렌츠

▲클레멘스 콜렌츠(Klemens Kollenz)Marketing Manager
T. +43 662 88987-301
kollenz@salzburg.info

◆비엔나 관광청
비엔나 관광청은 비엔나 관광산업 진흥을 위해 설립된 공식 관광홍보 기관이다. 비엔나 관광청의 마켓 매니지먼트팀을 통해 현지 관광 파트너사 및 여행사와 연락할 수 있으며 비엔나 내 호텔, 현지 랜드사, 박물관/ 미술관, 식당 등 관련 업체들의 연락처와 비엔나 관광상품에 대한 상세하고 객관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코업 캠페인, 팸 투어, 비엔나 관련 홍보물이 필요하시면 연락하면 된다.
비엔나에 관한 최신의 종합적인 정보는 www.vienna.info에서 13개 언어로 만나볼 수 있으며 기업 고객들은 B2B 웹사이트 www.b2b.vienna.info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크리스티나 프라이슬레벤

▲크리스티나 프라이슬레벤(Christina Freisleben) Market Management
T. +43 1 211 14-353
christina.freisleben@vienna.info

◆페어케어스뷔로 호스피탈리티
100년 이상의 경험과 폭넓은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는 페어케어스뷔로 호스피탈리티(VERKEHRSBUERO HOSPITALITY)는 투숙객과 파트너사를 위한 최고급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션은 최고의 호스트로서 고객에게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드리는 것으로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프로페셔널한 서비스, 오픈 마인드, 오스트리아만의 매력을 겸비해 매 순간 즐거운 경험을 드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페어케어스뷔로 호스피탈리티는 다음 호스피탈리티 브랜드들을 통합해 오스트리아와 슬로베니아의 30곳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아니타 콜링바움

▲아니타 콜링바움(Anita Kollingbaum) Head of Leisure Sales & Distribution
T. +43 1 58800 831
anita.kollingbaum@austria-trend.at

◆임페리얼 오스트리아 팰리스 서비스
임페리얼 오스트리아는 오스트리아에서 가장 매력적인 관광 명소 다섯 곳을 홍보하는 관광업체다.

먼저 호프부르크 왕궁으로 호프부르크 왕궁에는 원형 그대로 보존된 제국 시절 황제의 저택과 시씨 박물관, 황실 은식기 컬렉션이 위치해 있다.

두 번째 쇤브룬 궁전은 오스트리아에서 손꼽히는 문화유산이자 비엔나의 주요 관광 명소 중 한 곳으로 매년 이곳을 찾는 방문객이 수백만 명에 달한다. 마리아 테레지아의 통치 이후 황실의 여름 별궁이었던 쇤브룬 궁전은 화려한 궁정 생활의 중심지 역할을 했다.

세 번째 쇤브룬 동물원은 바로크 양식의 쇤브룬 궁전 정원 한쪽에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동물원이 있다. 1752년 합스부르크 제국에서 황실 관람용으로 만든 이 동물원은 지금까지 유럽 최고의 동물원으로 꼽히며 수차례 수상의 영광을 안기도 했다.

이어 비엔나 가구 박물관은 비엔나 가구 박물관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가구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과거 '황실의 창고'였던 이곳은 현재 황실 가구와 인테리어 디자인을 전시하는 박물관으로 탈바꿈했다.

마지막으로 호프 궁전은 약 70만 제곱미터의 넓은 부지를 가진 호프 궁전은 오스트리아 최대 규모의 대저택으로 슬로바키아의 수도 브라티슬라바 근처 니더외스터 라이히주 동부에 위치하고 있다. 저택 내 정원과 농장은 저택과 눈부신 조화를 이루고 있으며 오스트리아 역사에서 상당한 의미를 가진 곳이다.

