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트립비토즈, 리뉴얼 앱 공개유저 랭킹 시스템과 다양한 챌린지 담아
온라인뉴스팀 | 승인2022.10.03 20:02

트립비토즈가 고도화된 사용자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애플리케이션을 전면 리뉴얼했다.

트립비토즈는 사용자들이 직접 촬영해서 올리는 ‘숏폼(short form)’ 영상 기반의 여행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이 자신의 여행 영상을 트립비토즈 내에 공유하면 이를 본 다른 사용자들이 해당 영상 속 위치의 숙소를 예약할 수 있다.

최저가 숙소 등의 단순 정보만 보여 주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 또한 사용자의 탐색 단계를 줄여 간접 경험과 동시에 여행지를 선택하게 만든다는 점 등이 타 OTA와 차별된다.

트립비토즈는 이처럼 여행 커뮤니티로서의 기능을 강화하고 보다 많은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리뉴얼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새로워진 앱의 주목할 만한 기능은 ‘랭킹’과 ‘챌린지’다.

우선 이전과 다르게 유저 간 ‘랭킹’ 시스템이 도입된다. 사용자는 영상을 올릴 때 숙소, 시·군·구, 광역시·도, 국가 등의 위치 정보를 입력하게 되는데 각 카테고리마다 영상의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을 종합해 순위가 매겨진다.

일정 순위 안에 든 사용자, 일명 ‘랭커’는 트립비토즈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트립캐시를 차등 지급 받는다. 트립캐시는 각 위치 정보별 거래액의 일부로 산정되기 때문에 여행자가 많은 곳에서 순위권에 들수록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한 명의 사용자가 숙소, 시·군·구, 광역시·도, 국가를 모두 점령하는 것도 가능하다.

다음으로 ‘챌린지’ 기능도 만나 볼 수 있다. ‘챌린지’란 틱톡이나 유튜브 숏츠처럼 하나의 주제에 짧은 영상으로 참여하는 것을 뜻한다. 영상을 올리고 싶지만 어떤 영상을 촬영해야 할지 모르는 사용자에게 특히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뉴얼과 함께 예정돼 있는 챌린지로는 ‘호키피디아(호텔 영상 소개)’, ‘핀꽂 챌린지(현지인의 지역 명소 소개)’, ‘WIMT(What’s In My Trip, 여행 전반의 정보를 다양하게 소개)’ 등이 있다. 이밖에 사용자 UI·UX 측면의 편의성 강화를 위해 호텔 검색과 마이(My) 탭, 지도 등의 정보도 고도화될 예정이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2-6225-5455/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2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