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아웃바운드
애플워치 앱으로 스마트한 해외여행을!휴가철 해외여행 도와주는 애플워치 앱 추천
온라인뉴스팀 | 승인2015.07.23 19:08

스카이스캐너는 애플워치(Apple Watch) 국내 출시에 따라 애플워치 모바일 앱 ‘Find Your Way’를 선보이며 기존 호텔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기능과 연계해 ios용 업데이트를 완료했다.

스카이스캐너 애플워치

이번에 선보이는 ‘Find your Way’는 스카이스캐너 사용자가 ‘즐겨찾기’한 호텔을 쉽게 찾아갈 수 있도록 애플워치를 통해 경로를 제공한다.

시티맵퍼 애플워치 앱

또한 고객이 ‘즐겨찾기’한 호텔의 구체적인 주소와 연락처, 찾아가는 데 소요되는 시간 등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포스퀘어 애플워치 앱

또한 ‘Find Your Way’는 한국뿐 아니라 미국, 영국, 일본, 홍콩 등 전 세계 15개국에서 사용 가능하며 아이폰에서 스카이스캐너 호텔 앱을 다운 받으면 자동으로 애플워치와 연동된다.

■ 맛집, 관광명소 한 눈에 볼 수 있는 포스퀘어(Foursqure)
비행기 표는 예약해두었지만 정확한 현지 상황을 파악하기 어려운 여행지에서의 계획을 짤 때에는 설렘과 막막함이 공존하기 마련이다.

여행 책자나 블로그에 천편일률적으로 소개된 곳이 아닌 현지인들이 즐겨 찾고 여행자들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뜻밖의 훌륭한 장소를 발견하고 싶다면 실제로 과거에 방문했던 사람들의 생생한 후기와 점수를 참고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

위치기반 모바일 SNS 서비스인 포스퀘어(Foursquare)에는 전 세계 현지 전문가들이 남긴 7500만 건 이상의 식당, 커피숍, 관광명소에 대한 팁들을 확인 할 수 있다.

GPS를 켜두면 현재 위치 주변에 있는 평점이 좋은 식당 및 관광명소 등 갈만한 장소에 대한 알림을 애플워치를 통해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주변에 위치한 음식점과 커피숍 등의 정보를 찾아볼 수 있는 검색 기능을 애플워치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방문하는 장소에 대한 평점과 주소, 방문 팁 등 세부 사항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 장소와 시간에 따라 필요한 단어 알려주는 바벨(Babbel)
언어의 장벽은 해외여행 시 가장 걱정되는 부분 중 하나다. 여행지에서 모르는 단어가 나올 때마다 당황해 현지인과 대화를 두려워하기도 한다.

최근에는 통역 기능을 탑재한 앱이 다양해져서 이런 걱정을 덜 수 있지만 스마트폰을 꺼내 목소리를 인식시키거나 말하고자 하는 문장이나 단어를 일일이 검색하는 과정 또한 번거로울 수 있다. 이럴 때 스마트폰보다 훨씬 간편하게 애플워치 앱을 이용해 외국인과 원활한 대화를 이어나가 보자.

다국어 학습 어플리케이션 바벨(Babbel)은 애플워치를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추적 후 현재 위치에서 활용할 수 있을 법한 새로운 단어들을 보여준다.

카페 근처에 있으면 주문에 도움이 되는 카페와 관련된 단어들을, 공항 근처라면 “출발”, “수하물”과 같은 항공기와 공항시설과 관련된 단어들을 곧바로 익힐 수 있어 급한 상황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해 실용적이다.

■ 대중 교통 네비게이터, 씨티맵퍼(Citymapper)
대중교통 등이 익숙하지 않은 해외 여행지에서 목적지를 한 번에 찾아가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렇다고 항상 택시를 이용할 수는 없는 법.

낯선 도시에서 경비를 최소화하면서 길을 찾느라 허둥대는 시간을 절약하고 싶다면 목적지까지의 가장 빠른 길을 친절하게 알려주는 앱을 당장 다운 받는 것을 추천한다.

애플워치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는 씨티맵퍼(Citymapper)는 가장 빠른 길을 안내해주는 대중교통 안내 앱이다.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도보 및 자전거, 대중교통을 이용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안내해준다. 아이폰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지정하면 애플워치에 가까운 곳에 있는 버스와 지하철이 도착하는 시간이 떠오른다.

도착 예정 차량을 3대까지 보여주어 출발 시간을 정하기 용이하고 내릴 정거장에 도착하면 알람으로 알려줘 새로운 길에 익숙하지 않은 여행자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온라인뉴스팀  td@traveldaily.co.kr

<저작권자 © 트래블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안내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04522) 서울특별시 중구 무교로 16 (체육회관빌딩) 608호   |  대표전화 : 070-5067-1170/010-2678-5455
발행일자 : 2015년 7월 15일  |  등록번호 : 서울 아 03741  |  등록년월일 : 2015년 5월15일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이정민
Copyright © 2021 트래블데일리. All rights reserved.  |  ljm@traveldaily.co.kr
Back to Top