▲갈리나 프롤로파

▲갈리나 프롤로파(Galina Frolova)Key Account Manager International
T. +43 1 811 13 413
frolova@schoenbrunn-group.com

◆오스트리아 갤러리 벨베데레
벨베데레(Belvedere)는 사보이 오이겐 공자의 여름별궁으로 지어졌으며 웅장한 정원을 갖추고 있다. 세계에서 손꼽히는 바로크 양식의 건축물로 2001년에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벨베데레는 중세부터 현대에 이르는 오스트리아 미술 컬렉션을 소장하고 있으며 소장품은 '키스'와 '유디트I'를 비롯한 세계 최대의 구스타프 클림트 컬렉션과 메서슈미트, 발트뮐러, 반 고흐, 모네, 쉴레, 코코슈카의 걸작들을 망라한다.
벨베데레는 건축가 요한 루카스 폰 힐데브란트(Johann Lucas von Hildebrandt)에 의해 바로크 양식의 상궁과 하궁 및 넓은 정원으로 설계됐다. 1723년에 완공된 상궁에는 1955년 오스트리아 국가 조약이 체결된 역사적 장소인 마블홀(Marble Hall)과 채플실(Palace Chapel), 중앙 계단(Grand Staircase)과 살라 테레나(SalaTerrena)등 건축의 백미가 가득하다.
벨베데레 궁전은 세계 최초의 공공박물관으로 마리아 테레지아 재위 시기부터 상궁에서 제국의 미술 컬렉션들을 전시하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800년에 이르는 미술사를 망라하는 작품들을 소장중이다.

▲앙겔리카 체르니

▲앙겔리카 체르니(Angelika Czerny)Head of Tourism
T. +43 664 800 141 339
a.czerny@belvedere.at

◆쇤브룬 팰리스 콘서트 비엔나
쇤브룬 팰리스 콘서트 비엔나가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다. 이 특별한 콘서트는 1997년 첫 선을 보이며 전 세계 음악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비엔나를 찾는 여행자들은 문화와 예술로 가득찬 비엔나의 모습을 기대한다. 세계 음악의 수도로 손꼽히는 비엔나, 그리고 세계적 찬사를 받는 비엔나의 음악! 기대를 넘어선 감동적인 콘서트로 여러분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준다.

▲페터 호섹

▲페터 호섹(Peter Hosek)Managing Director
T. +43 1 812 5004
peter.hosek@imagevienna.com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
1995년 스와로브스키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인스부르크 근교 바텐스(Wattens)에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를 개관, 과학과 마술의 환상적인 만남을 통해 새로운 크리스털 경험을 선사하고 있다. 크리스털 월드의 상징인 녹색 거인의 시선 아래로 펼쳐진 무려 7.5헥타르 면적의 매혹적인 공간에는 전 세계 유명 예술가와 디자이너, 건축가들의 전시가 열리고 있다.
크리스털 갤러리의 <경이의 방(The Chamber of Wonder)>과 드넓은 정원, 다양한 전시는 상상 속 환상이 현실이 되는 공간이다. 개관 이래 무려 1500만여 명이 크리스털 월드에 방문했고 매력적인 전시를 관람했다.
크리스탈 월드의 추억을 간직할 수 있도록 인스부르크와 비엔나에 위치한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월드 스토어 공식 매장에서 쥬얼리와 장식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털 월드는 예술과 자연, 쇼핑이 어우러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스털 공간이며, 문화와 라이프스타일, 오스트리아의 문화유산을 아우르는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을 연중 진행,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생생하고 다양한 형태로 탈바꿈한 크리스털 전시는 방문자들에게 독특하고 신선한 자극을 전달하는 환상적인 공간이다.

▲율리안 베네딕터

▲율리안 베네딕터(Julian Benedikter)
M. +43 664 8528051
julian.benedikter@swarovski.com

◆비엔나 모차르트 오케스트라
비엔나 모차르트 콘서트는 클래식 음악이 탄생한 시기, 음악가들이 모여 자체적으로 공연을 구성했던 시절로 떠나 당대의 콘서트를 재현한다. '뮤지컬 아카데미'로 불리던 이 공연은 현재 비엔나 모차르트 콘서트의 기본 토대가 됐다.
스타 지휘자들의 지휘하에 음악가 30명과 오페라 가수 2명(소프라노와 바리톤)이 모차르트의 곡 중 전문가의 안목으로 엄선한 곡들을 공연한다. 무대에 오른 33명의 예술가 모두가 화려한 의상과 가발을 착용하며 당대의 콘서트 프로그램과 무대 구성을 재현해 모차르트 시대의 진짜 뮤지컬 아카데미를 느낄 수 있는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한다.

