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바운드
메르스 충격 회복 위해 26개 사업 추진한국관광공사, ‘방한시장 회복 100일 작전’
이정민 기자 | 승인2015.07.14 19:17

한국관광공사는 메르스로 침체된 관광산업의 활성화를 위해 ‘방한시장 회복 100일 작전’에 돌입한다.

방한시장 회복 100일 작전은 메르스로 멈춰버린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을 다시 돌려, 오는 10월까지 방한 관광수요를 정상적으로 회복시키기 위한 것이다.

한국관광공사는 무엇보다도 메르스 우려를 종식시키고 한국관광에 대한 신뢰를 회복시키고자 해외 언론인을 집중 초청, 한국관광의 매력을 적극 알리는 데 초점을 둘 방침이다.

이를 위해 중국에서는 8월까지 100명 규모의 언론인을 초청하고 일본 시장에 대해서도 100여명으로 구성된 여성기자단 방한취재를 실시하며 동남아 지역에서도 9개국 50여명의 언론인을 초청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여행업계 사장단을 초청해 방한 관광상품의 개발 및 판매를 독려한다.

공사는 7월말부터 중화권 주요여행사 대상 테마상품 기획 초청(180명 규모)을 시작으로, 8~9월에는 중국 주요 여행사 사장단 초청, 일본 10대 여행사 사장단 초청, 동남아 지역에서의 Safe Korea 팸투어, 미국 여행업자 초청 메가팸투어(40명 규모) 등 10월까지 세계 각지에서 총 400여명의 여행업자들을 초청, 방한상품 개발을 적극 유도한다는 계획이다.

MICE 분야에서도 7월~9월 기간 중 MICE 홍보 해외광고와 더불어 MICE 전문 언론인 초청사업이 추진되며 북경, 방콕, 싱가포르, 라스베가스 등 세계 각지에서 개최되는 MICE 전시박람회에도 참가해 한국 매력을 홍보하게 된다.

또한 인센티브 관광객 유치를 위해 8월부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필리핀, 대만, 말레이시아 등에서 인센티브 로드쇼도 본격 진행할 예정이다. 공연관광 홍보를 위해서는 8월 중 김포공항 입국객을 대상으로 하는 공연 로드쇼가 준비될 예정이며 런던, 시드니, 쿠알라룸푸르, 도쿄, 자카르타 등 세계 주요 도시에서 공연관광 로드쇼를 열 계획이다.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를 중심으로 관광업계와 지자체가 참여하는 해외 소비자 대상의 대형 이벤트도 준비되고 있다. 8월에는 런던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이 개최되며 9월에는 뉴욕과 중국 광저우, 10월에는 방콕과 도쿄 등에서 한국문화관광대전을 개최해 대형 이벤트를 통한 한국 알리기가 집중 전개된다.

이 행사들에는 한류스타들도 대거 참여해 해외 한류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항공사들과의 공동마케팅도 적극 추진한다.
한국관광공사는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국적항공사와는 물론, 싱가포르항공, 케세이퍼시픽, 베트남항공 등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10여 개 국가에서 항공사들과 공동마케팅을 추진할 계획이다.

항공사 공동마케팅은 무료항공권 증정 이벤트, 무료 수화물 제공, 단체객 특별할인, 국내 면세점, 백화점 등의 할인쿠폰 제공 등을 통해 방한 수요를 자극하는 방식이다.

이밖에 의료관광 분야의 시장 활성화 사업도 추진된다.
이를 위해 7월중에는 중국인 대학생 서포터즈 그룹인 한유기 등 주한 외국인 네트워크를 활용한 병원방문 체험행사를 실시하고 8월엔 전국 100여 개 의료기관이 참여하는 온라인 의료관광대전이 실시된다.

또한 공사는 10월 카자흐스탄에서의 한국국제의료관광 컨벤션 개최 및 러시아 해외 유명인사를 활용한 한국 의료관광 특화 프로그램 제작도 계획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정상급 K-팝 한류스타가 출연하는 K-팝 페스티벌이 8월~10월중 3회 개최돼 방한 붐업을 조성할 계획이다.

1차 K-팝 페스티벌은 오는 8월 초순 서울시청앞 광장에서 ‘2015 Summer K-POP Festival’이라는 타이틀로 열릴 예정이고 9월과 10월에는 서울과 지방에서 대규모 K-팝 페스티벌을 잇달아 개최하여 전 세계 한류팬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모을 예정이다. 

한편 방한시장 회복 100일 작전을 뒷받침하기 위한 대대적인 광고캠페인도 펼쳐진다. 7월 중순부터 CNN은 물론 일본, 중국, 대만, 홍콩, 태국 등 주요국가의 현지매체를 통해 한국여행의 안전성과 함께 음식, 명소, 한류 콘텐츠 등을 홍보할 예정이다.

또한 내국인 대상으로는 여행심리 회복을 위한 TV 특집프로그램도 제작되며 8월부터는 국내여행 촉진 광고가 지상파 TV를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방한시장 회복 100일 작전’ 주요사업 목록

이정민 기자  ljm@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