▲페르디난드 후터

▲파블로 볼라뇨스(Pablo Bolaños)Director of Sales
T. +43 1 505 77 66 50 (직통)
pablo@mozart.wien

▲페르디난드 후터(Ferdinand Hutter)Chief Operating Officer
T. +43 1 505 77 66
concerts@mozart.wien

◆비엔나 레지덴츠 오케스트라/비엔나 호프부르크 오케스트라
비엔나 레지덴츠 오케스트라(Wiener Residenz Orchester)와 비엔나 호프부르크 오케스트라(Wiener Hourg Orchester)는 모차르트의 대표작품을 비롯해 요한 슈트라우스 가문의 매혹적인 왈츠와 아리아를 선보인다.
실내관현악단인 <비엔나 레지덴츠 오케스트라>는 제국 시대의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공연장은 아름다운 바로크 양식의 아우에르스페르그 궁전(Palais Auersperg)에 위치한 콘서트홀, 장미의 기사 홀(Rosenkavaliersaal)이다.
이 콘서트홀은 황실의 고전 음악 연주회를 위해 설계된 공간으로 좌석 위치에 상관없이 완벽한 음향을 감상할 수 있도록 타원형 구조를 지니고 있다. 오페라 가수와 발레 무용수들을 비롯해 오케스트라의 전 공연자가 고전 의상을 걸치고 등장, 비엔나의 전통 클래식 공연을 선사한다.
비엔나 호프부르크 오케스트라는 1971년 비엔나 최고의 클래식 음악가들이 힘을 모아 창설했다. 매년 5월~10월, 비엔나 호프부르크 왕궁과 콘체르트하우스, 비엔나 국립 오페라 극장 등 비엔나에서 최고로 손꼽히는 공연장에서 연주를 선보인다.
물론 호프부르크 왕궁에서 열리는 환상적인 크리스마스 콘서트와 비엔나 도심에 위치한 리히텐슈타인 정원 궁전에서 열리는 신년 콘서트도 빼놓을 수 없다. 세계적 평가를 받는 오페라 가수와 발레 무용수들이 공연을 한층 더 풍성하게 만든다.

▲라미 쿠나쿠

▲라미 쿠나쿠(Lami Cunaku)
lami.cunaku@wro.at

◆빈 홀딩
빈 홀딩(Wien Holding)은 유럽 최대의 엔터테인먼트 그룹 중 한 곳으로 비엔나 문화 행사 씬을 빈 홀딩을 빼고 얘기하기는 어렵다.
빈 홀딩은 주요한 문화적 족적을 남긴 비엔나의 대표 박물관 네 곳을 관리하고 있다.
-모차르트하우스 비엔나 (Mozarthaus Vienna) – 현재 비엔나에 남아있는 유일한 모차르트의 거주지
-음악의 집 (Haus der Musik) – 비엔나 대표 작곡가들을 만날 수 있는 체험형 음악 박물관
-비엔나 유태인 박물관 (Jewish Museum Vienna) – 유태 인의 역사와 문화, 전통을 소개
-쿤스트하우스 비엔나 (Kunst Haus Wien) – 비엔나가 배출한 세계적인 건축가 훈데르트바서의 다양한 작품을 소장하고 있으며 사진을 중심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현대 미술 작품들을 전시이 네 곳 외에도 빈 홀딩 사는 안 데어 빈 극장 (Theater an der Wien)에서는 그랜드 오페라를, 라이문트 극장 (Raimund Theater)과 로나허 극장(Ronacher Theater)에서는 세계적인 수준의 뮤지컬을, 비엔나 슈타트할레 (Stadthalle)에서는 다양한 콘서트 및 이벤트를, 쾌속 쌍동선 트윈 시티라이너 (Twin City Liner) 및 DDSG 블루 다뉴브 (DDSG Blue Danube)에서는 유람선 서비스를 제공하며 그 밖에도 오스트리아를 대표하는 티켓팅 서비스 업체 비엔나 티켓 (Wien-Ticket) 또한 운영한다.

▲콘스탄체 헬

▲콘스탄체 헬(Constanze Hell)Tourism & Sales
T. +43 1 5121791 60
c.hell@mozarthausvienna.at

◆유로스코프 인커밍 & 이벤트 여행사
중동부유럽 전문 랜드사 유로스코프는 오스트리아를 비롯한 중동부유럽 지역에서 풍부한 험을 갖추고 있으며 여러 나라를 여행하는 순회여행을 최선의 가격과 최고의 품질로 제공하고 있다.

▲임창로 대표

▲임창로 대표
T. +43 1513 4979 20
im@euroscope.at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2-6225-5455/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3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